미첼: 카펠로가 우리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하겠다

레알 마드리드의 카스티야의 감독이자 레알 마드리드 유스 시스템의 부장 직을 역임하고 있는 미첼이 스페인의 신문 인 El Pais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이번 시즌의 목표를 말하고 이루고 싶다고 말했다.
마타와 부에노는 구단 유스 시스템의 새로운 유망주로 거듭났고 그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그들은 자신의 또래 선수들과 조금 다른 선수들이고 기술적으로 조금 더 뛰어나다고 해도 아직 18살의 어린 선수에 불구하다. 우리는 그들이 1군에 들어 갈 수있게 준비 시키고 있고 그들은 이러한 정점에 올라설때 1군에서 플레이 할수 있을 것이다.
그들에게서 모자른 점은?
내 자신을 포함한 코치진과 아이들이 스포츠 교육에서 모자라고 좀더 겸손하고 겸손해야 한다. 1군에 가고 싶다는 욕망으로는 부족하고 최고가 된 후에도 그 자리를 유지 하기 위해서 매일 최선을 다하고 노력해야 한다. 이러한 것들을 이루기 위해서 우리는 이 어린 선수들이 실력에만 좌우되지 않게 좀더 형성적이고 교육적인 안정 된 훈련 환경이 필요하다.
능력이란 의미가 기술적인 면을 말하는 것인가?
가장 논리적인 것은 이 어린 선수들이 경기의 다른 컨셉에 대해 잘모르고 어떻게 대처해 야하는지 모른다. 17살 짜리 아이가 모든 것을 이해하고 있다고 믿는다면 지치게 만들 것이다. 그들이 자신들에게 주어진 시간에 포지션에서 제대로 이해하고 플레이하는 것이 중요하고 만약 스트라이커는 수비적인 위치에 있을때 수비적인 플레이를 보여주어야 할 것이다.
1군에 대한 생각이 어린 선수들에게 얼마나 큰 나쁜 영향을 주는가?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지난 십년간 경기장 밖에서 까지의 행동이 아주 좋은 모델이 될만한 면을 보여주는 것이 없었지만 가장 최고의 모델은 선수의 인생이 스포츠 적인 면에서 영향을 줄 수있는 사람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나는 항상 축구 선수로서의 지단에게 관심을 가져왔지만 그의 개인 적인 인생에 대해서는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 그는 그러한 면에서 진정한 프로였고 우리의 역할이 사회에서 중요하지않으면 상관 없겠지만 지금 우리는 인생에서 축구 선수 그 이상이 되어야 한다. 축구 선수는 축구에 집중해야 하고 만약 유명해지기를 원한다면 그들은 아무 것도 안하는 유명인들로 가득 차있는 텔레비젼에 나갈 것이다.
올해의 목표
우리는 카펠로에게 이 곳에 그가 믿음을 가질 만한 선수들이 있다고 보여주고 싶고 이러한 일은 1군의 선수단 구성을 좀더 쉽게 도와줄 수있다. 우리는 구단 내에서 (카스티야)선수들에 대한 연쇄 반응을 촉진 하고 싶다. 우리는 25명의 아이들을 각 다른 유스 팀에서 발전 시키고 있고 그들 중 몇명은 카스티야에서 뛰고 있다. 우리는 17, 18, 19살 정도 되는 선수들이 1군에서 뛸 수 있그를 바라고 있지만 그 렇게 되지 않는다면 교체라도 원하고 있다.
공 없이 체력 훈련을 많이 하는 편인가?
그렇지 않다. 우리는 공과 함께 체력적인 훈련을 병행하고 있지만 문제는 요즘 선수들은 옛날에 비해 좋은 기술적인 측면을 보여주고 있지 못하다는 것이다. 요즘 선수들은 (예전에 비해) 조직적이고 전술적인 경기를 하고 있지만 테크닉에서 예전 선수들보다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우리는 기초 훈련부터 다시 시작해야한다.
외국에서 다른 선수들을 영입할 생각이 있는가?
스페인 법에 따른면 우리는 외국선수의 부모가 마드리드에서 사는 영주권 자가 아니면 영입을 할 수없게 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우선 국내 선수들에게 집중하고 있고 우리는 마드리드 출신의 선수들에게 집중해야 한다. 스페인의 주요 도시의 어린 선수들과 그들을 돌봐주는 유스 시스템이 무너지고 있기 때문이다.
스포츠 법은 그러한 것들을 막기 위해 있지만 그에 비해 유스 팀은 너무 많은 다른 지방의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다.
바르셀로나의 유스 팀이 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을까?
(바르셀로나) 구단에서스포츠 적인 측면에서 존재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새로운 디렉터들을 보유 하고 있겠지만 그들은 유스 팀에 대한 철학을 계속 보존 하고 있다. 푸욜, 이니에스타, 사비, 빅터 발데즈같은 눈에 띄는 선수들이 1군에서 활약을 펼치는 것은 바르셀로나의 유스 시스템이 잘 돌아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의 유스 팀은 지난 몇년간의 1군팀의 (우승에 대한) 긴박한 상황으로 인해 그다지 많은 선수 배출을 보여주지 못했다.
댓글 11
-
지주내머리속에영원히 2006.10.06우승하면 우리도 배출할수있3~~~~~~~~~
-
Spam 2006.10.06...순간 잊고있었다
-
Gago 2006.10.06하기사 발데즈같이 상대편 공격수랑 절친한 키퍼들은 눈에 띄기 마련이죠..
-
M.Salgado 2006.10.06메타->마타
부루노->부에노 -
유위정 2006.10.06*6년무관인 바르샤가 푸욜, 샤비를 길렀고 이니에스타, 메시를 낳았다...우리도 노력해서 배출하자 ㅜ.
-
Butragueño 2006.10.07기술적인 부분에서 문제가 많나 보네요.
-
Kalinichenko 2006.10.07미첼감독도 화이팅 !
-
Neyes 2006.10.0717살에 완성되어 있지 않으면 A팀에서 뛰긴 힘들듯한...
-
간지베컴 2006.10.07살가도인줄 알았삼..ㅋ
-
GREEN 2006.10.07우리도 유스출신들이 무럭무럭 자라줘야할텐데..
-
마르세유룰렛 2006.10.07포스트라울이 절실히 필요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