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내일 5시

이슈 종합: 베컴 2008년 은퇴?, 라울의 대표팀 탈락, 카펠로의 사과

MacCa 2006.10.04 23:06 조회 4,073

베컴, 2008년에 은퇴하나?
잉글랜드 언론 <BBC>와 라디오 인터뷰를 가진 레알 마드리드의 라몬 칼데론 회장이 베컴이 2008년에 은퇴할 것이라는 의견을 밝혀 세간의 이목을 끌고 있다.

"내가 알기로, 베컴은 2년 후 은퇴할 결심을 하고 있다."

베컴은 잉글랜드 대표팀에서 사실상 제외된 상황이며, 계약 만료를 일 년 앞둔 레알 마드리드에서도 레예스의 활약으로 입지가 전과 같지 않다. 하지만 칼데론 회장은 베컴에 대한 카펠로 감독의 신뢰를 언급하며 곧 재계약에 합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베컴은) 15일에서 20일 내로 새로운 계약에 싸인할 수 있을 것이다. 2년 더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어준다면 훌륭할 것이다."

"카펠로 감독은 베컴을 신뢰하고 있다."

아라고네스 감독, 라울의 제외에 대해 언급
스페인 대표팀의 루이스 아라고네스 감독이 유럽 선수권 예선 스웨덴전에 앞서 라울을 대표팀에서 제외한 이유를 밝혔다. 카피탄 라울이 제외된 이유는 다름아닌 스피드. 스웨덴전에서는 좀 더 빠른 선수가 필요하다는 것이 아라고네스 감독의 해명이다. 하지만 현지 분위기는 둘러대기용 이유일 수 있어 여전히 아라고네스 감독의 진심은 알 수 없다는 쪽으로 흘러가고 있다.

"라울이 벤치에 있어 불만을 드러내기 때문에 내가 제외했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지만, 그것은 틀린 말이다. 물론 경기에 나서지 못해 화내는 선수도 있지만, 라울의 경우에는 한 번도 없었다."

"이번 대표팀 명단을 발표한 뒤 라울에게 전화하지 않았다. 내 선수 생활 경험으로는 지금과 같은 시기에 라울에게 말을 걸 필요는 없다고 생각했다."

""라울은 대표팀의 최근 두 경기에서 좋은 플레이를 했고, 레알 마드리드에서도 컨디션을 되찾고 있다. 향후 다시 라울을 소집할 가능성은 충분히 있을 것이다. 내가 이번이 선택한 것은 스웨덴과전에 필요한 능력을 갖춘 선수들이다. 스웨덴전에서는 보다 빠른 선수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한편 아라고네스 감독은 마드리드 더비에서 부상을 당해 일주일에서 열흘 정도 결장이 불가피한 레예스를 대신해 세비야의 윙어 푸에르타를 소집했다.

카펠로 감독, 토레스에게 사과
마드리드 더비에서 오버 액션으로 세르히오 라모스를 퇴장시킨 토레스에게 강경한 비판을 가한 카펠로 감독이 스페인 라디오 방송 <엘 라르게로>에서 사과에 뜻을 전했다. 하지만 문제에 플레이에 대해서는 여전히 불만족스런 모습이었다.

"난 축구에 대해 논평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상대를 모욕하는 것을 싫어한다. 만약 토레스가 모욕을 느꼈다면 사과하고 싶다."

"플레이를 보면 분명하지만, 세르히오 라모스에게 고의는 없었다. 난 이탈리아에서도 선수가 손으로 얼굴을 가리며 넘어지는 것(오버 액션)을 비판해왔다. 그런 식으로 유리해지려는 플레이를 좋아하지 않는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5

arrow_upward 메히아: 국가 대표가 적을 수록 우리는 다음 경기들을 더 잘 준비 할 수 있다 arrow_downward 미야토비치: 팀 스피릿이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