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니스텔로이: 나의 모든 것을 훈련에서, 경기에서, 그리고 모든 곳에서 레알을 위해 바치기 위해 왔다
루드 반 니스텔로이가 새로운 환경에 빨리 적응 해가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의 하얀 져지를 입은 후 하루 하루 행복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 30살의 스트라이커는 마치 20살의 어린 선수와 같이 다시 한번 레알 마드리드에서 새로운 커리어를 쓰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스페인의 일간지인 AS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이 생각하는 승리 하는 팀에 대해서 말했다.
레알 마드리드에 제일 첫번째로 느낀 점은?
이 곳은 멋진 구단이다. 이 곳의 사람들은 매우 훌륭하다. 그리고 그 것은 내게 매우 중요하다.. 밖에서 보면 많은 스타들만 보이지만 나는 각양각색의 사람들을 만났다. 훈련의 분위기는 완벽하다. 이 곳에 있는 것 그 자체가 즐겁다.
사업가가 될 지 축구 선수가 될지 고민 했다고 하는데.
그렇지는 않았다. 난 그냥 축구를 하고 싶어 했다. 이야기를 하자면 나는 내가 네덜란드 2부리그에 있던 덴 보스치에서 있을 때 경영학을 공부하였다. 내 부모님이 그랬다. ”루드, 경영학을 끝내고 축구를 하렴.” 그렇지만 나는 내 꿈을 포기 한적이 없다. 나는 덴 보치에서 세미 프로로 두 시즌을 보냈다. 나는 대학에 매일 출석 했으며 그 다음엔 4시에 있던 훈련을 참여한 뒤 집으로 돌아 갔다. 그리고 토요일에는 공부와 축구를 함께 계속 해나갔다.
그래서 대학공부는 수료했는가?
모든 게 끝나자 마자 부모님이 축구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경기장 밖에서 무엇을 하는가?
나는 매일 같은 것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너무 사치스러운 것은 싫다. 내 자신이 그런 이유로 지루할 때가 있다.(웃음) 나는 내 가족들과 친구들과 영화를 보거나 레스토랑이나 콘서트, 극장, 그리고 해변에 가는 것을 좋아한다. 난 평범한 사람들과 마찬가지 것을 좋아한다.
30살이 된 당신에게 동기 부여을 할 것이 있는가?
나는 이 곳에서 은퇴 할 거다. 나는 매일 매일 더 나은 플레이를 보이고 싶다. 나는 챔피언스 리그 타이틀과 다른 우승 컵들도 들고 싶다. 이 모든 것이 나에게는 새로운 도전이다. 나는 맨체스터에서 4개의 트로피를 들었다. 그렇지만 나는 더 많은 트로피를 원하며 마드리드는 나에게 그러한 기회를 주고 있다. 나는 마치 20살의 젊은 선수가 된 느낌이다. 마드리드는 나의 커리어에 중요한 기점이 될 것이다.
바이에른 뮌헨과 레알 마드리드 중에 어느 곳이 좋은가?
(한숨)레알 마드리드에서 뛸 기회는 한 번 밖에 없었다.
지난 시즌 맨체스터에 어땠는가? 그리고 퍼거슨과의 관계는 어느정도로 나쁜가?
초반에는 잘 되었다. 마지막에 조금 힘들었다. 퍼거슨과의 나의 관계는 항상 나빴던 것이 아니다. 우리 둘 다 최선을 다했다. 지난 칼링 컵 결승전에서 나는 90분내내 벤치에 앉아 있었고 그 것은 내 얼굴을 찬 격이 되었다.
카펠로가 이 곳에 올 것을 알았는가? 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나는 반 바스텐, 굴리트, 레이카르트가 있었던 밀란의 골든 제너레이션을 기억한다. 그 팀은 현대 축구의 정점이었다. 그리고 카펠로는 밀란 외의 다른 팀을 이끌면서도 많은 타이틀을 가져왔다. 나는 그와의 첫 대면에서 좋은 인상을 받았다. 그는 정확하면서도 단순명료하다. 그는 “아마도”라는 말을 쓰지 않는다. 그는 그가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히 알고 있고 그 것은 매우 좋은 일이다.

팀이 카펠로의 방식대로 제대로 굴러가기 위해선 어느 정도의 시간이 더 필요한가?
지금은 과정 중이다. 새로운 선수들과 새로운 감독이 왔다. 우리는 시간이 필요하다. 우선 단단한 수비진을 구축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예를 들어 비야레알과의 경기는 좋은 경기는 아니었다. 그렇지만 승점 1점을 챙길 수 있었다. 그들은 우리를 상대로 득점 하지 못했다. 수비야 말로 모든 팀의 기반이 되어야 하고 그 것이 이루워 졌을 때에 공격에 대해서 투자 해야 할 것이다.
공격을 할 때에 당신 혼자만 있다고 느낀 적이 없는가?
내게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나는 이러한 상황에서 여러 번 플레이 해왔다. 그렇지만 나는 라울과 카사노와 함께 한다. 많은 지원을 받고 있다. 카를로스와 살가도도 많이 오버래핑을 하며 레알 마드리드에는 그 외에도 많은 공격 지원이 있다.
데이비드 베컴에 대해 사람들이 잘못 생각 하는 부분은?
우리는 서로를 잘 안다. 우리는 맨체스터에서 경기장 밖에서도 많은 시간을 같이 했다. 그는 매우 좋은 친구이다. 사람들은 그를 전혀 새로운 세계에서 온 스타로 보지만 그와 함께 시간을 보낸다면 그런 생각을 바꿀 것이다. 예를 들어 커피를 같이 마시면서 시간을 보낸다면 그가 얼마나 평범한 사람인지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팬들이 그에 대해 정확히 안다면 좋을 것이다. 그의 이미지가 나쁘게 반영되는 것은 참 안타까운 일이다.
경기장안에서 그와의 관계는?
우리는 매우 특별한 관계이다. 비야레알에서 보았을 것이다. 나는 그가 어떻게 움직일지를 알고 그도 마찬가지이다. 서로서로 아는 사람끼리 축구를 하는 것은 매우 좋은 것이다.
레예스가 레알 마드리드에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가?
그는 매우 전형적인 왼쪽 공격형 윙어다. 그를 수비 할 수 있는 선수들은 많지 않다. 스페인 축구가 그의 스타일이 더 잘 맞아 들어 갈 것이다.

디아라와 에메르손이 뒤에서 바쳐주고 있는게 편한가?
디아라는 매우 강하다. 둘 다 매우 강하며 서로 협력을 잘한다. 에메르손은 자신의 자리에 좀더 지키고 있다면 디아라는 앞으로 조금 치고 올라오는 스타일이다. 그들은 단단한 벽이며 득점 상황때 많은 찬스를 만들어 줄 것이다.
호나우두가 있는 줄 알면서 레알 마드리드에 왔다. 걱정 안되나?
그렇지 않다. 한 번도 그 부분에 대해서 생각 해본 적이 없다. 나는 나의 모든 것을 훈련에서, 경기에서, 그리고 모든 곳에서 레알을 위해 바치기 위해 왔다. 내가 맨처음에 맨체스터와 계약을 맺을 때도 드와이트 요크, 앤디 콜, 그리고 솔샤르 같은 선수들이 있었다. 사람들은 내게 잘못된 결정을 내린다고 하면서 조심하라고 말했다. 그렇지만 나는 그들과 함께 플레이 하고 싶었을 뿐이다. 그리고 모든 것이 잘 돌아갔다. 호나우두와 나는 호흡일 잘 맞을 지도 모른다. 이미 카사노와 라울과는 함께 했다.
마드리드는 아드리아노와 계약을 하려고 했다. 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
그는 매우 강력한 스트라이커다. 체력적으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 그는 환상적인 플레이어다.
(아드리아노가) 호나우두보다 더 나은가?
그들은 다르다. 호나우두는 하나뿐이다 그와 같은 플레이어는 없다. 그는 공을 가지고 아무 엇이나 할 수있다. 예를 들어 드리블로 3명의 수비수를 제칠수 있다. 그는 경기장에서 폭발한다. 그 것은 정말 대단하다. 나는 그와 함께 플레이를 하고 싶었고 나는 그를 텔레비전에서만 보았다. 라울과 카를로스도 마찬가지다. 나는 이제 그들과 함께 훈련한다. 지금이 느낌을 어떻게 표현 해야 할 지 모르겠다. 이러한 선수들과 함께 한다면 모든 것이 쉬울 것 같다. 내가 움직일 때 그들은 정확하게 나에게 패스를 해준다. 정말 완벽하다.
당신을 놀래 킨 다른 선수들은 없는가?
음…루벤 데 라 레드와 하비 가르시아다. 나는 그들이 플레이하는 모습을 본 적이 없다. 그렇게 훌륭한 선수들이 있는데 아무도 모를까! 나는 이제 카스티야 경기를 자주 보기로 계획 했다.

우승 할 수 있다고 생각 하는가?
우리는 매일 레알 마드리드에서 있는다. 우리는 이 것이 가능하다고 믿고 있다. 왜냐하면 우리는 재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새로운 팀이지만 우리는 해낼 수있다.
댓글 28
-
songsmith 2006.09.07루드 화이팅!!!! 호나우두와 득점왕 경쟁 ㄱㄱ
-
Becks7 2006.09.07초심의 마응므로 돌아가서
과거 레예스와는 적이었지만 이제는 멋진 콤비플레이를 이루길 -
yosebiback 2006.09.07화이팅 루드!!! 맨유때보다더 성공적인 선수생활을 하시길
-
amber 2006.09.07로니랑 득점왕 경쟁 가자 ㅋㅋ
-
호돈신 2006.09.07외신들도..좀 이상하네.ㅡㅡ;; 레알이 좋은가 뮌핸이 좋은가?..호나우두가 좋은가 아두리아누가 좋은가?;;이런이런.ㅡ;;저번에 디아라 한테던가..?..그떄도..아드리아누하고 호나우두 둘중에 누가 좋은가 물어봤더만..;;
-
Ronaldo Luiz 2006.09.07카스티야 친구들 실력이 대단한가봐요~
-
NO.1 Pivote 2006.09.07잘해줘요...반니..ㅋ
-
KillerZizou 2006.09.07말하는 것이 이렇게 맘에 드는 선수는 처음이네요.
(한숨)레알 마드리드에서 뛸 기회는 한 번 밖에 없었다.
음…루벤 데 라 레드와 하비 가르시아다. 나는 그들이 플레이하는 모습을 본 적이 없다. 그렇게 훌륭한 선수들이 잇는데 아무도 모를까! 나는 이제 카스티야 경기를 자주 보기로 계획 했다. -
간지베컴 2006.09.07이곳에서 은퇴를 할꺼다..
멋져 반니.ㅋ -
★Beckham☆ 2006.09.07ㅋㅋㅋ 거!
-
againZIZOU 2006.09.07인터뷰 좋네요. 레알에 대한 애정이 느껴지네
-
Robinho 2006.09.07반니 진짜 인간적으로 너무 좋음 최고!!
-
Raul.G 2006.09.07피치치 ㄱㄱㄱㄱㄱ
-
Raul〃 2006.09.07반니 말도 참 잘하는군요ㅎㅎ
-
Raul♡ 2006.09.07역시 루드는 정말 말도 잘해.
-
김희중 2006.09.07반니.. 당신만큼 슬럼프없는 공격수도 없을 겁니다.. 레알에서도 꾸준한 모습보여주시길..
-
RONALBINHO 2006.09.07멋지네요
-
Styx 2006.09.07멋쟁이 ㅋㅋㅋㅋ
-
베컴 2006.09.07ㅋㅋ레알이좋은가 뮌헨이좋은가는 웃기군요
-
낙점 2006.09.07반니 멋져
-
마르세유룰렛 2006.09.07굿! 좋은 자세! 좋은 정신! 이제 필드에서 보여 줘~!
-
타키나르디 2006.09.07ㅋㅋ이제 피치치경쟁 ㄱㄱ
-
14. Guti.H 2006.09.07ㅋ 레알에서 은퇴할 선수들 참많네,,ㅋㅋ
-
쥐쏭박 2006.09.0730살 공격수로서는 쫌 많은 나이... 하지만 반니라는거
-
천재현석 2006.09.07더 낳은 >> 더 나은
-
오영도 2006.09.08반니 멋죠~
-
Ruud박 2006.09.09득점왕 ㄱㄱㄱㄱㄱㄱㄱ 역시 루드는 신사...... ㅋㅋ
-
VanNi 2006.09.09최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