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수요일 5시

지단: \"나의 계약을 1년 남았고 나는 이번 여름 미래를 결정할 것이다.\"

Elliot Lee 2006.03.15 13:44 조회 5,619
   레알 마드리드가 아스날과의 챔피언스 리그 16강 2차전을 앞 두고  지네딘 지단이 프랑스의 축구 일간지 Onze Mondial을 통해 자신의 미래에 대해 언급하였다. 인터뷰동안 레알 마드리드의 형세와 로페즈 카로가 감독으로 부임한 후의 변화, 그리고 이번 여름 월드컵에 이후에 은퇴에 대해 언급하였다.

   당신은 '매 경기마다 마지막이다' 라는 생각으로 경기에 임하는가?

    그렇다. 내가 최상의 컨디션에서 플레이를 보여준 것은 꽤 되었다. 그렇지만 나는 작은 것에 대해 더이상 걱정하지 않고 열심히 내가 할 일에 임한다. 나는 다시 한 번 최상의 컨디선을 회복했다. 나는 내가 다른 곳에서 오는 책임의 짐을 느낀다. 사실 나의 게임은 없어지지 않을 것이다. 그 것을 항상 나의 일부분이 될 것이다. 만약 내가 경기를 잘 못 치룬다면 그것은 내가 체력적으로 좋지 않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레알 마드리드가 선수단의 실력을 고려해 모든 대회를 석권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충분히 이해가 되지만 현실적이는 못하다. 최고의 팀이 항상 이긴다면 대회는 재미 없을 것이다. 그렇게 된다면 열정이 없어 질 것이다. 좀더 노력하고, 야망이 있고, 용기있는 팀이 일요일 마다 이길 것이다.

   레알 마드리드에는 너무 대단한 선수들이 많이 존재한다. 평범한 선수들을 별로 없는 듯하다.

    나는 그러한 말들을 싫어한다. 항상 팀의 밸런스는 중요하다.  어떠한 선수들은 좀더 노력을 요한다. 호나우도같은 선수들은 항상 뛰기 위해 이 곳에 온 것이 아니다. 그는 다른 스타일의 플레이메이커이다.

    한 달전, 2차전에서 엄청난 경기를 보여주었음에도 불구하고 코파 델 레이에서 탈락하고 말았다.

   나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5년동안 플레이를 해왔지만 나는 그 때처럼 베르나베우가 생기넘치는 것을 처음 보았다. 그리고 그러한 생각은 나뿐만 아니라 다른 이들의 생각과 일치한다. 팬들은 거의 광적으로 휫바람을 불어서 사라고사가 공을 잡을 때마다 야유를 보냈다. 그리고 그 소리는 내 귀를 아프게 했다.

   로페즈 카로가 감독으로써 선수단에 해준 것은 무엇인가?

   그의 지식이다. 그는 구단에 2001년에 고용됬다. 나는 축구에 대해 여러모로 알고 그가 좋은 감독이라는 것도 안다. 그 것은 내가 맨 처음으로 그를 보았을 때 부터 였가, 그는 매우 열정적이고 그가 여기서 성공을 못 거둔다면 분명히 다른 곳에서는 거둘 수 있을 것이다. 그 것은 확신 할 수있다.


   그의 비밀은 무엇인가?

   우리는 열심히 훈련을 했고 체력적으로 더 나은 모습을 보이게 되었다. 그가 좀더 세심한 것들을 강하게 만들었다.

   당신의 최상의 플레이가 변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는가?

   이제 나는 좀더 중앙 미드필더로써 플레이를 한다. 나는 그 자리를 원하는데 그 이유는 내가 항상 그자리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기 때문인다. 감독은 우리의 전술을 바꾸었고 그 것은 내 포지션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그는 그가 무엇을 위해 일하는 줄 알고있고 또 그 것을 위해 일하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룩셈부르고가 못했다는 것은 아니다. 그는 그 나름대로 노력했고 우리가 그가 원한대로 플레이를 하지못한 것뿐이다. 불행하게도 감독은 책임을 져야하는 위치이다.

   라커룸의 분위기는 사뭇 다른가?

   확연히 변화했다. 우리는 매 경기를 시작하기 전 긴장을 푼다. 왜냐면 부담감이란 것을 매우 빠르게 형성된다.

   다음 시즌 우리가 당신이 플레이하는 것을 즐길 수 있을까?

   아직까지 나는 아무 것도 모른다. 비록 내가 계약을 1년 남겨 놓기는 했지만 말이다. 그리고 아직 나는 나의 미래에 대해 고려 해보지 않았다. 현재 내게 가장 중요한 것을 남은 3개월 동안 마드리드와 함께 이기는데 집중하는 것이고 레 블뢰와 함께 월드컵을 뛰는 것이다.

   그렇다면 아직 확정된 것을 없는 것인가?

   아직 급하게 결정하고 싶지는 않다. 시간을 가지고 내 휴가 기간동안 고려 해보겠다. 모든 것은 나와 나의 심적 상태에 달려있다. 나는 만약 내가 판단했을 때 계속 플레이를 할 수 없다면 굳이 어처구니 없게 현역을 원하지는 않겠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5

arrow_upward 디아라의 에이전트, 레알행 가능성을 암시 外 arrow_downward 포르티요, 클럽 브뤼헤에 잔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