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수요일 5시

로페스 카로: 매 경기는 중간 평가가 아닌 최종 시험이다

MacCa 2006.02.08 10:33 조회 5,292
레알 마드리드의 로페스 카로 감독은 팀이 상승세에 있는 것을 기뻐하며, 팀 내의 경쟁이 전체의 성장에 도움이 되어 결과적으로 승리로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로페스 카로 감독은 사라고사를 상대로 한 코파 델 레이 준결승 1차전을 앞두고 팀 상황에 대해 언급했다.

"의료진과 모든 레알 마드리드 관계자에게 감사를 전하고 싶다. 모두가 재빨리 해결책을 강구했고 결과적으로 팀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 앞으로 팀 내의 격렬한 경쟁 분위기가 팀의 성장으로 연결되기를 바라고 있다."

9일 사라고사전을 앞둔 로페스 카로 감독은 기자 회견에서 소집 선수 명단에 대한 것을 명확히 하지 않았다. 많은 선수들의 복귀로 선수진을 구성하는 것이 더 어려워진 모습이었다.

"팀 내의 경쟁은 선수들에게 책임감이나 플레이 면에서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는 도움이 되어야 한다. 선수를 소집 명단에서 제외하는 것은 정말 괴로운 일이다. 하지만 그것 역시 좋은 감독의 조건이고, 중요한 것은 좋은 팀을 구성하는 것이다."

"모든 경기가 최종 시험이며 중간 평가는 아니다"라고 말하는 로페스 카로 감독, 한 경기 한 경기가 소중하고 비교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말하고 있지만 사라고사전은 코파 델 레이 우승에 분수령이 된다는 것을 인정하고 있다.

사라고사는 최근 두 차례의 홈 경기에서 바르셀로나와 베티스를 상대로 경기당 네 골을 넣으며 역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로페스 카로 감독도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우리의 방향을 찾는 데 최근 사라고사전으로부터 많은 정보를 얻고 있다. 사라고사는 훌륭한 수준의 팀이고, 전술도 확실하다."

"우리는 어떤 대응책이 가장 좋은지 알고 있다. 최고의 상태로 경기에 임해야 한다. 사라고사는 밸런스가 잡힌 팀으로 최고조의 정신력을 갖고 있다. 수비도 좋고 압박도 빠르며 최전방에는 빠르고 능력있는 선수들이 모여있다."

원문: Realmadrid.com
정리: MARCA.com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1

arrow_upward 사라고사전 인터뷰, 로페스 카로: 어렵지만 결승 진출을 위한 신념이 있다 arrow_downward 그라베센, 언론과의 불화가 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