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오사수나::

아르벨로아: 최선을 다할 각오가 되어 있다

레매AI 2026.02.17 12:21 조회 399 추천 1

알바로 아르벨로아는 벤피카와의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1차전(오후 9시; 오렌지 TV 및 모비스타 리가 데 캄페오네스)을 하루 앞두고 리스본의 다 루스 경기장 기자회견실에서 언론과 만났다. 우리 감독은 경기를 분석했다: "우리는 내일 경기의 어려움, 상대팀, 항상 이곳에 있는 분위기를 매우 잘 알고 있다. 또한 우리에게 요구되는 것과 경기를 이기려면 보여줘야 할 수준도 잘 알고 있다. 우리는 최선을 다하기 위해 매우 정신적으로 준비되어 있고 집중하고 있다."

무리뉴 초대
"만약 그를 초대한다면 언젠가 식사를 위해서일 것이고, 그는 회색 소파에 앉을 필요가 없다. 우리는 좋은 친구이고, 항상 서로에게 최선을 다하기를 바라며, 매우 훌륭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내가 말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조세에게 항상 최선을 다하기를 바란다는 것이다. 나의 목표는 벤피카를 탈락시키는 것이다. 그 이후부터는 그와 그의 가족에게 모든 행운이 있기를 바란다."

선수들의 노력
"나는 비율을 생각하지 않는다. 내가 온 이후로 모든 선수들의 훌륭한 의지를 보았다. 감독이 되는 것이 선수보다 더 쉬운 일이다. 항상 경기장에 들어가서 실행하는 것보다 무엇을 해야 할지 말하는 것이 더 쉽다. 그들이 진정한 주인공이다. 팀이 잘하고 있는 모든 것은 그들이 쏟는 노력 덕분이다. 그들은 매 경기를 마지막 경기처럼 준비한다. 그러한 정신력과 요구 사항으로 좋은 결과와 좋은 성과를 얻고 있으며, 더 나아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경기 계획
"우리의 이야기는 항상 축구에 관한 것이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 경기를 이기려면 축구를 아주 잘해야 하고, 축구를 아주 잘하려면 경기의 모든 단계에서 많은 것을 잘해야 한다. 우리는 90분 동안 최고의 집중력을 유지하고 매 순간 무엇을 해야 할지 알아야 한다. 잘 수비하고 잘 공격하며, 세트피스 상황에 집중해야 한다. 이것은 내일 이기기 위한 유일한 열쇠가 아니라, 90분 내내 매우 완벽한 경기를 펼칠 수 있어야 한다."

어떤 벤피카를 예상하는가?
"벤피카는 분명히 더 많은 개인적인 가능성과 다양한 선수들을 기용할 것이다. 하지만 결국 벤피카의 정신은 3주 전에 보았던 것과 매우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에게는 길을 제시하고, 경기 방식과 경쟁 방식을 결정하는 리더가 있다. 그 안에서 결국 경기장에 있는 선수에 따라 작은 뉘앙스가 있을 것이다. 매우 경쟁적이고 강렬한 벤피카가 우리를 어렵게 만들 것이다. 우리는 우리가 직면할 그 높은 수준에 대비해야 한다."

팀은 복수를 원하는가?
"우리는 항상 이기는 것을 생각한다. 우리의 목표는 단순히 벤피카를 탈락시키는 것이 아니다. 우리의 목표는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하는 것이다. 이 엠블럼이 우리에게 요구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에게 이것은 복수가 아니라 토너먼트를 통과하는 목표이며, 이를 위해 우리는 이곳에 왔다."

선수들과의 관계
"나는 첫날부터 선수들에게 매우 환영받았다. 우리는 소통하려고 노력했고, 결국 나와 그들의 목표는 같다. 그것은 다름 아닌 승리이다. 이를 위해 우리는 매일 노력한다. 내가 온 이후로 선수들이 나를 받아들이려는 의지는 최고였다. 경기에 대한 우리의 아이디어를 받아들이고, 연습하고, 실행에 옮기려는 의지 말이다. 분명히 우리는 많은 시간을 함께하지 않았지만, 나는 그들에게 더 이상 요구할 수 없다. 그들이 같은 태도, 같은 에너지, 같은 열정, 같은 단결력을 유지하기를 바란다."

"벤피카가 유스리그 팀으로 나왔더라도, 나는 그들이 경기장에서 보여줄 강도를 알고 있었다. 분명히 내일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나는 그들이 훨씬 더 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우리는 이에 대비해야 한다. 나의 생각은 조세나 누구도 놀라게 하는 것이 아니다. 레알 마드리드가 경기장에 나설 때, 모두는 자신들이 무엇을 마주할지 명확히 알아야 하며, 그들이 더 명확히 알수록 나는 내 일을 더 잘할 것이다."

교훈
"우리에게는 새로운 경기이다. 분명히 우리는 다른 것을 생각하지 않는다. 경기는 이미 분석되었지만, 내일은 완전히 새로운 경기이다. 우리는 훌륭한 경기, 훌륭한 성과를 내고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것이 우리가 어떤 경기장에 나가든 생각하는 것이다."

세 명의 순수 미드필더로 경기하는 것
"우리가 비야레알에서 경기했을 때, 우리는 그 세 명의 순수 미드필더 없이 경기했다. 목표는 항상 견고해지는 것이다. 나뿐만 아니라 누구에게나 마찬가지이다. 오늘날 견고하지 않고, 콤팩트하지 않고, 수비를 잘할 줄 모르고, 높은 압박을 잘할 줄 모르면 축구를 잘하기 매우 어렵다. 우리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모든 것을 잘하기 위해서는 많은 집중력, 많은 훈련,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우리는 지금 페데, 추아메니, 카마빙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들은 훌륭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그들은 내가 지금 당장 발견할 필요가 없는 세계적인 수준의 선수들이며, 정말 잘하고 있다. 그리고 그들뿐만 아니라 모든 선수들이 그렇다. 결국 그것은 팀의 수비 작업이기 때문이다. 여러분이 말하듯이, 팀이 견고할 때 그것은 열 명의 선수들의 노력이다."

음바페
"그는 우리와 함께 왔고, 훈련할 것이다. 내일 그가 뛸지 안 뛸지 보게 될 것이다."

베르나베우는 무리뉴를 어떻게 맞이할 것인가?
"내가 생각하는 대로 그를 맞이할 것이다. 레알 마드리드 팬들은 조세가 레알 마드리드를 위해 모든 것, 그리고 그 이상을 바쳤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큰 박수갈채를 보낼 것이다. 나는 그들이 그를 큰 박수갈채로 맞이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원문 보기 (realmadrid.com)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

arrow_upward 카마빙가: 함께 공격하고 수비해야 한다 arrow_downward 쿠르투아, 레알 마드리드에서 리그 150승: 우리는 우승을 위해 더 많은 승리를 추가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