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mania

menu
메인 게시판 클럽 멤버쉽
News

지단 “카세미루 없을 때도 잘해야 하는데…”

토티 2020.02.09 10:27:51 · 2357 views

지네딘 지단 감독이 리가 23R 오사수나전을 앞두고 기자들 앞에 섰다. 주중 레알 소시에다드전 카세미루의 결장이 뼈아픈 패배로 돌아와 의존도가 크지 않냐는 지적에 그는 다음과 같이 답했다.

“카세미루의 위치나 역할로 볼 때 그가 유일한 것은 맞다. 하지만 그 자리에서 잘할 수 있는 다른 선수도 있다. 카세미루 유무를 가지고만 많은 말이 나오는데 결국 이건 팀 스포츠고 단체 스포츠다. 모두가 중요하다”면서 즉답을 피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카세미루의 팀 기여를 알지만 그가 뛰지 못할 때는 다른 방식으로도 잘해야 한다”며 소시에다드전과 같은 실수가 없어야 함을 강조했다.

한편, 최근 부진으로 비판 여론이 있는 마르셀루에 대해서는 “경기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선수에게 비판은 아프다. 마르셀루는 최선을 다했다. 중요한 것은 최선을 다하는 것이고 그렇게 하면 사람들이 알아준다. 특히 마르셀루처럼 경험 많은 선수는 이런 상황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안다”면서 북돋았다.

또 마르셀루가 기량을 회복할 수 있냐는 질문에 “그렇다. 하지만 나는 마르셀루가 못한다고 보지 않는다. 중요한 선수로 자신을 증명해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모드리치나 이스코 같은 다른 선수들을 봐도 알겠지만 50~60경기를 똑같은 수준으로 뛰는 건 정말 어렵다. 다 그런 시기가 있고 선수들은 받아들여야 한다. 시즌은 길다”고 답했다.

댓글 15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