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 리그 페이즈 8R] 레알 마드리드 vs 벤피카 후토크
최종 스코어 벤피카 4 : 2 레알 마드리드
MOM: 안드레아스 시엘데루프
딱히 할 말은 없습니다. 간단하게 경기 복기해보고 할 말 다 하고 글 마무리 짓겠습니다.
1. 실수
거시적으로 보나, 미시적으로 보나 여러 실수가 있었습니다. 먼저 작은 실수 먼저 확인해봅시다. 우선 패스 미스가 너무 많았습니다. 물론 벤피카도 패스 미스가 적게 일어난 것은 아니었지만, 레알은 체감상 그것보단 훨씬 더 많이 패스 미스가 났다고 느껴졌습니다. 이로 인해 지속적인 역습을 맞고, 이 과정에서 체력이 많이 깎여 결국 후반전 마지막에 진짜 몰아쳐야 할 때 제대로 된 퀄리티가 나오지 못했죠. 거시적인 관점에서의 실수는 아르벨로아 감독이 들고온 전략, 전술의 문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압박과 역습을 컨셉으로 나온 벤피카에게 아주 속절 없이 당하더군요. 더 할 말은 없는 것 같습니다.
2. 모르겠다 이젠
귈러랑 마스탄투오노 선발은 좀 아니지 않나요? 무승부만 떠도 16강 직행인데, 차라리 호드리구가 선발로 나온 편이 좀 더 공격 상황에서 유리했을 것 같은데...
그리고 심판. 이 인간도 문제 있다고 봅니다. 파울을 안 불더군요? 경기 보는 내내 누구 실려갈까봐 걱정됐습니다..
3. 총평
절대 승점을 못 딸만한 매치는 절대 아니었는데... 이렇게 됐습니다. 현재 레알은 지금보다 조금 더 디테일한 전술이 필요한 상황이고, 또한 선수단 내에서의 기강을 잡아줄 사람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지금 레알은 내부에서 개혁이 필요한 것처럼 보이는 상태인 것 같기도 합니다.
오늘 정말 간만에 레알 경기 챙겨 봤는데, 계속 이런 경기력이면 진짜 팬 그만하고 싶어질 것 같은 경기력이었습니다. 진짜 힘듭니다.. 예.. 응원도 잘 안 나오네요.... 이만 글 마무리하겠습니다.
괜히 안 잤나...
댓글 3
-
안동권가 17일 전알론소가 비니시우스한테 알력 싸움에서 지고 쫓겨난 뒤로 암흑기 시작일 거란 생각은 했지만 진짜 여지없이 망해가네요
-
레알을위해 17일 전공감합니다.. 언제부턴지 패스미스가 너무 심하다고 느껴지고 크교수 있을때랑은 확연히 다른 패스성공률을 가지고 있고 승점도 챙겨 갈수 있는 경긴데 전반부터 너무 간절한 팀한테 안일하게 나온거 같은 느낌이기도 합니다 저두 귈러 마스탄 두 선수를 같이 선발로 쓰는 별로라고 생각이 드네요 모든 경기에 둘을 찢어서 선발을 넣었어야하고 부상인 라센시오보다 못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심판도 편파가 너무 심하긴 한 경기이지만 사실 실력으로 눌렀어야 한다고 생각이 드네요..ㅠ 기강을 잡는건 감독일이지만 주장직부터가 말이 안됩니다..발베르데도 마찬가지고 비니시우스는 페레즈를 업고 날뛰기 보단 업고 꾸려나가야 진짜 리더쉽 있다고 보는데 비닐은 똥꾸멍으로 나이 처먹은거 같습니다.. 아무리 짬으로 주장직을 준다고 하지만 저런 어린생각을 가진 철부지? 그냥 개애새끼?한테 주장직을 주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그리고 도대체 수비수들은 언제쯤에야 돌아올란지.. 아놀드는 지금 카르바할보다 20분 더 뛴게 말이 안됩니다.. 피엘산 선수는 이제 유통기한을 제대로 확인하고 데려와야하나.. 이번 챔스도 걍 쉽게 올라가기 싫은거 같으니 지켜봐야죠..
-
포코 17일 전크로스 이후 여전히 공을 누가 돌려야 할지 정한게 없으니 빌드업 과정에서 패스 미스는 답이 없죠..사실 몇년전만 해도 공 잡고 막히면 무조건 모들,크로스에게만 주면 어떻게든 알아서 공이 돌아가게 했으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