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가 젤 잘했지만 역설적으로 잠시 빼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지로나전 4대0 이후로 팀 경기력이 급속도로 안좋아지고 있네요
여러 이유가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겠지만
원래부터 체계적인 축구를 하는 팀도 아니고 순간 순간 선수들 역량으로 공을 운반했는데 팀의 에너지 레벨이 급속도로 떨어지면서 공간을 만들지도 매워주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안감독 인터뷰 보니 오늘 경기의 원래 컨셉이 전방에서부터 강한 압박이었다네요.
체력이 딸리니 상대방과의 경합에서 이기질 못하고 공을 가지고 있어도 치고 올라가질 못하고 홈에서 이런 경기가 나오는게 아닌가 싶네요.
크로스 추아메니는 뒤에서 횡패스만 해대고 멘디랑 카르바할은 전진을 못하고.
특히 빌드업시 카르바할의 실수는 최근 심상치 않습니다.
전반기 팀 성공의 근간을 이루었던 발베 크로스 라인이 무너지고 있지 않나 싶은데
그래서 제 짧은 생각으로는 잠시나마 과감히 크로스를 빼고
전체적으로 팀의 스피드와 에너지를 올려야 할거 같습니다.
아님 빙가를 LB로 돌려서 최소한 사이드 전진으로라도 숨통을 틔우던가요
댓글 3
-
벤젠 2024.03.07*발베가 점점 지쳐가니 크로스만 편하게 빌드업 못하게 막으면 전진을 전혀 못하는 것 같네요. 빙가를 풀백으로 쓸게 아니라면 크로스를 제외한 빌드업 체계에 이젠 익숙해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BEIZ 2024.03.07결국 수비진 장기부상과 이에 대한 영입이 없는 게 원인이 아닌가 합니다. 보면 뤼디거도 부상 복귀하자마자 풀타임 계속 뛰고 있죠.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발베르데도 갈려가고 있고.. 시즌 마지막까지 좋은 페이스를 다시 만들어 유지할 수 있을지 걱정스럽긴 하네요.
-
마요 2024.03.07*크로스가 우리 빌드업의 중추로 10년을 해왔죠. 이제 대체의 시점이 온것도 맞구요. 그리고 분명 패스에서 모험적 시도가 적은것도 좀 아쉽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