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니시우스를 향한... 스페인에선 때론 오심을 넘어선 악심이 있습니다.
오늘 경기에 대해선 가타부타 할말이 없습니다. 기존 전술에 선수만 갈아끼고 나온거고...나온 선수들이 원래 그리 합을 맞춘 것도 아니니 대단하게 상대를 공략한다는 것도 어렵고.
다만, 원래 합이 오래된 비-벤 조합은 특히 비니시우스에 대한 상대의 파울성 플레이를 심판이 방관하면서 위력을 발휘하지 못했고, 경기는 파국으로 치달았습니다. 뒤에서 양손으로 대놓고 밀어도 경고는 커녕 파울 조차 제대로 심판이 불지 않았으니까요.
경기내내 이어졌던 인종차별과 모욕, 쓰레기의 투척, 파울 플레이의 방관. 별거 아닌 일에 상대 정강이는 부러뜨린 것마냥 달려드는 상대 골키퍼, 그걸 막는다는 미명하에 상대팀 공격수를 뒤에서 목을 조르는 수비수. 그들에게 주어졌던 것은 경고 1장도 없었으며 결국 누적된 공격에 스스로를 더이상 제어할 수 없었던 비니시우스만 퇴장을 당했습니다. 경기장에 풍선이 굴러다녔다든지, 공이 경기장에 2개씩 굴러다니고 상대팀 수비수가 발로 당구를 하는 장면은 그냥 디저트에 불과하네요. 하도 열받는 일들의 연속이어서.
늘 오심은 돌고 도는 거라 생각해서 판정자체에 민감하게 굴어선 안된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오심이 있어도, 그게 양팀에게 정당하게 주어진다면 그나마 판정으로 최하기준은 지킨다고 생각하고. 하지만, 오늘 경기는 그 모든 것을 넘어선 경기였습니다. 이에 대해 심판에 대해 간단한 징계조차 나오지 않는다면 이는 정말 문제라 생각합니다.
제가 비니시우스에게 누차 민감하지 마라, 대응하지 말라고 주문했지만 동시에 이런말도 했었던 것 같아여. 이런 말들이 학폭 피해자에게 참으라고 하는 꼴이 될까봐 겁이 난다고. 이 경기가 딱 그런 상황인 것 같습니다. 인종차별과 엉터리 판정이 도를 넘어, 제정신이 아니었던 경기였죠.
리가에서 이에 대해 강력하게 대처하지 않으면, 향후 이런 일은 우리가 원정 경기를 할 때마다 비일비재해질 것입니다. 아 이 정도는 괜찮아. 별일 없는데 뭐. 하면서 다른 원정구단의 상대팀 선수들과 상대팬들이 따라하겠죠.
축구도 결국 인간사의 일부분입니다. 인간사의 기본적인 룰을 지키지 못하는 공놀이를 보면서 왜 부정적인 감정소모를 해야 할까요. 비니시우스의 눈물이 안타깝고 마음이 아프네요.
댓글 11
-
San Iker 2023.05.22저는 구단 측에서도 더 적극적으로 비니시우스를 지지하고 변호해줬으면 싶네요. 우리팀 에이스가 이렇게까지 시즌 내내 괴롭힘을 당하는데도 뭔가 좀 나사 빠진 대응인 거 같아요. 이런 문제에 있어서 공식 성명서를 몇번이고 내는 거는 전혀 아깝지 않은데 말이죠.
그와는 별개로 비니시우스 인종 차별 문제는 정말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하네요. 너무 심합니다. 도를 넘어섰어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3.05.22@San Iker 이렇게 일이 크게 불거졌을때 강력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봅니다. 선을 빨리 그어야죠.
-
sonreal7 2023.05.22라리가에서는 딱히 지켜줄 생각은 없을거같습니다 선넘은지 한참됐죠 구단도 형식적인거같고..본질적으로는 비니시우스가 노력하는수밖에 없을거같긴하네요
-
Iker_Casillas 2023.05.22평소에 마요님 얘기하셨던(저도 적극동의했던) 어떻게 반응하냐도 중요하다, 상대의 견제나 도발에 대처하는 법을 더 유연하게 기를 필요가 있다고 했던 게 이런 경우는 아니죠. 이건 심판이 미친 거고 확실하게 조치를 취했어여 했습니다. 구단도 비니시우스의 미래가 달린 문제기도 하니 시즌도 마무리 단계니 적극적으로 강하게 대응하길 바랍니다. 리그도 정신차려야.. 똑같이 인종차별이 만연해 있더라도 이피엘은 강한 시늉이라도 하는데 이런 것까지 왜 뒤처지는지 모르겠어요
-
Antagonist 2023.05.22클럽이나 라리가에 정 떨어져도 인정
-
맥킨 2023.05.22쉽게 해결 될 문제로는 보이지 않네요..
-
Vanished 2023.05.22본문이랑 비슷한 의견을 가지고 있고 평소에 비니시우시가 신경질적인 반응을 줄였으면 했는데 오늘은 뭔가 선을 많이 넘었더군요. 끓는점을 넘었다고 해야하나? 어쨋든 일은 터져버렸고 공론화 된 이상 인종차별철폐투사로 지지받으면서 맞서 싸워야 할 듯합니다. 아마 오랜 싸움이 될거고 은퇴할때까지 이뤄지지 않을 수도 있지만요.
-
Somnus 2023.05.22비니시우스한테 이러면 스페인무대로 오고싶어하는 유색인종 선수도 하나둘 줄어들고 리그 경쟁력에도 안좋을텐데 이걸 이렇게 냅두네... 싶습니다.
-
Ruud Moon 2023.05.22심판 매수건도 그렇고, 오심건도 그렇고 뭔가 리그 자체에 대한 정이 떨어지는거 같네요. 슈퍼리그 말고는 답이 없다고 봅니다.
-
세르히오장난하염 2023.05.22목조르는거 보고 진짜 화가 치밀어 오르네요.
정작 목조른 놈은 퇴장도 안당하고 영상으로 돌려 확인 했으면 둘다 카드를 주던가
그놈은 목을 왜 조른거죠? 하이라이트만 봐서 조르는 부분부터만 나오네요.
구단이 이런건 강력하게 대응을 해줘야 선수가 레알에 마음이 커질텐데 오늘 같은 일에 입 닫고 있으면 정떨어질꺼 같아요. -
Yeezy 2023.05.22비슷한 일이 한두번도 아니고 시즌 내내 시달리고 있는데, 협회에서 부터 방관하고만 있으니... 우리 구단에서도 확실하게 강경대응 해주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