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히려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팀에 이렇게 보강도 그렇고 해결해야될 문제가 많은데
어설프게 졌잘싸했으면 또 보강도 제대로 안하고
크모 믿음축구로 갈 수도 있었다고 봄
이럴바에 대패해서 새판짜고 보드진도 문제 제대로
깨닫고 보강 제대로 하면서 갈 수 있는 판이 깔렸으니
오히려 다행이라고 봅니다
모든지 위기는 기회이니 꼭 오늘 패배를 기회로 잘 활용했으면
어설프게 졌잘싸했으면 또 보강도 제대로 안하고
크모 믿음축구로 갈 수도 있었다고 봄
이럴바에 대패해서 새판짜고 보드진도 문제 제대로
깨닫고 보강 제대로 하면서 갈 수 있는 판이 깔렸으니
오히려 다행이라고 봅니다
모든지 위기는 기회이니 꼭 오늘 패배를 기회로 잘 활용했으면
댓글 14
-
강망고 2023.05.18동감합니다:) 알바레즈 마지막 골 들어갔을때 차라리 질거 크게 지자라는 마음이었어요.
-
Vanished 2023.05.18예전 16강따리 시절때도 질때마다 이런 이야기 나왔는데 별 차이 없더라고요. 이기는것도 습관이고 지는것도 잘 져야 하는데 오늘의 내용은 너무 무기력하게 져서 오랬동안 가슴에 남을 것 같습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하메스 로드리게스 2023.05.18@Vanished 16강따리를 거치며 팬들의 분노로 페레즈가 돌아오고 수많은 보강후에 다시 지금같은 챔스 dna가 만들어졌죠. 레알 챔스성적 보세요. 16강따리 이후로 별차이 없는게 맞나요? 데이터가 모든걸 보여주는데..
-
subdirectory_arrow_right Vanished 2023.05.18@하메스 로드리게스 16강따리가 몇년인데요. 그시절에는 보강 안한줄 아십니까. 매년 충격의 패배 후에 분노의 영입으로 슈퍼스타들 J어모으면서도 성적은 안오르고 악순환으로 갔었죠. 보통 성적이 흐름을타서 꾸준히 이어지는 경우가 많지 충격요법으로 성적이 개선되는 경우는 스포츠에서 생각보다 많지 않아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하메스 로드리게스 2023.05.18@Vanished 16강따리일때 대부분 칼데론 시절이었고 그때 민심 박으면서 페레즈 복귀하고 16강 가고 그 다음시즌부터 챔스dna 완벽하게 되찾았습니다. 요지는 16강따리해서 계속 16강 따리하고 있나요? 그걸로 절차부심해서 갈락티코 2기로 보강하고 팀 강화해서 지금 챔스우승이 14회에요. 비 온 뒤에 땅 제대로 굳은 케이스라고 보는데 저랑은 반대로 생각하고 계신것 같군요. 님말대로 16강따리가 습관이 榮摸계속 16강선에서 머물렀어야 그 말이 맞는거죠. 근데 현실은 16강 충격요법으로 팀이 아예 체질이 바뀌었고 챔스하면 떠오르는팀이 되버렸는데요.. 그 이후로 10년동안 챔스우승이 무려 5회 입니다. 이게 16강따리의 습관인가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Vanished 2023.05.18@하메스 로드리게스 무슨 말씀을 하고 싶은지. 지금 이미 페레즈 임기에요. 페레즈가 그동안 무슨 분노의 영입을 하던 사람인가요?
호날두는 칼데론 작품이고 페레즈는 본인 영입 정책대로 갈락티코 2기 만든것 뿐이에요. 본인 습관대로 카카같은 대형 스타+좀더 축구적 영입을 섞어 갈락티코 2기 만들었는데도 16강 따리 했죠. 그때 무슨 분노의 영입이 있었는지요?
페레즈 이사람은 그냥 사업가고 본인 정책대로 영입 밀어붙히는 사람입니다.
호날두 나가고 비니리구로 대표되는 유망주 영입이 3기라고 볼 수 있는데 이때도 광탈 한번 했죠. 그때 무슨 분노의 영입이 있었나요? 시장상황 관망하면서 존버하면서 유망주 긁는 기조는 변하지 않아요.
음바페나 벨링엄같이 이미 링크된 선수들 이외에는 오늘 패배로 페레즈가 무슨 분노의 영입을 해줄거라 기대하는건 페레즈를 몰라도 너무 모르는거 아니신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16강따리 시절처럼 안좋은 시절이 한번 오면 그 시절이 길어지고 갈락티코 2기 이후에 챔스에서 연속 4강이상 기록을 오래 썼는데 이게 한경기로 인해 전환점이 되서 발생한 결과인가요? 오히려 나쁜 흐름을 한번 타면 벗어나기 어렵고 좋은 흐름을 한번 타면 오래 유지할수 있다고 봐야겠죠. -
subdirectory_arrow_right 하메스 로드리게스 2023.05.18@Vanished 갈락티코 2기 얘기가 왜 나왔는지 맥락을 봐야죠. 16강따리 계속하면서 민심 꼬라박으니 칼데론 떠나고 페레즈 복귀한거고 첫시즌 16강 찍고 그 다음시즌부터 4강 간건데 도대체 뭐가 16강시 습관이 되었다는건지? 님이 도대체 무슨말을 하시는지 모르겠어요. 16강따리나 4강전 대패나 졌잘싸가 아니라 보드진이 심각하게 받아들일만한 패배고 보강으로 갈수 있다는 점이 요점인데 무슨 한경기 얘길 하시는지? 논점을 아예 못잡으시는거 같은데ㅋㅋ 16강따리 습관이라면서요. 근데 그때 이후에 나온 미친보강과 체질개선으로 10년간 챔스우승 5번한건 어떻게 설명할거임? 도대체 님이 무슨말을 하는질 모르겠음ㅋㅋ
-
subdirectory_arrow_right 하메스 로드리게스 2023.05.18@Vanished 여론이라는게 중요하죠. 지난시즌도 사실 보강문제가 계속 지적榮쨉결과가 어찌어찌 나오면서 덮고 넘어갔던거고 올시즌도 포지션에서 문제가 드러나는데 졌잘싸면 덮고 넘어갈수 있으니 차라리 크게진게 보강 제대로 할 수 있는 여론이 깔리니 낫다는 얘기입니다. 이 말이 이해가 안되시나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Vanished 2023.05.18@하메스 로드리게스 제가 쓴 내용과 논지를 비껴나가는 내용을 자꾸 쓰시니 대화가 안되죠.
결국 졌잘싸가 팀에 이득이 되냐 충격요법이 도움이 되냐 그 문제인데 16강따리 시절 매번 충격패 당하고도 팀이 개선이 안되다가 호날두 첫시즌에 비록 16강에서 떨어졌지만 봉颯罐했고 무리뉴 시절에도 우승은 못했지만 항상 졌잘싸를 했습니다.
그런 졌잘싸를 꾸준히 해왔기 때문에 위닝멘탈리티가 유지되며 라데시마도 하고 3연패도 한거고요.
님은 지금 갈락티코 2기가 출범하자마자 우승한것 처럼 말씀하시는데 결코 그렇지 않고 챔스 우승을 이루는데 충격패에 이은 분노의 영입따위는 없었다는게 펙트입니다.
더 단순히 말씀드릴게요. 16강따리 시절 매번 충격패 하면서 그게 습관이 되서 몇년간 못벗어났죠. 근데 페예그리니 무리뉴 시절 졌잘싸 하면서 결국 챔스 우승을 하고 한번 우승하고 너니 우승하는게 습관이 되었죠?
똑같이 봉颯瓘捉하면 그게 습관이 되서 다음에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고 충격패를 당하기 시작하면 그게 습관이 되서 다음에도 충격패를 당할 확률이 높겠죠.
마지막으로 또 반복해서 말씀드리는데 페레즈는 정책대로만 영입하지 오늘 더 크게 졌어도 똑같이 영입합니다. 팬들이나 한경기에 일희일비하지 이사람은 장기적으로 운영하거든요. 말씀하신 논리면 아약스한테 광탈했을때 왜 분노의 영입은 없었을까요. -
달빛 2023.05.18그렇게도 생각이 드네요 크모로 또 어떻게 졌잘싸했으면 내년에 또 할거 아니에여ㅋㅋㅋㅋㅋ
-
마요 2023.05.18패배가 좋은 약이 되길 바랍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Vanished 2023.05.1816강따리 시절에 졌잘싸가 어딨어요?? 로마참사 리버풀참사 리옹참사 죄다 참사였는데요. 16강따리 시절은 맨날 대참사 충격패였는데요. 오죽하면 별명이 하얀 호구였을까요? 아예 팩트체크가 안된 상태에서 말씀을 하시니 자꾸 말이 엇나가죠.
그리고 페레즈가 갈락티코 2기 구성한건 그 전시즌 충격패에 영향을 받은게 아니라 본인 원래 철학으로 영입한것 뿐이고 1기때부터 본인 임기동안 챔스에서 광탈했다고해서 말씀하신 논지의 영입을 한 적이 없습니다.
페레즈가 이미 70 넘게 먹은 노인네인데 평생 지켜온 철학을 버릴 사람도 아니고 이번 3기도 미리 정해놓은 타겟으로 영입할게 뻔한데 무슨 충격패가 도움이 될까요.
계속 갈락타코 2기 출범 이야기를 하시는데 이번 경기로 인해 페레즈가 퇴임하고 다음 회장이 폭풍영입을 해주길 바라시는건지 정확한 의도를 모르겠네요.
그냥 참패에 예민한 상태에서 희망사항을 적으셨는데 동조하는 댓글이 아니라 미안하고 더 길어져봤자 감정싸움만 될거 같으니 밑에 댓글 다시면 그것만 확인하고 말 줄이겠습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하메스 로드리게스 2023.05.18@Vanished 졌잘싸는 님이 쓴 내용이구요; 님이 위에다 호날두 시절에는 16강따리때 졌잘싸해서 다음시즌 반등했다면서요. 이러니 제가 님이 무슨말을 하는지 모르겠다고 하는겁니다. 참패에 예민한 상태에서 희망사항을 적은것도 님 뇌피셜이구요. 오히려 포지션 보강할거면 졌잘싸해서 묻고 가는것보다 크게 지고 보강여론 강해진 상태에서 제대로 보강하는게 더 유리하다고 판단해서 쓴 글일 뿐입니다. 그리고 자꾸 논점을 일탈하시는데 챔스 16강따리 벗어난 원인이 계속된 16강 따리에서 오는 팬들의 안좋은 여론 -> 페레즈 2기 복귀 -> 갈락티코스 및 무리뉴 영입으로 팀 체질개선 이걸로 시작되었고 님이 말한 아약스 전 이후에도 지단이 전권을 아예 보장받고 2기로 복귀했는데 무슨 체질개선이 없었다는 식으로 얘길 하시는건지.. 졌잘싸하면 묻고 갈 확률이 높은거고 크게지거나 대패하면 안좋은 여론이 강해지니 페레즈 입장에서도 더 눈치보고 팀은 판 새로 깔릴 확률이 높아지는거죠. 제가 폭풍영입, 분노의 영입 바란다고 글을 ㎡た 몇번을 말하지만 졌잘싸해서 지금 보강필요한 포지션 묻고 다음시즌 가는것보다 질거면 아싸레 크게지고 약점 드러난 포지션 보강하고 가는게 낫다는 말입니다. 습관 습관 하시는데 아약스한테 16강 쳐발린 다음시즌에 레알이 또 쳐발렸나요? 베니테즈때 전반기 좆망하고 지단 소방수로 와서 담시즌부터 챔스 3연패 했는데 이것도 졌잘싸 아닌데 담시즌 날라다녔는데요? 님이 말한 흐름은 후아니토 정신처럼 멘탈리티적인거니 별개인거고 팀 보강 여론은 여론인거고 애초에 님이 주장한 글이 아닌 내용에 와서 관련없는 얘길 적으시니 논점에 벗어났다고 말씀드리는겁니다 계속
-
subdirectory_arrow_right 하메스 로드리게스 2023.05.18@Vanished 요지는 어차피 토너먼트는 지면 떨어지는데 포지션 보강이 필요한 상태에서 졌잘싸해서 애매하게 약점 묻고 다음시즌 가는것보다 차라리 이렇게 크게 져서 팀보강 여론 형성된 상태에서 보강할거 보강하고 체질개선하고 가는게 맞다는 글에 졌잘싸해야 팀 분위기 유지된다고 뜬금없는 댓글 단건 님이구요
애초에 본문내용과 상관없는 댓글로 반박하셨으면서 무슨 경기져서 쓴 감정적인 희망에 찬 내용에 반박해서 그런거라느니 서로 논지가 다르니 대화가 평행선으로 간다느니 이런얘기가 왜 나오는건지 이해가 안됩니다. 본문에 나온 내용을 가지고 애초에 반박하신게 아니잖아요. 저도 이쯤해서 댓글 줄이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