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수요일 5시

코파델레이 8강전 단상.

마요 2023.01.27 09:51 조회 8,044 추천 4

1.

우리는 혹은 안첼로티는 전방압박 전술이 상당히 부실합니다. 개인 능력도 아쉬울뿐더러 전술적으로도 잘 못마련하는 느낌입니다. 게다가 크모가 온더볼 상황에서 볼을 키핑하고 순환하는건 여전히 잘하지만, 수비상황에서  커버범위는 줄어들고 전진 후 복귀속도가 더딥니다. 따라서 선제골을 먹히면 끌려다니는 경기를 할 수 밖에 없죠. 심버지가 계속해서 부실한 우리 풀백 뒷공간을 팠으면 어쩌면 대패했을지도 몰랐던 경기라 봅니다.

2.

멘디 부상 이후 나초를 좌측으로 돌리고 오드리오솔라를 쓰는게 선수들 포지션 적응도를 고려하면 맞는 선택이었다 봅니다. 그런데 빙가를 내리고 세바요스를 투입한 것은, 어떻게든 세바요스를 써야 한다 느낀 건지 아님 오드리오솔라에 대한 신뢰가 약한 건지...만약 후자라면 솔직히 수비닐이라도 콜업해두었어야 하는 게 아닌가 합니다.

3.

발베르데는 윙을 볼 자원은 아닙니다. 드리블이 정교하거나 온더볼 돌파력이 좋은 선수가 아니라서. 공간이 주어져야 잘 하는 선수인데 나초끼고 부분전술로 공간 마련해서 뭔가 하라는 건 무리수죠. 발베르데 윙어는 그만. 이제 상대도 대응하고 개인에게도 오히려 안좋네요.

4.

벤제마가 120분 골골대면서 뛰던데, 그걸 보고 느끼는 바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발베르데를 공격수로 분류하지 않는다면 비벤호 아센시오가 전부인데, 영입이 없는 이상 알바로 로드리게스나 아리바스를 어떻게든 써야 하는 상황입니다.

5.

벤제마는 오늘 최악이었는데, 세탁골로 간신히 체면치레를 했습니다. 비니시우스는 차악 정도인데, 밖에서는 테러에 안에서는 선수들의 거친 플레이에... 안팎으로 참 시련을 겪는 다는 걸 생각하면 뭐라 하기 힘드네요.  아쉬운 면이 많지만서도 이번 골로 반등의 계기를 마련했으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도 120분 상황에서도 그런식으로 공을 몰고가서 어떻게든 마무리 할 수 있는 끊임없는 체력이 비니시우스의 가장 큰 무기가 아닌가 합니다. 힘내길.

6. 

카마빙가가 오늘 너무 잘해주었습니다. 계속해서 풀백으로 뛰는 건 반대(본인의 역량을 미드필더에서도 충분히 더 잘 발휘할 수 있을 거에요)지만, 공을 받고 키핑하며 전방을 바라보고, 동료와 패스하면서 뒷공간을 침투하는 움직임을 제때 제때 적절히 가져가니 축구가 이리 쉽네요. 어휴...이래보니 비니가 고생이 많습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1

arrow_upward 요새 호날두의 평가가 좀 이상하네요 arrow_downward 모드리치, 알 나스르의 연봉 40m 제안 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