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내일 5시

리가 개막전 로테

M.Salgado 2022.08.11 14:31 조회 5,567 추천 5

Ancelotti: “El domingo refrescaré algo al equipo” - AS.com


경기평
좋았다. 초반엔 앞이 막혀서 나아가기가 어려웠다. 골이 들어가고 난 이후에 나아졌다. 원래 초반이 힘들다.

시즌 첫 트로피
환경이 좋을 수록 좋은 결과를 얻는 법이다. 승리는 동기부여, 목표에 도움이 된다.

벤제마
리더로서 굉장히 중요한 선수다. 많은 골을 넣어주며 우리가 이 자리까지 오도록 도왔다. 발롱도흐를 받을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의도가 있는 교체선수들이었나
그냥 경기를 마무리짓기 위해 투입한 선수들이었다. 오늘 나오지 못한 선수들은 일요일에 뛴다.

아직도 의논할 거리가 많은 팀이란걸 재확인했는가
그런 말을 하기 위해 나온 자리가 아니다. 우리는 진지하며 우승을 향한 동기부여가 잘 되어있어 언제나 이기고 싶어한다.
경기는 생각보다 복잡했다. 상대 라인 사이를 통해 공을 전달하기 쉽지 않았다. 알라바의 첫 득점은 조정이 잘 된 결과다.
수비적으로 견고하단 점을 이야기하고 싶다. 결승전 연속으로 무실점은 대단한 일이다.

역대 가장 건강한 선수단인가
물론이다.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런 선수들을 감독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서로간의 좋은 케미가 있다. 좋은 경기와 승리로 이들은 더욱 건강해진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나는 선수의 지능을 강조한다.

1년 전엔 기대되지 않았던 팀이었다
당시에 나는 동의하지 않았다. 1년 만에 많이 성장하고 나아졌다.

벤제마가 지금 세계 최고인가
가장 중요하며 가장 효율적인 선수라는 것을 이제 아무도 의심치않는다. 비록 파리에서 득점하진 못했으나 그의 득점으로 결승까지 올라갈 수 있었으며, 오늘도 골을 넣었다. 지금 당장은 벤제마가 세계최고다.

올해는 로테이션을 더 많이 볼 수 있을까
그렇다. 조금 더 로테이션 돌릴 것으로 보인다.

첫 득점 상황
파포스트가 약한 팀이었기에 리바운드를 노리도록 했는데 아슬아슬했다. 카세미루가 거기 위치했었던 것도 그쪽을 노리라 주문했기 때문이다.

알라바는 어떻게 센터백으로 잘 정착된건가
경험이 쌓이면서 스타일이 바뀌었다. 전술이해도와 위치선정이 늘었으며, 리더로써 라인 통솔을 잘한다.
내가 바이언 시절에 함께 했을 때와 비교하면 많이 좋아졌다. 그때는 좀 더 피지컬적인 선수였다.

코칭스탭진의 중요성
나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일들이다. 체력 준비, 전략, 골키퍼... 내가 그들의 신뢰를 얻지 못한다면 더욱 어려워지는 일들이다. 나는 나와 함께 일하는 사람에게 역할을 부여해주는걸 좋아한다. 그래야 선수단과 주변 환경이 건강해진다.

추아메니의 영입이 카세미루에 있어 해가 될까
그들이 같은 선수라고는 한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카세미루는 최고의 선수기에 오늘 MVP를 받았다. 그가 보호해줬기에 수세시에 경기가 어렵지 않게 흘러간 것이다. 추아메니는 카세미루에게 많은 걸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월드컵 대비
이상한 시즌이 될 것이지만 큰 문제는 없을 것이다. 월드컵 출전 선수들이 어떻게 돌아올 지 살펴봐야할 것이다. 그것이 이번 시즌을 관통하는 문제다. 일반적으론 대회가 끝나면 휴가를 보내다 오는데, 이번엔 가장 치열한 시기에 돌아오게 된다.


단상에 앉아서 카세미루, 밀리탕과 무슨 이야기를 나누었나
무릎이 안좋아서 앉을 수 있는데 서있는건 싫다. 밀리탕과 카세미루하곤 좋은 경기였다는 이야기를 나누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0

arrow_upward 구티: 호날두의 아틀레티코행? 안될 이유가..? arrow_downward 레알마드리드 역대 득점랭킹 2위에 오른 벤제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