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플랜B 가동을 해야

Elliot Lee 2022.05.23 13:04 조회 3,030 추천 3

음바페 영입 실패로 스페인의 AS에서는 레알 마드리드가 살라, 마네, 레반도프스키, 다윈 누녜스, 하페엘 레앙 영입을 생각해봐야 한다는 기사를 올렸습니다.


마네의 경우, 지단이 지속적으로 영입을 요청한 선수이지만 둘 다 리버풀의 핵심중에 핵심이기 때문에 영입이 사실상 불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 둘의 나이가 서른 줄에 들어선 상태이기 때문에 향후 10년을 위한 영입이라고 하기에는 한계가 있으며 현재 레알 마드리드 스쿼드에도 사이드어테커들이 많기 때문에 여러모로 힘든 목표로 보입니다.


레반도프스키의 경우도 나이가 가장 큰 문제인데 30대 중반에 들어선 상태입니다. 거기에 벤제마와의 공존은 가능할 것 같지만 이 경우, 전술적인 부분이 대폭 변경 되어야 할 겁니다. 투톱을 세우는 방법도 재미있겠지만 원톱으로 하면서 두명을 동시에 기용하게 된다면 아마도 벤제마가 메디아푼타처럼 뛰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레반도프스키를 영입해서 둘을 로테로 써도 나쁘진 않다고 봅니다만 커리어의 정점이 길게 남지 않은 벤제마와 레반도프스키가 이를 받아드릴지는 모르겠습니다.


벤피카의 누녜스나 레앙같은 경우는 어리지만 반대로 적응에 대한 불확실성이 큽니다. 아직 비니시우스나 호드리구가 어리기 때문에 한명정도는 무게감이 있는 공격수가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그나저나 미드필더도 그렇고 풀백도 영입을 해야하는 시점 같은데 여러모로 돈쓸 곳은 많고 영입하고 싶은 선수는 데려오기 어렵고 데려오기 쉬우면 비싸거나 없는 이 상황이 참 어렵게 보입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9

arrow_upward 라리가 강등팀 확정 arrow_downward [RMC, 에코] 레알 마드리드, 추아메니 영입 유력 + 이적료 80M 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