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Fem] 최강 팀이 무너지다

로얄이 2022.05.22 22:42 조회 2,699 추천 1

축구공은 둥글다는 것이 다시 증명됐습니다. 이번 시즌 위민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서 현 지구 최강 바르셀로나와 구 지구 최강 리옹이 붙었습니다. 사진 보다시피 리옹이 이기면서 이변?을 일으켰습니다.

작년 시즌부터 바르사는 무적의 팀이었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비유하자면 펩 바르사 최전성기 동급 혹은 그 이상입니다. 이번 시즌 리그 무패 우승을 거뒀고 챔스에서 4강 2차전 볼프스부르크와의 경기에서 패배한 것이 시즌 유일한 패배일 정도로 압도적 그 자체였습니다.

허나 제일 중요한 결승에서 리옹에게 압도를 당하며 챔스 2연패에 실패했습니다. 리옹을 설명드리면 작년 바르사 챔스 우승하기 전까지 챔스 5연패를 기록하던 팀이었습니다. 이번 우승으로 무려 8번째 챔스 우승을 기록하게 되었네요. 구관이 명관..ㄷㄷ

여담으로 점점 여자축구도 인기가 높아지는 게 보입니다. 이번 챔스 8강이 엘클이었는데 관중수 9만명 이상 기록하며 23년만에 여자축구 최다 관중기록을 갈아치우기도 하고 다른 경기를 봐도 관중이 많습니다. 앞으로 더 커질 시장이니 지금부터 관심가지고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

arrow_upward 결국 음, 홀 둘 다 건지지는 못했네요. arrow_downward 음바페 불발되었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