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음바페가 PSG 잔류라니...

백색물결 2022.05.22 10:53 조회 2,229

리그앙에 남는 것이 음바페 본인 선수 평가에 디메리트라는걸 본인이 모르지 않을겁니다.

리그앙에서 뛰는 선수들에게는 미안한 말이지만, 리그앙에서 뛴다는건 본인이 본인 실력에 대한 정당한 평가를 받을 가능성을 많이 날린다는 겁니다.

솔직히 리그앙에서 뛰는 선수들도 그래서 본인의 프라임타임에 도달하게 되면 타 리그로 뛰쳐나오는 것 아니었나요?

물론 어느 리그나 리그를 치르면서 장기레이스를 진행하면 부상이나 체력관리 문제 때문에 빡세지는건 맞아요. 하지만 리그앙은 리그 자체의 수준이 낮다보니 절대 그걸 봐주지 않아요. 그러니 리그앙에 남아서 우리도 힘들어요 라고 백날 징징대봐야 소용없어요. 그들의 고생을 다른 리그에서 뛰고 있는 이들의 고생과 동등하게 봐주지 않거든요.

거기에 팀이 PSG입니다. 여기는 리그/컵 우승은 기본으로 깔고 가죠. 이제 음바페는 챔스를 먹지 못하면 제대로 된 평가 절대 안 나올겁니다.

그리고 정말정말 잘 풀려서 트레블을 한다해도, 4대리그에서 트레블한 선수들과 동일한 평가를 받을 수 있을가요? 저는 회의적입니다. 왜냐고요? 리그앙 우승을 다른 리그우승과 동일하게 봐주지 않을테니까요.

사실 팀 동료 메시나 네이마르와 비교해서도, 대외적으로 No.1을 다툴만한 업적을 쌓고 간 메시는 물론이고 MSN으로 나름 축구사에 이름을 남긴 네이마르와도 비교가 어려울 겁니다. 


듣자니 음바페가 받은 연봉이 세리에A기준 세리에A 선수 전체 연봉의 절반이라더군요.

네, 뭐 그정도 돈이면 저도 생각이 바뀔수도 있겠거니 하긴 합니다.


단지, PSG는 FFP가 있는데 어떻게 저게 가능한가에 대한 의문/주작의혹이 안나올 수가 없는데 슈퍼리그 출범안건부터 시작해서 UEFA에 미친듯이 꼬리를 흔들고 있던게 PSG라 UEFA에서 '충견' PSG를 또 어떤 식으로 감싸줄지가 기대되네요.


개인적으로 슈퍼리그에 대해서 굉장히 부정적인 입장이었지만...

이제 이어질 UEFA의 수박겉핥기식 조사, 뿅망치 수준의 제재의 3콤보 다 맞고나면 이건 레알팬을 떠나 한사람의 축구팬으로서 슈퍼리그 찬성하지 않을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페레즈 성격을 보면, 앞으로도 페레즈가 있는 한 레알에 오지 못할 것 같네요. 뭐 음바페의 포텐셜은 지구 최강이긴 하죠. 그런데, 본인의 전성기를 리그앙에서, PSG의 보호를 받으면서 보내겠다? 

현재 오름세를 타고 있는 여러 라이징스타들이 음바페에 도전해보지 못할것도 없다 봅니다. 예를들면 우리 비닐신이라던가 말이죠.


애초에 현재 음바페가 리그앙에서 뛰고 있음에도 나름 평가를 받는 것은, 본인의 챔스 활약도 있지만 그보다 '이 녀석은 언젠가 레알에서 뛸거다' 라는 시각의 버프를 받고 있었다고 봅니다. 

앞으로의 음바페에게는 지금같은 평가가 나오지 않을거라 보네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9

arrow_upward 어차피 음 행동도그렇고 딱히호감도안갔는데 차라리잘됐다. arrow_downward 음바페는 왜 저딴 방법을 쓴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