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라운드 에스파뇰전 단상.
1.
몇가지 실험이 있었습니다. 센터백 라인 붕괴로 카세미루의 센터백, 그리고 바예호와 합을 맞췄죠. 그리고 카마빙가와 세바요스가 뒤를 받치는 일종의 투 피보테, 그리고 그 위에 모드리치를 두었습니다.게다가 수비할때 아센시오도 좁혀서 수비하던데...살짝 크리스마스 트리느낌도 났고요.
투 피보테의 경우 공이 굴러가는데 거치는 곳이 많으므로, 공격 스피드는 다소 줄어들지만 대신 상대 압박에 대처가 용이하죠.
그래서 이걸 향후...쓸려고 내놓은 전술인지가 궁금하긴 합니다. 원수미의 경우 상대의 적극적인 압박에 문제점을 노출하고 있기 때문에.
카세미루가 분명 킥 능력도 있고 피지컬도 좋아서 우리에게 필수 자원이긴 한데, 센터백으로 굴러간다 한들 압박에 약하다는 점은 변하지 않을 것 같아서. 맨시 전에 무리하게 내는게 좋을 것인가? 하는 생각은 듭니다.
힐라는 잠깐 나왔는데, 생각보다 다부지고 스피드가 있어서 수비에 유용해 보였습니다만, 공을 다루는게 다소 아쉬웠다는 느낌입니다. 남은 경기에서 카스티야의 자원들을 여럿 활용해 봤으면 하네요.
2.
카마빙가와 세바요스 둘다 적극적인 성향이며 활동범위가 넓습니다. 또한 공을 다루는데 능숙하고 공을 쥐고 하는 플레이를 좋아한다는 점에서 다소 비슷한 점이 있지요.
다만, 특히, 세바요스의 경우 너른 활동량과 좋은 키핑으로 볼의 소유에 큰 도움을 주지만, 아무래도 딜레이가 생기기 때문에 공격스피드가 죽습니다. 즉, 우리가 점유를 쥐고 상대를 누르는 경기를 할 때에는 유용할 수 있는데, 빠른 역습형 경기에도 장점이 있는지는 두고 볼 문제입니다. 어찌됐건 왜 안첼로티가 남기고 싶어한단 뉴스가 나오는지는 알겠는.
3.
바예호는 공을 생각보다는 잘 다루고, 은근히 패스도 잘 줍니다. 그런데 이 친구가 바디 밸런스가 좀 문제가 있어서(여전히) 수비 경합시에 우스꽝 스러운 동작과 장면이 좀 잘 나옵니다. 이게 개선되고 안정을 찾지 않는 이상 4번째 센터백 이상도 이하도 될 수 없지 않나 싶습니다.
호드리구의 경우...피지컬적 한계가 있긴 해도 정교한 기술과 뛰어난 마무리 능력, 그리고 팀플레이가 되는 친구라...솔직히 좀 더 짜임새 있게 전방을 굴리는 감독을 만난다면 어마어마해 질 가능성이 있는 선수라 봅니다. 그래서 가능한한 안팔고 키웠으면 하고요...벤제마의 후계자가 되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좀 해봅니다. 버티는 능력만 좀 좋아진다면요.
4.
사실 최고 선수들의 기량은 종이 반장 차이라 보고, 우리가 개개인의 능력에서 맨시티에 대단히 밀린다 생각하지 않고요. 경기까지 홈에서 나흘이 주어지므로 휴식기간도 충분합니다. 따라서 모드리치의 선발 출장 및 60분 정도의 경기는 나쁘지 않았다고 보고, 벤과 비니 크로스 등 주축들이 30분 정도 뛰면서 우승의 감격을 누리고 경기감각도 유지하고 사기를 고양하는 것도 해볼만한 일이었다 하겠습니다(아마 미친듯이 굴려질 발가는 제외;;)
댓글 15
-
루우까 2022.05.03호드리구는 개인적으로 중앙에서 뛰게 해보는게 어떤가합니다.
그게 톱이든 공미든 메짤라든...
사이드 윙에서 속도감이떨어지는거지 중앙에선 충분해보이고, 볼도 잘다뤄서 궁금하네요.
음바페오면 출전기회가 더줄어들테니 다양하게 써봤으면 합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2.05.03@루우까 내년이 하나의 분기점이 되겠죠. 내년에 뭔가 돌파구가 안나오고 자리가 안잡히면, 매각 자원이 될 가능성도 높다 봅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크로스에베일뻔 2022.05.03@루우까 리구도 빨라요!
-
축신왈왈이 2022.05.03우리가 맨시티에 안밀린다는글을 ㅋㅋ 이글에 쓰셨군요
우리가 저도 안밀리고 챔스는 레알입니다 ㅋㅋ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2.05.03@축신왈왈이 사실 안밀린단 글은 더 길게 쓸수도 있지만, 부관참시 가능성이 있어서..
-
호구맘 2022.05.03구너들한테 물어보니까 세바요스가 기복이 되게 심하다고 하던데
에스파뇰전이 딱 긁힌날이 아니었을까 싶네여 ㅋㅋㅋ
저는 세바요스 보면서 이스코와 코바치치 사이 어딘가에 있는 선수 같은 느낌이 들어서
좀 애매한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여
뭐 본인이 백업롤을 받아들이면 몰라도 굳이 남길필요가 있나 싶기도 하더구여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2.05.03@호구맘 네 저도 비슷하게 봅니다. 남으면 좋고, 그런데 아주 값싸게 팔 필요도 없고요.ㅎ
-
subdirectory_arrow_right 호구맘 2022.05.03@마요 그리고 마요님도 호구맘으로 알고 있는데,,,
요즘 호드리구가 나름 자신의 벽을 좀 깨고 있는것 같아서 너무 기분 좋네여
피지컬만 좀 더 키웠으면 좋을텐데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2.05.03@호구맘 조금 더 단단함과 균형감각만 생긴다면...아니면 극 테크니션으로 가도 되고요. 계속 기대중입니다. 왼발이면 더할 나위 없는데 흑 ㅠ
-
subdirectory_arrow_right Kylian Mbappé 2022.05.03@마요 흥민이랑 네드베드처럼 노오력해서 양발잡이로 크자!!
-
마르코 로이스 2022.05.03프로 선수들의 기량 차이는 보통 멘탈과 체력에서 온다고 하더군요 연습때는 하부리그 선수들도 다들 지단이 된다고 하는데 실전에선 그렇게 되지 않는 이유가 실전에 임하는 자세와 멘탈리티, 체력 같은 정신적인 부분에서의 차이가 크다고 하더라구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2.05.03@마르코 로이스 비니의 성장을 봐도 알 수 있지요. 자신감이 스킬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
아들찬스안첼로티 2022.05.03예전 베티스 때 꾸레 혼쭐내주던 세바요스는 이런 느낌이 아니었는데 몇 년 사이에 좀 변했다 싶네요. 에스파뇰 상대였던 지라 저는 백업 아니면 내보내는 게 낫지 않나 싶습니다. 크카모발빙 다음 순위일 텐데 과연.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2.05.03@아들찬스안첼로티 전 가격에 따라 결정했으면 합니다. 어차피 긴 시즌이고 백업은 필요하니까요. 본인이 어떤 일이 있어도 나가겠다 하면 어쩔 수 없지만.
-
우리빙가 2022.05.03세바요스는 딱 이런 경기에 딱 이렇게 써먹으면 될 것 같네요. 데리고 있어서 부담없는 재정이라면 스쿼드 뎁스 차원에서 괜찮은거 같아요. 이스코가 나갈 확률이 매우 높으니 세바요스는 남기는 것도 좋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