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로테도 돌리고 경기도 이겼는데 뭐가 문제냐

우뤠췌 2022.04.21 13:37 조회 2,733 추천 3
결국 의미 없는 져도 되는 경기에서 또 벤제마 발베르데는 풀타임으로 소모됐고 알라바는 맨시티전 출전가능 여부도 불투명해졌으니까요.

단순히 오늘 한경기 가지고만 그러는 것도 아니구요, 오늘 라인업보니 1차전 라인업 또 크카모인게 자명해졌는데 대체 지난 4시즌 동안 토너먼트에서 통한 경기가 이번 첼시 1차전 한경기 밖에 없는 라인업을 왜 자꾸 고집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시즌 더블 도전중인 팀의 감독이 이렇게 많은 비판을 받는 이유는 팬들이 전문가는 아니지만 바보도 아니라서 입니다. 시즌 내내 보여주는 로테이션과 전술의 부재가 중요 길목마다 너무나도 확연히 드러나니까요. 실패로 기억되는 다른 시즌들과의 차이는 단지 그 때마다 선수들의 미친 클래스로 꾸역꾸역 봉합 성공해가고 있다는거 뿐이죠, 지금까지는. 해피엔딩덕에 벌써 묻힌거 같은데 psg 1차전과 첼시 2차전 90분, 최근 엘클은 절대로 나와서는 안될 졸전들이었고 벤제마 크레이지모드 아니었으면 당장 16강 탈락하는게 당연했을 상황입니다.

맨시티전이요? 뻔하지 않나요 솔직히? 벤제마가 또 미치면 비기거나 이기고 근래와 같은 컨디션이 계속 된다면 끔찍해지겠죠. 안첼로티를 응원하고 안하고를 떠나서 벤제마가 1,2차전 통틀어 딱 한골만 넣는다 생각해봅시다. 그 정도만 해도 사실 스트라이커로서 1인분 이상의 활약을 해준 셈이지만 벤제마가 단 한골만 넣고도 레알이 올라가는 그림이 그려지시나요?

파리전 첼시전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감독싸움에서 완패한 경기를 벤제마가 두번 연속 미쳐서 억지로 억지로 멱살잡고 끌어올린거 뿐입니다. 당장 4강에서 또 그러리란 보장이 있을까요? 4강은 뭐 어찌 넘긴다쳐도 결승은요? 결국 레알이 챔스 먹는 시나리오는 벤제마가 4강 결승 두번 다 또 다시 미치는 경우 뿐입니다. 작년 4강처럼 그냥 잘하는 수준으로는 부족하고 '미친듯이' 잘해야 가능할까 말까죠. 이번 시즌 벤제마가 워낙 역대급 활약중이라 다들 간과하시는거 같은데 그건 전혀 디폴트값이 아니고요. 아무리 '해줘'축구라도 이 정도로 보여주면 잘하고 있는거 아니냐하면 할 말은 없지만 그럼 적어도 오늘 같은 경기에 더맨을 풀타임으로 갈아넣지는 말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엔 변함 없습니다. 이래나저래나 시즌전의 기대치보다는 이미 오버달성한게 맞기에 리그우승, 챔스 4강으로 마무리한다해도 박수를 보낼 수 있지만 기적처럼 더블을 달성한다해도 안첼로티는 박수칠 때 떠나는게 맞다 생각합니다. 뭐 정말 더블을 한다면 절대 안나가겠지만요. 저를 포함해 안첼로티에 불만을 갖고있는 모든 분들은 레알마드리드의 팬이지 안첼로티 개인의 팬이 아닙니다. 이 정도 얘기는 할 수 있다 생각되네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6

arrow_upward 크카모크카모크카모 arrow_downward 오사수나 원정이 원래 그렇게 어려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