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정말 많이 늦었지만 호날두 노쇼사건에 관한생각..

카카♥ 2022.04.02 18:03 조회 7,215 추천 8
최근 침착맨 유튜브에 빠져서 최근 영상을 자주봤었는데 주요 컨텐츠가 이상형 월드컵이죠.
그중에 축구선수 이상형 월드컵도중 호날두를 날강두라고 말하며 폄하하는 영상을 봤는데 그영상을 보고 난후 호날두 노쇼 사건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고 이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또 어제 있던 월드컵조추첨에서 포르투갈을 만나게 ‰榮쨉몇몇사람들이 날강두에 대한 복수니 뭐니 하는 글을보고 좀화가났습니다. 호날두 팬이라서가 아니라 그냥 사건 자체가 잘못된거라고 생각합니다. 관련 유튜브 영상들을 보고 생각을 정리했습니다.

첫번째 잘못된점으로 일단 유벤투스 vs k리그 올스타 경기였음에도 홍보는 "호날두가 한국에온다" 라는 키워드에 맞춰져있었다는 점이 잘못되었죠. 이 경기는 더페스타의 홍보부터가 "유벤투스"가아닌 "호날두"에 맞춰져 있어서 과대 홍보를 불러왔습니다. 저희 부모님도 저보고 "호날두 한국온다는데 보러 안갈거냐?" 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솔직히 놀랬어요 그당시에 부모님은 축구에 대해 무지하시고 관심도없는데 아시는거라곤 제가 레알마드리드 팬이고 호날두를 좋아한다는 점만 알고계시는데 호날두가 한국에 온다는걸 알고계시더군요. 이정도로 축구를 모르는 사람에게도 홍보가 ‰獰鄕 그런데 이부분에도 문제가 있죠 사실은 "유벤투스가 아시아 투어를 오는 것"입니다. "호날두가 한국에 오는것" 이아니죠. 여기서 부터 일단 오해가 생깁니다.

관객들의 생각은 "호날두가 한국에 오고 경기를 45분이나뛰니까 호날두를 볼 수가 있다."

유벤투스의 생각은 "아시아 투어를 성공적으로 다녀오고 수익을 창출하며 선수단의 전술시험, 경기력 관리를 해줄수있다"

호날두의 생각은 "유벤투스의 일원으로서 아시아투어를 다녀온다. 새로운팀에서 전술을 이해하자, 부상은 당하지 말자"

각측의 생각은 이정도일겁니다. 이런 입장에서 호날두가 결장하고, 관객들은 매우 화가 났으며 언론에서는 호날두를 죽일 범죄자로 단정지었으며, 유벤투스측은 3:3으로 경기가 성공적으로 골이 많이 터지며 재밌는 경기가‰怜관중들은 꽉찼으니 기뻤을 것이고 호날두측은 그냥 친선전을 결장했으니 컨디션 관리에 성공했죠. 사실은 한국 관객측만 화가 났으니 유벤투스 입장에서는 굉장히 당황스럽죠. 한국의 비난을받고 당시 유벤투스 관계자가 "커리어사상 이런일은 처음이다" 라고 말했었습니다.유벤투스는 호날두 결장사실을 알았으나 크게 신경쓰지 않았다는겁니다. 왜냐하면 유벤투스측은 한국관객들이 호날두를 보러 온게 아니라 유벤투스 경기를 보러왔다고 생각했었고 경기는 성공적이었으니까 당황할 수 밖에없죠. 호날두 입장도 달랐을까요? 같았을겁니다. 오히려 야유를 듣고 메시! 메시! 하는데 기분만 더 잡치고 한국에대한안좋은 감정만 생겼겠죠. 저는 이걸 문화적인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유럽에선 자기가 좋아하는 선수가 이적해도 그선수를보러 가거나 하지않겠는데 한국은 달랐죠 유벤투스 경기를보는게아닌 "유벤투스에 입단한지 얼마안된 선수를 보러 40만원이나 되는 암표를 살수있는 문화"였던거죠. 경기장을 가득채운 사람들이 호날두 팬이었을까요? 유벤투스 팬이었을까요? 저는 90퍼센트이상이 호날두 팬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거기다가 호날두는 중국에서 경기를 뛰고왔던터라 "왜 중국에선 뛰고 우리 나라에서는 안뛰냐? 한국 무시하냐? " 이렇게 생각했고 사실이 아니더라도 이렇게 생각하면 편하죠 왜냐하면 호날두 보고싶었는데 40만원내고 못봐서 화나니까요 그냥 그렇게 생각하는거죠. 호날두가 "15년의 커리어동안 얼마나 많은 프리시즌 친선경기를 결장했는지"는 생각 안해도됩니다. 중요한건 자기들은 유벤투스 경기를 보러온게 아니라 호날두를 보러왔는데 40만원냈는데 못본게 제일 중요했죠
그래서 유벤투스 입장은 당황스럽고 관객측은 호날두에게 화가나고 호날두 측은 뭔상황인데? 왜 야유하는건데? 어쩌라고? 이런 입장이죠. 호날두가 한국예능에 출연하는거고 메인mc로 출연하는데 노쇼한거면 말이되는데 "프로축구 친선전 유벤투스 vs k리그 올스타" 결장했다고 욕먹는건 진짜 말이안됩니다.


두번째 문제점은 "호날두의 45분 출전조항은 사실 위반되지않았다" 입니다.
더페스타와 유벤투스의 계약 조항에는 "호날두의 45분 출전시켜라. 단, 선수가 웜업이나 훈련중 문제가 생긴다면 결장할수있다. 그때는 소정의 금액을 더페스타에게 지급한다"
뭔가 이상하죠? "호날두의 45분 출전조항이있었고 그걸위반해 유벤투스가 막대한 위약금을 냈다" 가 아니라 사실 유벤투스는 계약을 위반해서 위약금을낸게 아니라 "리베이트" 를낸겁니다. 여기서 더페스타는 한국을상대로 "호날두 무조건 45분뛴다 출전한다 보장!" 이라고 홍보한거고 유벤투스는 호날두가 결장해도 소정의 금액만 내면 계약을 위반한게 아닌게되니 그부분은 생각하지않았고 호날두는 경기를 결장하겠다는 의사를 내서 유벤투스는 ok 했고 더페스타도 그사실을 알았으나 그표를산 관객들을 속이고 경기전까지도 호날두 100%출전을 약속한겁니다. 당시 유벤투스 측은 경기가 끝나고 성공이라고 생각했었으나 유벤투스측은 엄청난 비난을받고 그당시 패닉 상태 였다고 합니다. "어떡하지? 호날두가 안뛰어서 이렇게 화가난거라고? 진짜냐? 그럼 다시 친선전을 잡거나 하면 수습할수있나?" 이러면서 상황을 수습하려고할때 한국 축구연맹에서 사과와 법적책임을 묻게되는데 유벤투스는 이상황에 오히려 당당하죠 왜냐? 유벤투스는 호날두 출전조항을 어기지 않았으니까요.
그리고 경기전에 유벤투스측은 더페스타측에게 호날두 결장 사실을 미리 알리기까지 했으니까요. 그 당시 까지도 티켓환불은 가능했습니다. 더페스타는 이사실을 숨겼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유벤투스가 사과를 하면 더페스타와 공범인것을 자초하는 꼴이되니 사과하지않았고 법적인 문제가없다고 주장한거죠. 유벤투스 입장에서도 친선전은 아시아팬유치를 위한 수익창출을 위한것인데 정말 골치아파진거죠. 여기서 계속 싸우면 클럽이미지가 나빠지고 사과하면 문제가없는데 오히려 유벤투스 잘못인걸로보이니 이러지도 저리지도못한다는거죠. 그럼 호날두측은 어떻게 대응했을까요? 호날두는 경기직전까지 이런 의무적인 조항이 있다는 사실 자체를몰랐습니다. 그리고 경기 표값이 40만원이고 한국에서는 호날두를 몇달동안 기다리고 그런사실을 호날두가 뭘 알았을까요? 모르죠 호날두는 그냥 프로축구선수니까요 더페스타와 유벤투스의 계약?  한국에서 호날두를 몇달동안 기다린것? 슬프지만 그런것 까지 호날두가 알아야할 의무는 없었을겁니다. 축구만 하고 몸챙기기도 바쁠텐데 에이전트가 있는 이유죠. 그냥 아시아 투어를 다녀온거에요 호날두 입장에선 그냥 매년있던 일이죠 그냥 미국도가고 중국도 가고 이번년엔 한국을 간거죠. 어떤경기는 뛰고 어떤건 안뛰고 하는데 그런것 까지 어떻게 알까요.. 호날두가 한국왔을때부터 표정굳어있고 그런게 한국을 무시해서다? 진짜 일까요? 표정은 굳을수도있죠 아시아투어동안 컨디션 조절이 실패할 수도있는건데..  08년도엔 맨유로 한국와서 장애우들이랑 사진찍고 무한지대큐 외치던 사람이었는데 말이죠...결론을 말하자면

"호날두 노쇼 사건은 이탈리아 명문클럽 유벤투스 vs k리그 올스타 경기였으나 프로모션측인 더페스타의 과다홍보로 인해 호날두 쑈로 변질되고 경기표값이 비싸지며 일반적인 친선전 그이상의 의미를 가지게되는 경기가되었지만 유벤투스 측과 호날두측은 이사태를 예측하지 못하며 생긴사건" 입니다.

저는 호날두가 결장해서 욕먹는걸 보고 왜 욕먹지? 호날두 결장할 줄몰랏나? 유벤투스 경긴데 호날두 보러 간거라고 그많은 사람이전부? 결장 할 수도있지 그동안 레알마드리드 프리시즌동안 결장한 친선전이 몇갠데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리고 도가 지나치다고 생각합니다. 결장한거에 이렇게 민감하게 반응해서 국가적으로 반응하는거 보면 중국이랑 한국이랑 다른게 뭐지 라고생각도 들구요.. 저는 2010년 무리뉴 부임이후부터 레알마드리드의 팬이‰怜줄곧 경기도 다 챙겨봤었어서 호날두에 대한 고마움은 언제나 가지고 있습니다. 솔직히 호날두가 레알안오고 맨유에 쭉있었으면 레알마드리드 메시있는 10년간 바르셀로나 절대 못이겼어요. 메시에 대항할 수 있는 유일한 선수였고 누가뭐래도 팩트는 레알마드리드 역사상 최고의 선수입니다. 유베로 떠난이후로 경기는 한번도 안챙겨봤지만 응원했었습니다. 솔직히 레알 마드리드팬입장에서는 존중받아야할선수라고 생각합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37

arrow_upward 찝찝한 승리 arrow_downward [Official] 미사 로드리게스, 2024년까지 재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