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잡담) 전술가 감독이 우리팀을 과연 선호할까?

스파이크 2022.02.24 15:20 조회 2,608 추천 2

전술가 감독이 과연 우리팀을 선호할까?

아니면 우리팀 운영진들은 전술가적인 감독을 선호할까?


요근래 마드리드의 선수이적 관련된 부분들은 운영진들의 픽대로 영입이 되어지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감독의 의중도 어느정도 따지겠지만 세계최고의 인기 브랜드라는 측면에서 우리팀의 영입은 실력과 잠재성과 거기에 마케팅과 스타성까지 고려하는 측면이 큰것 같군요.

과거부터 페레스 회장님은 실력은 두말하면 잔소리고 스타성 & 마케팅을 겸비한 선수를 영입해 왔다는건 이미 보여준 사례가 많죠.

스타 플레이어를 받쳐주며 조화를 이루는 선수들은 우리팀의 유스출신 및 가성비 좋은 선수로 이루고

결국 굵직한 찐 영입은 마케팅 & 스타성 & 월드클래스 실력을 갖춘 선수를 영입하는데 총력을 다하는 형태인거 같습니다. (현재는 음바페 & 홀란드)


세계적인 월드클래스 & 스타성을 갖춘 선수를 구단이 영입하는데 반대할 감독은 없겠죠.

천문학적인 금액이 들 지언정 자신의 돈으로 영입되는게 아니고 또한 실력적인 면만 들여다보더라도 정말 클래스가 다른 선수들이기에 감독입장에선 나쁠게 전혀 없죠.


하지만 그 월드클래스와 조화를 이뤄야할 다른선수들의 면면을 보았을때 앞서 말한 구단출신의 유스나 가성비 좋은 선수들로 스쿼드나 전술을 짜야 했을때 전술가적인 감독이 과연 우리팀 덱스에 만족을 할 수 있는가의 문제가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구단의 입장에서는 왠지 감독이 원하는 포지션별 맞춤 영입을 해주지 않을 것이다 라고 저는 생각하는 편입니다.

우리는 월드클래스 & 스타성을 가진 선수를 노리기에 다른 포지션의 선수는 알아서 조합해서 운영하십시오의 스탠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언제까지나 가설입니다만,

이런 상황이라면 전술가적인 고집과 자신의 주관이 뚜렷한 감독들과 구단의 마찰은 불 보듯 뻔한 그림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전에 루머가 있었던 '안토니오 콘테' 감독 같은 자신이 원하는 영입관과 고집이 쎈 스타일과는 상극이라는 말이겠죠.

그리고 그런 유형의 감독은 "구단부터가" 거절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맥락으로 볼때 지단과 안첼로티 같은 감독은 구단 입장에서는 정말 다루기 쉬운 감독입니다.

불만도 없고 구단의 대한 영입관을 어느정도 수용하는 자세를 취하는 감독이기 때문인데요.

지단 2기땐 자신이 이적관련 부분에 대해 주도권을 가지기 원했다는 얘기가 있었죠.

이것도 사실인지 모르겠지만 구단이 그 부분에 대해서 약속을 했든 안했든 온전히 100% 지켜지진 않은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바탕으로 본다면

포체티노 감독을 우리팀이 왜 노리는 루머가 나오는지도 알 것 같습니다.

포체티노 역시도 제가 느끼는 바로는 선수 영입관련해서는 구단의 운영방식에 잘 따르는 감독의 유형으로 보여지거든요.

군말 없이 현재의 스쿼드 & 구단이 영입해주는 자원으로 

"너 1년 살림 한번 해봐" 하면 살림을 불만없이 열심히 살 것 같은 1등 며느리겠지요.


그냥저냥 우리팀이 현대 트랜드에 맞는 전술가적인 감독을 영입을 해봤으면 하는 생각을 하는 도중 망상과 가설의 결과로 이런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성 생각을 해봅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1

arrow_upward 외데고르가 잘 하고 있나봐요 arrow_downward 22년 계약마감 선수 및 대체선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