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스 16강 파리전 단상.
1.
전방압박하는 강도나 위치를 봤을때, 내려앉고 역습을 꾀했던 것으로 보입니다(어차피 잘 못해요;;;). 원정 다득점룰이 사라졌다는 것도 감안한 것 같아요. 다만 역습에 효율적인 발가보다는 크카모를 그대로 가동했는데, 플레이의 안정성과 정밀함을 우선으로 생각한 것으로 보입니다만...
이게 내려앉을 때 적당히 얻어맞아야지, 너무 맞으면 결국 정교한 팀을 만나면 박살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다행히 파리는 그 정도 정교함은 아니었던)
문제는 기껏 막아내고 역습을 할 때, 풀백이나 중앙미드필더에서 정확함이 떨어지고 미스가 많아 최전방으로 제대로 연결되지 못했다는 거.
어차피 최전방 벤제마도 몸상태가 온전치 않아 공을 오래 쥐는 것도, 압박을 하는 것도 부담을 느끼는 상황에서 아센시오는 공을 쥐고 전진 조차 하지 못하고, 비니 역시 하키미-다닐루에 막혀서 이렇다할 장면 하나를 못만들었습니다.
2.
지금의 음바페는 카르바할이 전성기라 해도 혼자 막기 버거운 선수입니다. 수비에서 여러차례 뚫릴 것은 예상했지만, 예상 그대로 여러번 뚫렸고...다만 바꾸지 못한 것은 바스케스가 카르바할보다 대인수비가 썩 낫지도 않기 때문이란거. 결국에 그쪽에서 사단이 나서 결승골을 먹었습니다. 2차전때에도 별 답이 없어요...풀백과 센터백, 우측윙등이 잘 해줘야.
음바페가 개인전술로 위협적인 찬스를 만들어냈지만, 기타 선수들은 어찌 어찌 잘 차단했습니다. 컷백길은 알라바와 밀리탕이 거의 봉쇄했고, 카세미루 공헌도 컸고요. 쿠신은 말할 것도 없죠. 메시는 영 별로더군요. 아니면 우리가 너무 메시란 애를 잘 알고 있든지.
3.
개인적으로는 첼시 1-2차전보다는 좀 더 낫지 않았나 싶었습니다. 우리가 낫다는게 아니라 상대방이요(;;;). 분명 주도권은 쥐고 찬스도 만들어내는데...뭔가 그 주도권이 좀 약하고, 찬스도 아주 결정적이진 않달까. 아마 파리는 PK를 놓친게 뼈아플 것이라 보입니다.
버티다 버티다 후반 75분 부터 대거 교체에 들어갔는데, 사실 그 때 역습으로 1골 정도 넣는 그런 흐름을 만들었어야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만...교체 선수들 경기감각도 아쉬웠고, 디테일도 아쉬웠습니다.
4.
원정 다득점 룰이 폐지된 가운데 홈으로 향합니다. 좋게 생각하자면, 어차피 여기서 비겼어도 홈에서는 무조건 이겼어야 하는 경기이므로(;;) 본전이란 생각으로 임했으면 합니다. 카세미루와 멘디가 없는 가운데, 우리는 공격을 해야 하므로 오늘과는 다른 양상이 펼쳐지리라 봅니다. 하지만 현재 최고의 역습킬러라 볼 수 있는 음바페를 뒤에 두고 얼마나 전진해서 공격이 가능할지. 한달 사이에 팀은 재정비가 될 수 있을지.
댓글 24
-
갓메스 2022.02.163번 첼시는 -> 파리는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2.02.16@갓메스 수정했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
토끼발 2022.02.16옛날 바르셀로나 세얼간이+메시시절. 페페 수미놓고 하던 시절보단 PSG가 빡세진 않은듯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2.02.16@토끼발 이렇게 행복회로를 돌려봅니다?...ㅠ
-
애있짱나 2022.02.16카세미루 멘디 결장이 더 뼈아픈거 같은게 라인을 올리든 내리든 한방이 필요해도 저 둘의 후방안정감은 남다른 친구들이라...
결국 비벤몰빵 축구의 한계점에 다다른거 같단 느낌을 강하게 받네요
팀이 잠깐이나마 상대진영에서 공을잡아도 뭔가 시스템이 없으니 박스까지 공을 집어넣을줄도 모르고 개인전술로 다부술 역량은 힘들고
냉정히 안감독의 한계이지 않나 싶어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2.02.16@애있짱나 한계 같기도 한데...저는 2차전까지 보고 싶긴 해요.
-
축신왈왈이 2022.02.16선수단이 상대 선수단과 운동력에서 너무 밀리더군요
근데 이부분이 개선 자체가 안되고 있군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2.02.16@축신왈왈이 2차전에서 개선을 가져온다면...
-
Iker_Casillas 2022.02.16이런 마인드셋과 운영으로 1차전 나설 거 였으면 그냥 벤제마 굳이 무리하게 복귀시킬 필요가 있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리그전에 복귀시켜서 끌어올려도 충분했을 거 같은데. 이도 저도 아닌.. 크카모가 노련하다지만 더이상 버티는데 능한 라인업도 아니고요. 파리의 공략법은 베라티부터인데 압박지점이나 강도에서 지나치게 수동적으로 운영한 게 화가나긴 합니다. 실리적인 것과는 구분해야되는데 말이져.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2.02.16@Iker_Casillas 공략한다기 보다는 비기자 정도로 나온것 같은데-운좋으면 역습으로 골- 제대로 안 굴러간 경기로 보입니다. 말씀하신대로 이모냥 경기를 할거였으면 굳이 벤제마를 기용했어야 하나 싶긴 해요.
-
풍악 2022.02.16활동거리로 대변되는 에너지 레벨이 밀릴 건 당연했는데, 앞으로 나가는 패스가 초장부터 막히니 완전 반코트더군요. 패스할 체력조차 없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카르바할은 별 기대 안 했고, 멘디는 공격은 차치하고 제발 볼 좀 그만 끌었으면 좋겠습니다. 최근 경기에서 꼭 한두번씩 불필요하게 위험장면 연출하네요. 오죽하면 레길론 루머까지 뜰 정도인지
비니시우스는 다소 아쉬웠으나 음바페만큼 공격지원과 기회가 주어진다면 그래도 뭔가 보여줬을 법하지 않았나 합니다. 남은 한 달을 잘 준비해서 2:0으로 이기길 바랍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2.02.16@풍악 비도 영향을 미쳤겠지만...미스가 많았어요. 멘디 말씀은 너무 공감해요. 누차 말하고 있는데 ㅠ
-
호나우도 2022.02.16새벽에 꾸역꾸역 일어나서 경기보고 출근하는 자신이 너무바보같네요..
다들 마찬가지시겠지만..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2.02.16@호나우도 직장인들은 정말 힘든 하루 ㅠㅠ
-
다푸 2022.02.16전반적으로 선수들 개인적으로나 팀적으로나 나사가 조여져있다는 느낌이 안 들었습니다. 부상이었던 선수들을 과감히 기용했으나 역시나 제 폼이 아니였고, 팀적으로는 루즈볼에 대한 반응, 후방에서의 체계적인 빌드업 부분에서 팀적으로 너무 헤이한 모습이지 않았나 싶었네요.. 2차전엔 카세미루 멘디가 없는데 과연..ㅠㅠ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2.02.16@다푸 수비에 워낙 집중해서 그런지 공격에서 집중력이 영 별로더라고요. 공을 그렇게 쉽게 잃으면 안되는건데.
-
연과고 2022.02.16좋은 글 감사합니다. 오늘 패스미스나 합이 안맞는 모습은 엄청 나오더라구요. 오늘 같은 경기력으론 멘디나 카세미루도 빠지는 2차전에는 뭐,, 기대도 못하겠네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2.02.16@연과고 점유야 내주더라도 공을 쥐는 순간에는 수준높게 경기해야 하는데...영...ㅠㅠ
-
호날우도 2022.02.161, 내려 앉아 있다가 역습이 의도된 전략? 전 그냥 계속 맞아서 어쩔 수 없이 내려 앉을 수 밖에 없어 보였습니다. 그 반증이 역습시 역공패턴 자체가 하나도 없었어요.
2. 라리가의 메시는 이제 없습니다. 리게앙 경기보면 메시 드리블링도 그닥이고 턴오버 매우 많아졌지요. 괜히 2골따리 놀림 받는게 아닙니다.
3. 안감의 파리대응은 전혀 공부한 모습이 보이질 않았습니다. 파리도 우리처럼 느린 템포+선수 개인기량 의존도가 매우 큰 팀인데..그래서 템포 빠르고 두줄 간격이 중앙 중심으로 좁게 서는 팀들에게 매우 취약한데.. 파리보다 우리는 크-모 조합으로 더 느리고 기동력 떨어지는 구성으로 중원을 구성하니....그래서 반코트 경기양상을 보였다고 생각합니다.
4. 쿠신-알탕 라인과 카세미루 제외하면 그 외 모든 선수들 폼은 처참했으니 패배는 당연지사겠지만 이런 폼은 누구보다 감독이 제일 잘 파악했을테고 그러면 색다른 대안을 가지고 경기에 임했어야 했다고 생각해 봅니다.
5. 결론...안감은 오늘만 살다 오늘 죽는다...(그렇게 중원조합의 플랜B 필요하다고-이는 로테이션과도 상관성이 있음-외쳤지만 안변하죠...)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2.02.16@호날우도 역공을 하려 했는데, 걍 미드필더에서 미스가 많았던 것으로 보여요. 루트도 뻔하긴 했고... 파리에 대한 대응을 잘 했다고 보진 않습니다. 2차전은 엉덩이 뺄 수 있으니 어떻게 나올지 지켜보고 싶긴 해요.
-
디마리아 2022.02.16안첼로티가 의도한 바가 뭔지는 대충 알겠는데 세밀함이 너무 떨어졌던게 아닌가 싶네요. 80분 경에 베일 아자르 투입도 그 연장선상이라고 봤구요. 실리적으로 결과를 얻고자 한 거 같은데 일단은 두고 보렵니다. 8강 진출하면 성공인거고 아니면 대실패였던 거고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2.02.16@디마리아 저도 비슷한 생각이긴 해요. 그렇게 쥐어터진? 걸 생각하면 첼시전과 비교했을때 상대 xG값도 PK빼면 그렇게 높지 않고, 상대도 결정적인 찬스는 음바페외에 파생시키지 못했다는 걸 생각해 볼 필요도 있다 봅니다.
-
Specialist 2022.02.16최소 60분대에 교체하거나 선발을 바꿔서 나왓어야 하는데 하는 생각이 드네요. 크카모 크카모 크카모 크카모 너무 햇어요 안감독님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2.02.16@Specialist 교체가 아니더라도 변주를 빠르게줬어야 했는데...넘 편하게 갔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