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첼로티
라요전 앞둔 기자회견
로테이션
선수들의 동기부여를 위해서 로테이션이 필요하다. 우리팀이 아주 지쳐버린 상태까지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지난 경기엔 컨트롤되고 있던 팀에 변화를 주고 싶지 않았다. 또한 발베르데도 부상으로 쓸 수 없었다. 크카모가 잘해줬다.
베일
훈련은 같이 받았으나 소집되지는 않을 것이다. 국가대표로 소집되었고, 웨일스로 가서 경기를 뛸 상태인지 확인받을 것이다. 중요한건 경기감각이다. 두달이나 지났는데 감각이 어느정도냐가 중요하다.
교체에 화를 내는 것
어제 어떤 선수와 흥미로운 대화를 나눴다. 그 선수는 경기를 잘 못해서 교체당하는 걸 이해한다며 이야길 했다.
그래서 나는 그럼 왜 교체당할 때 화를 내냐고 물었다. 그는 '교체당하는 것에 화를 내지 않으면 선수도 아니다'라고 답했다.
사람에게 화를 낼 것이 아니라 감독에게 화를 내어야 한다.
나 역시 기용되지 않을 때 카펠로 감독한테 화를 낸 적이 있었는데, 감독이 되면 알 수 있을거라고 했었다. 지금 아주 잘 이해하고 있다.
아자르
행복하지 못하다. 능력도 좋고, 훈련도 잘 받고 있어서 출전 시간을 얻을 자격이 있는 선수다. 만약 그가 계속 이렇게 한다면 출전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어쩌면 그게 내일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프로답지 않은 선수를 벤치에 앉히는 건 쉬운 일이지만, 그는 그런 선수는 아니다.
잘지냄?
이 구단과 도시에서 매일을 즐기고 있다. 아주 즐겁다.
그래서 아자르 선발?
출전 기회는 있을거라고 말은 했지만 선발은 쫌 생각해봐야함..
우승시켜줬던 베일한테 고맙지않나
나는 베일 아빠가 아니다. 지난 몇년간 좋지 않았기에 팬들은 베일에게 화가 나 있다. 하지만 베일이 여기서 이룬 일은 아무도 잊지 않고 있다. 우리는 믿음을 가져야 한다.
베일 웨일스 국대로 뽑힘
우리는 베일을 보내주되, 무슨 상황인지 설명해줘야 한다. 국대에서도 베일을 평가해볼 것이다. 몸이 안좋으면 위험을 감수하지 않을 것이다.
베르나베우 야유
항상 관중들의 반응을 신경써야 한다. 너무 엉덩이를 뒤로 물리면서 수비했기에 관중들이 좋아하지 않았던 경기들이 있었다. 팬들은 항상 우리에게 더 많은걸 요구할테고, 우린 계속 팬들을 즐겁게 해줘야 한다.
스타일
모든 경기마다 전략과 내력이 있다. 그게 항상 똑같다면.. 샤흐타르 전 2경기는 똑같은 전술을 썼었다. (중하단 쯤에서 블록을 형성하고 압박에는 나서지 않았던) 하지만 경기는 끝났고 전략에 변화를 줄 것이다. 라요는 다른 스타일이기에 우리는 더 높은 선의 압박을 펼칠 것이다.
세바요스
지난해 아스널에서 뛰는 모습을 보았었다. 큰 부상에서 돌아왔고 이제는 잔디 위에서 훈련 중이다. 시간이 좀 더 필요하다.
팀전술
아자르는 왼쪽을 소화하는 선수다. 나는 4-3-3에서 그가 오른쪽에서 뛸 수 있는지 볼 것이다. 거기서도 똑같이 활약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발베는 21세이고 빙가는 18세이다. 이들은 최고의 팀에 있기에 배울 수 있는게 아주 많은 행운아들이다. 이들은 마드리드의 현재이자 미래다.
수비조정
수비적으로 향상되어 있다. 더 나은 수비조직력이 필요하다. 지난 5경기에서 우리는 3골을 실점했다. 92분에 1골을 실점했다. 85분에 엘체를 상대로 1골을 실점했다. 개선할 것이다.
세트플레이
득점하지 못하고 있기에 개선 노력하고 있다. 해결해야하는 문제다. 작년에 에버턴에선 세트플레이 골을 많이 넣었었다. 우리 위치선정에 개선이 필요하다.
댓글 11
-
TheWeeknd 2021.11.05크카모 선발 예정
-
디마리아 2021.11.05아자르 다른팀 가라 ㅋㅋㅋ
-
맥킨 2021.11.05인터뷰의 신..
카펠로는 근데 진짜 감독을 오래하긴 했네요 ㅋㅋㅋ 안첼로티 선수시절 감독이라니 -
축신왈왈이 2021.11.05ㅋㅋㅋㅋㅋㅋ 크카모 하자드 ㅋㅋㅋㅋㅋ 하여간 안영감 ㅋㅋㅋㅋㅋㅋ
-
Penumbra 2021.11.06베일, 아자르
역대급 ㅜㅜ -
왼발의족염긱스 2021.11.06프로답지 않은 베일을 벤치에 앉히는 건 쉬운 일이지만, 아자르는 그런 선수는 아니다.
이룬걸 둘째치고 축구선수로써의 태도는 아자르가 낫나보네요.. -
마요 2021.11.06아자르 함 오른쪽으로 뛰어보자.
-
마요 2021.11.06카르바할이 불만을 드러낸것 같은데..넌 유리몸이잖아
-
외 람되는 호날두욕 질 2021.11.06베일아들설 일축
-
안동권가 2021.11.06아 후반기 걱정이다..아니 후반기까지 갈 필요도 없이 중반기 들어서면서 또 우루루 무너질 거 같은 느낌..
-
자유기고가 2021.11.06역시 명장은 명장임. 레알에 어울리는 감독이랄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