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바페 이적료 저는 이해합니다
오히려 160m을 시작부터 불러버려서 파리가 어찌할지 고민하게 만드는 강수를 둔 것 같아요. 한마디로 파리 의표를 찌른 셈이죠. 아마도 어중간한 금액이었으면 psg도 음바페인데 고작? 이러면서 저울질 할 필요도 없이 1년 더 쓰고 말겠다면서 거절해버렸을텐데 말입니다.
그런데 오히려 높은 금액 불러버리니까 거절할 명분은 못되죠. 저정도 금액이면 음바페 내보내고도 대체자 찾아보기엔 충분한 자금이고, 거절해버리면 아무리 비싼 금액을 들고와도 그냥 남기겠다는 의도나 다름없으니까요. 다시말해서, 보낼 생각이 없다가 되는거고 그건 결국 '음바페 팔 법도 했는데 안내보내준건 파리' 라는게 됩니다. FA로 나가는데 명분만 더 쥐어주는 꼴이죠. 이러면 또 레알은 우린 최대한 노력했다 말할 수 있고요. 실제로 이미 일부 psg 팬들 사이에서는 팔고 레비든 호날두든 케인이든 음바페 판 돈으로 대체자 빨리 찾자는 얘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자계될 선수다보니 160m이 아까울 수 있습니다. 저도 엊그제 글로 아깝다고 그랬었어요. 근데 지금 페레즈 의도가 단순히 아자르때처럼 응 우리급해, 지단도 영입종용하고 일단 달라는대로 줘서 데려오고 생각하자~ 이런식이 아니라 갈락티코3기의 시작을 알리는 첫 포문을 여는 정도의 메가이벤트로 여기는 것 같더군요.
아자르때는 페레즈는 크게 관심 없었지만 당시 활약상 + 매물없음 + 지단요구 등으로 별 수 없이 데려온 느낌도 있었죠. 즉, 순수하게 페레즈 계획이 아니었습니다.
음바페는 다릅니다. 페레즈가 몇년전부터 계획한 것이고, 페레즈는 음바페를 시작으로 갈락티코3기를 열면서 다시 레알의 챔스3연패하던 그 기반을 닦아놓을 심산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그걸위해 음바페를 단순히 FA로 이적하는 선수가 아니라 올해 이적시장 최고금액 + 월드레코드급 빅딜로 주목시키면서 화려하게 영입하기를 원하는 것 같아요. 내년에는 호날두, 홀란드같은 선수도 풀리니 주목이 분산되기도 할테고 말이죠.
또, 메시영입으로 MNM을 완성시켜 주목받는 파리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뺏어오는 효과도 보게될겁니다. 게다가 올해 데려오면서 내년 홀란드같은 다른 선수들 영입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죠.
그리고 페레즈는 올해 개장하는 베르나베우와도 연결시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뉴베르나베우 완공식과 음바페 입단식+데뷔전이면 마케팅 효과는 엄청나겠죠...... 들어오는 마케팅 수익도 상상을 뛰어넘을 겁니다. 회장님의 명언인 "가장 비싼 선수가 가장 싼 선수다"는 마케팅 수익에 기반하는 말이기도 하니까요.
또 음바페는 영악한 선수이니만큼, 딴생각 못하게 + 경쟁자를 일찌감치 배제하는 용도로 사전에 영입하는 의도도 있을겁니다. 우리가 이렇게 너를 원한다! 하면서 메시지를 보내는 거죠. 그리고 음바페가 계약이 1년남아서 그렇지, 보통은 nfs로 오퍼조차 못넣어볼 선수입니다. 현재 트랜스퍼마크트기준 세계에서 가장 비싼 선수니까요.
마지막으로, 음바페와 psg에게 신사적으로 존중하는 의도가 내포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거절하기엔 너무 큰 금액이었다로 파리의 체면을 살려주고, 동시에 음바페는 FA가 아니라 월드레코드로 레알에 입성하는 선수라는 타이틀을 쥐어주는 것이죠. 아마 이때까지 오퍼 안하고 psg의 의사가 바뀌기를 천천히 기다린 것도 이런 일환이었을 겁니다. (절반은 psg가 음바페 재계약이 어렵다는걸 인지할때까지 신사적으로 기다려 줌 + 나머지 절반은 남은 촉박한 이적기간 동안 빨리 판단하라고 압박하는 용도라고 봅니다)
이 모든걸 이해하고 나니까 지금 지르려는 회장님 의도를 조금은 알겠더군요. 저는 큰 금액이더라도 비드하는거 찬성해주고 싶습니다.
댓글 18
-
USAIN BOLT 2021.08.25페레즈 진짜 존경 ㅠㅠ
-
뛰씨 2021.08.25극히 공감합니당 ㅋㅋ
-
shaca 2021.08.25저도 공감합니다.
음바페의 이적료가 그저 선수 한명의 이적료 보다 큰 의미를 가지기에 큰 금액을 지른다고 생각합니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개장에 맞춰 음바페 입단식 + 첫골 이라는 기록이 세워지길 기대합니다.ㅎ -
아자르기도메타 2021.08.25저도 같은 생각이네요
아자르라는 최악의 선례가 있긴 하지만 이건 개인적으로 정말 불의의 사고라고 보고, 시작부터 160m 질러버린건 페레즈의 묘수라고 생각합니다.
파리입장에선 그냥 퇴짜 놓자니 거금이라 애매한데다 음바페가 딱히 1년안에 재계약하는걸로 스탠스를 바꿀 기미도 안 보이고, 그렇다고 덥썩 받자니 여지껏 버텨온게 있는데 체면이 상하죠
개인적으로는 던딜이 된다면 180m 언저리에서 합의점이 나오지 않을까 싶고, 첫 비드 금액인 160m에 던딜이 될 확률도 낮지 않게 봅니다. -
luvorhate 2021.08.25공감합니다.
-
G4NJI 2021.08.25파리쪽은 일억정도 생각하고 있었을듯 ㅋㅋ 현재 최고의 선수를 데려오는데 떵떵거리며 데려와야죠..
-
마르코 로이스 2021.08.25페레즈 확실히 성공한 사업가입니다 상황을 어떻게 본인에게 유리하게 흘러가게 만들어야 하는지를 정확하게 알고 있음
-
Nts 2021.08.252억유로 요구햇다네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RMA_HalaMadrid 2021.08.25@Nts 그거 일부 언론에서는 그리 말하는데, 또 다른 일부 언론들은 아직 거절안한 상태라고 하는거 보면 더 지켜봐야 할듯요.
-
우리폭 2021.08.25저 돈을 지르려고 바란 외데고르 판 거겠죠.
계획이 있어서라고 봅니다.
페레스 사업 스타일상 절대 파리 제끼고 보스만룰로 자유영입 안할거라 생각하네요 -
라울☆날둥 2021.08.25그렇죠. 졸부나 망한 명문구단이 한물간 s급FA 델꼬오는 상황과 다르죠
-
Galacticos3 2021.08.25전적으로 동의합니다!!
-
No.10 JAMES 2021.08.25바르샤처럼 온갖 지저분한 짓은 다해서 다음부터 거래하기 싫어지게 하는 애들이랑은 다르죠.
페레즈는 페레즙니다.
오퍼 한번으로 레알로 화제집중시킴. -
awnim 2021.08.25베르나베우 재오픈과 동시에 음바페 입단식...
생각만해도 멋집니다 ㅎㅎ -
천방지축라모스 2021.08.25180m을 넘어 200m이 될수도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드네요... 과연 어찌될지
-
가을 2021.08.25묘수 중의 묘수라고 봅니다.. 거절할 경우 결국 너희가 안 판 것. 으로 해석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드는 단 한번의 비드..
-
Aero 2021.08.26근데 솔직히 1년 남은 선수 160 + a 비드가 패닉 바이라고 할 순 있지만 이 선수 아니면 다음 대안은 있나요..?
-
Beenzino 2021.08.26재정관리 잘했으면 이 정도 티는 내야죠 그리고 나중에 음바페 마음이 바뀔지 알 수도 없는 것이고 기회가 오면 잡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