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30분

어떤분이 올린 레알마드리드 서포터즈에 대한 실망감.

Beckhamsama 2006.09.07 09:54 조회 1,685

레알마드리드.

전세계에서도 인정하는 초호화군단.

1년 전 레알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구장을 찾았던 필자는

서포터의 인식을보고 실망감을 금치못하였다.

그 이유가 무엇인가? 무엇이 세계최고클럽중 하나라는 레알마드리드 서포터에

실망감을 가졌단 말인가? 스타의식에 사로잡혀있는 그네들의 모습이라 볼수있다.

보통 극성맞기로 유명한 리버풀의 서포터라든지 만유의 서포터를 비교해보자.

그들은 철저히 팀에관한 절대적인 사랑과 인지. 또한 한해한해 우승에 목메어있는 그들을 볼수있을것이다.

팀 성적에 목메어있는 그들, 낮은 축구수준에있다는 케이리그 팬들또한 마찬가지다.

하지만 레알마드리드의 팬들은 전혀 다른곳에 이의를 두고있었다.

스타들이 즐비한 레알마드리드, 몇년간 우승을 내줘야했던 그들.

본인이 레알마드리드 서포터의 한 사람을 붙잡고 인터뷰를 요청했다. 물론 인터뷰라 하기보단 그저 지나가는 수준의 묻는 말이니 크게 신경쓰지않아도 될성싶다.

본인:이번에 레알마드리드가 우승을 할수있을까요?

서포터:우승요?하하 하면좋은거아니겠습니까? 하지만 그렇게 신경쓰지않습니다.

여기 베르나베우를 찾는 팬분들은 선수들과 즐기기위한 경기를 보러왔으니까요.

본인: 예???서포터하는 목표는 전세계축구팬들이 같은것 아닐까요?? 우승말입니다..

 한가지 여쭙겟습니다. 클럽이 우선입니까..선수들이 우선입니까?

서포터: 음...생각해보니 잘모르겠군요.. 보통팬분들을 보자면 선수위주니까요. 스타선수들을 보기위해 경기장을 찾는 사람들이  절반가량이 넘는다고 봐야합니다. 저희클럽과 만유의 매치때를 기억하실겁니다. 엄청난 스포트라이트와 그날 저희레알팬들이

만유에게 가져다준 이익. 여기에서도 아마 찾을수있을듯합니다.

여기에서 본인은 스페니쉬의 정점이라할수있는 레알마드리드에 대한 인식을 바꿔버렸다.

스타의식. 클럽이 먼저가 아닌 스타성선수들에 대한 집착. 물론 그쪽 언론들이 더 극성맞다면 그럴수도있을것이다만

지독히도 스타의 본성만을 보고 믿고 따르며 언론플레이에 놀아나는 그네들을 보자면

세계최고클럽이라는 수식어가 붙어도 서포터관점으로 본다면 그네들은 국내축구클럽인 광주상무에 비할바아니라고

본인은 생각하게 되었다.

------------------------------------------------------------------------------------

글쎄요...일부 서포터즈만 그런게 아닐까요? 그 한사람만의 얘기만 가지고 이렇게 판단하기는..

다른 팬들과 생각이 다를 수도 있겠지만 저도 솔직히 레알 팬이 된 이유가 많은 스타 플레이어가 있었기 때문....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9

arrow_upward 아라고네스 경질 되어야하는가? arrow_downward 역대 예선전 최다 승리 기록을 세운... 독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