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앞으로의 구단의 분위기는 어떻게 될까요?

Tenacia 2021.06.21 01:50 조회 3,446
안녕하세요. 가입하고 처음 글 써보네요 :)
먼저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간 점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레알 마드리드라는 구단은 팬들과 이뤄왔던 업적들로 인해 항상 최고의 결과를 원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때문에 선수들이 느끼는 압박감도 그만큼 크다고 생각하고요.

이전에는 라커룸에서 주장이었던 라모스나 호날두 같이 슈퍼스타들이 리더가 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두 선수는 모두 승부욕이 강하기로도 유명한 선수들이구요.

저는 이런 팀 분위기가 경기장뿐만 아니라 훈련장, 그 외부에서도 이어져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우리 클럽의 기사글만 접해와서 그럴수도 있지만 훈련장에서 팀원들에게 신경질적인 태도를 보여 약간의 논란이 된 장면들이 있었습니다. 제가 기억하기론 호날두와 라모스로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구단의 분위기가 너무 공적인 이미지가 있는게 아닌지 라는 생각도 했었습니다.

사실 이런 이야기를 꺼내게 된 것은 베일 때문인데요;;
베일선수가 위의 두 선수처럼 앞에 나서는 스타일이 아닌것으로 알고있는데 보여지기론 토트넘에서의 훈련장, 선수들간의 분위기가 굉장히 좋아보입니다(우리팀이 안좋다는 말은 아닙니다ㅜㅜ). 웨일즈만 해도 같은 국적의 선수들이니 클럽보다는 분위기가 편할것 같고요. 약간 편한 분위기에서 좀 더 나은 활약을 해주는것 같기도 하고요..

두 선수가 떠난 지금 라커룸, 경기 내,외적으로의 리더가 누가 될까요? 경기장에서 이기겠다는 공통적인 목표와 승부욕을 가지는 것은 당연하고 좋다고 생각하지만 구단에서 마음이 좀 더 편해진다면 더 나은 활약을 해주지 않을까 라는 기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무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7

arrow_upward 라요 바예카노 라리가 승격 arrow_downward 새삼.. 스쿼드가 문제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