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슈퍼리그 사태에 관련해서..
저는 개인적으로 슈퍼리그를 찬성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그냥 머리속에서 떠오르는 것 한번 끄적여보고 가렵니다.
"협회"라는것은 괜히 있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여러 클럽들이 모여 구성된 협회에는 "규정"이라는것이 있는거구요. 그래야 수백개의 클럽이 운영될수 있으니까요.
이번 슈퍼리그 사태는 유에파 입장에서는 완벽한 쿠데타입니다. 다만 그 쿠데타의 세력들이 이틀 만에 우수수 빠져나가서 실패하게 된거죠. 아직까지 남아있는 3팀에 대해서는 왜 아직까지 그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지 우리가 그 자세한 내막을 알 수는 없습니다.
저는 징계 받아도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유에파를 제끼고 자기들끼리 독립된 리그를 구성하겠다는걸 유에파가 승인할리가 없죠. 그러면 차라리 애초에 15개의 팀이 유에파를 탈퇴하고 시작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선수 개개인에 대한 징계는 아니라고 봅니다. 선수가 뭘할 수 있었겠어요. 그건 구단 수뇌부들이 결정한 것이죠.
다들 좋은 하루 보내십쇼~
댓글 3
-
호날우도 2021.05.11세리아 경우 유베가 계속 슈퍼리그 잔류시,
\"규정상\" 다음 시즌 세리아 리그도 참가 불가...라고 공식적으로 리그회장이 인터뷰..
즉 슈퍼리그 탈퇴하고 다시 ECA 가입 해야 리그 참가 할 수 있다는 건데...
라리가는 규정이 어찌 되는지 궁금하네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호날우도 2021.05.11@호날우도 내용 정정합니다.
세리아 리그연먕 회장이 아니라 이탈리아 축협회장 그라비아가 인터뷰 한 것입니다.
\"IOC, 올림픽위원회, 축구협회 등에 명확한 규정들이 있다. 이 원칙에 위배되면 유감스러지만 세리아 리그 다음 시즌 참여는 불가하다.\" -
거기서현 2021.05.11*돈줄이었던 JP 모건이 손털고 나간 상황에 계속 버티고 있어봤자 무의미 해보이는데
지금 버티고 있는건 오기로밖에 안보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