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슈퍼리그는 버티는게 낫지 않나요
먼저, 저는 처음부터 슈퍼리그 반대하던 입장이라는걸 밝힙니다. 레매에 글도 있습니다.
현재 바깥에서 버티고 있는 3팀이 UEFA에 고개숙이고 들어가는 순간 UEFA는 이제 영원히 신규 리그/토너먼트를 만들 수 없게 옭아매는 새로운 규정을 만들어낼 겁니다.
제2, 제3의 슈퍼리그가 생기지 못하도록 하는거죠.
슈퍼리그가 위협이었던건 규정 바깥에서 생겨났기 때문에 대처할방안이 없었던 걸 테니까요.
이대로 대안 리그로 남아있다면 UEFA가 헛짓거리하고 구단들 자본문제가 격화되면 다시 이탈해서 슈퍼리그로 들어올 가능성이라도 남습니다.
우리가 백기들고 와해하는데 동의하면 제2의 슈퍼리그는 안 나올겁니다. 걔들도 바보는 아닌데 못 나오게 아주 독한 규정을 만들겠죠.
그러다가 징계먹으면 어쩔거냐... 라는건 아주 당연한 지적이시긴 한데....
어차피 챔스 박탈 징계같은건 슈퍼리그 팀들이 법적으로 붙어보겠다고 아주 초반부터 언급하고 있었구요. 챔스 박탈로 나오면 법정 싸움돌입해서 진짜 답 안 나올거 같으면 그때 가서 항복해도 크게 다를건 없지 않나 생각합니다...
UEFA가 빨리 돌아오면 징계없도록 해주겠다 이런거 나오지 않는 한, 그쪽에서 처벌하겠다는데 항복할 이유가 없습니다. 어차피 레알 입장은 지금 항복해도 나중에 항복해도 반란군 우두머리입니다. 그렇다면 마지막까지 싸워보는게 낫죠.
슈퍼리그가 무슨 이상적인 대안이라서 이런 말을 하는게 아니라, 현실적으로 지금은 일단 버텨보는게 맞기 때문에 버텨본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남은 3팀은 잃을게 없는 상황이라 항복하는것보단 개겨보는게 뭐라도 얻어낼 가능성이 더 높은 것 같아요.
댓글 10
-
벤제부끄 2021.05.08지금 성명문에 대중들의 설득을 얻으려면 유베 바르샤 레알은 징계 이전에 팀 자체적으로 챔스 보이콧을 해야죠. 슈퍼리그는 유지하고 uefa주체 대회에도 참여하겠다는건 웃음거리밖에 안될뿐이라
-
subdirectory_arrow_right San Iker 2021.05.08@벤제부끄 그럴려고 만든 게 슈퍼리그인데 다 엎어져서 문제가 됐네요. 슈퍼리그를 할 수가 없게 된 이상 저는 저항하는 게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
지네딘지단 2021.05.08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
toni 2021.05.08동의합니다
-
디온ㅇㅅㅇ 2021.05.08동의합니다.
지금 숙이고 들어가면 앞으로 UEFA가 무얼 하든 그 권위 밑에 눌려있을 뿐입니다.
이미 돌아온 팀들에 대해 다시는 나가서 딴 짓 거리 못하도록 하겠다는 조항 달려고 하는거 보면 기득권 사수를 위해 철벽같은 수단들을 분명 동원할거예요. -
Vanished 2021.05.08버텨야죠. 어중간하게 숙이는게 최악입니다. 슈퍼리그가 되던 안되던 끝까지 버텨야 유에파의 전횡에 최소한의 견제라도 됩니다.
-
고스트라이더 2021.05.08뭘 얻기 위해 개겨보려는게 아닌것 같아 보이니 문제 같습니다.
당장 챔스에서 BAN같은 조치들이 일어날거라고는 생각안하지만 이런 가능성이 논의되는것 자체가 클럽에겐 별로 좋은일이 아니라고 보네요. 단적으로 음바페가 되었든 홀란드가 되었든 선수 보강하는데 있어서도 레알 마드리드가 다음시즌 유럽대항전에서 BAN을 당하든 안당하든 챔피언스리그를 참가가 불투명할 가능성이 제기되는것 만으로도 타격이라고 보거든요.
UEFA가 궁극적으로 노리는건 슈퍼리그의 완전한 해산일거라 봐서 결국엔 FIFA나 UEFA가 승인하지 않은 단체나 리그에 있는 팀들은 유럽대항전 참가를 제한할것이다 라는 식으로 나오면서 지금까지 남아있는 3팀들에게 선택을 강요할것으로 보이는데 법적 분쟁같은걸 가는것 자체가 클럽에겐 손해입니다. \"레바유 3팀 진짜 챔스 못나갈수도 있는거 아냐?\" 라는 인식론이 형성되는 순간 3팀은 이적시장에서 상당한 리스크를 가지게 되겠죠. -
subdirectory_arrow_right 백색물결 2021.05.09@고스트라이더 맞는 말씀인데 챔스 이탈이 가시화 되기 전에 미리 겁먹고 움직일 필요는 없다는 겁니다. 나중에 이탈이 가시화 되고 나서 움직여도 안 늦어요. 늦게나온다고 레알에 주어질 징계가 줄어들지는 않을겁니다.
대부분의 축구인 인식은 설마 아무리 그래도 레알, 바르샤, 유벤투스를 버리고 가겠어? 라는 인식일 테니까요. 징계를 줄일 협상카드로 써먹기 위해서라도 지금은 버티는게 맞다고 봅니다. -
Penumbra 2021.05.08그래서 축구팀들 중에 공감하는 팀이 바르셀로나, 유벤투스 중에 더 많고 레알 팬들 중에 슈퍼리그 잔류를 옹호하는 분들 숫자가 절대 다수 인가요? 지금 상황에서 페레즈 회장의 의지는 공감하기 쉽지 않습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백색물결 2021.05.09@Penumbra 슈퍼리그가 명분없는 싸움이라는건 슈퍼리그 시작한 그 날부터 지적한 입장입니다.
지금 본문은 명분이 아니라실리를 이야기 하는거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