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지금 슈퍼리그는 버티는게 낫지 않나요

백색물결 2021.05.08 19:31 조회 3,575 추천 7

먼저, 저는 처음부터 슈퍼리그 반대하던 입장이라는걸 밝힙니다. 레매에 글도 있습니다.

현재 바깥에서 버티고 있는 3팀이 UEFA에 고개숙이고 들어가는 순간 UEFA는 이제 영원히 신규 리그/토너먼트를 만들 수 없게 옭아매는 새로운 규정을 만들어낼 겁니다.

제2, 제3의 슈퍼리그가 생기지 못하도록 하는거죠. 

슈퍼리그가 위협이었던건 규정 바깥에서 생겨났기 때문에 대처할방안이 없었던 걸 테니까요.

이대로 대안 리그로 남아있다면 UEFA가 헛짓거리하고 구단들 자본문제가 격화되면 다시 이탈해서 슈퍼리그로 들어올 가능성이라도 남습니다.

우리가 백기들고 와해하는데 동의하면 제2의 슈퍼리그는 안 나올겁니다. 걔들도 바보는 아닌데 못 나오게 아주 독한 규정을 만들겠죠.

그러다가 징계먹으면 어쩔거냐... 라는건 아주 당연한 지적이시긴 한데....

어차피 챔스 박탈 징계같은건 슈퍼리그 팀들이 법적으로 붙어보겠다고 아주 초반부터 언급하고 있었구요. 챔스 박탈로 나오면 법정 싸움돌입해서 진짜 답 안 나올거 같으면 그때 가서 항복해도 크게 다를건 없지 않나 생각합니다...

UEFA가 빨리 돌아오면 징계없도록 해주겠다 이런거 나오지 않는 한, 그쪽에서 처벌하겠다는데 항복할 이유가 없습니다. 어차피 레알 입장은 지금 항복해도 나중에 항복해도 반란군 우두머리입니다. 그렇다면 마지막까지 싸워보는게 낫죠. 


슈퍼리그가 무슨 이상적인 대안이라서 이런 말을 하는게 아니라, 현실적으로 지금은 일단 버텨보는게 맞기 때문에 버텨본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남은 3팀은 잃을게 없는 상황이라 항복하는것보단 개겨보는게 뭐라도 얻어낼 가능성이 더 높은 것 같아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0

arrow_upward 레알 마드리드 소집명단 (vs 세비야) arrow_downward [오피셜] 레알의 슈퍼리그 관련 성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