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_and_outdoors
벤피카:

슈퍼리그 단상.

마요 2021.04.19 09:10 조회 3,926

1. 이유는 돈

아무리 미사여구로 치장해봤자, 뭐 그저 돈입니다. 이게 더 구단들에게 이익이 되고 더 큰 돈이 모여드는 것이 될 것이라고 보기 때문에 12개 클럽은 참여했다고 봐요.

EPL을 제외한 리그는 세계적인 인기에서 EPL을 따라 잡기는 불가능한 상황이죠. 아니 점점 쇠퇴하고 있다고 보이는 부분도 있고.

그럼 돈이 아쉽다 볼 수 없는 클럽들과 EPL에서 참여한 클럽들의 경우는? 더 큰 돈이 되기 때문에.가 아닐까 합니다.

부차적인 이유로야 UEFA의 납득할 수 없는 운영 같은게 있겠습니다만.


2. 목표

2가지라고 보는데요. 

하나는 진짜로 슈퍼리그 창설

또 하나는 UEFA 압박용

전 후자이길 바라는데, 그런건 치고는 세게 터트려서.

그런데 세게 터뜨린 것도 이해가 가는게, 네이션스리그나, UEFA챔스 개편안 같은거 진행되는  거보면, 구단들의 입장을 전혀 고려 하지 않고 진행하고 있죠.


3. 가능할까

전 각국 정부가 반대하는 한 어려울 것이라 봅니다. 적어도 EU의 중심인 독일이나 프랑스 정부가중립은 지켜줘야 하는데, 반대하고 있어서;;;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12팀 팬들이 찬성한다 한들, 그 외 수백 수천팀이 반대하고, 그 팬들 숫자까지 합하면. 아예 챔피언스리그를 확실하게 대체할 수 있는 합리적이고 공정한 제도를 만들어내면 모를까, 상위 팀들은 영구 강등되지 않는 다는 조항도 있고. 그 12팀 팬들을 제외한 다른 유서 깊은 강팀들은 더더욱.

제일 좋은 건 UEFA가 꼬랑지를 내리고 서로 합의하는 건데...그렇지 않으면 우리 회장님^^이 주도한 이 일로 우리는 몇년짜리 징계를 먹을 지도-

선수들의 이적 등도 문제. 이 팀들과 거래하는것을 리그 사무국 등이 두고보겠습니까. 당장의 워크 퍼밋부터가 문제...

그리고 이미 EPL 제외, 하락하고 있던 국내 리그의 인기는 더욱 하락하겠죠. 각 리그가 반대할 공산이 아주 큽니다.


4. 선수들의 의사는?

이게 선수들의 의사가 충분히 반영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아, 아마 아닐거에요.

선수들의 지위가 충분히 보장된다면야 모르겠습니다만...그렇다 해도 국대 차출 금지 같은 건...당장 손흥민 어쩌나요.


이제 시작이라고 봅니다만, 회의적이긴 합니다. 솔직히 재미나긴 할 것 같은데, 그냥 가능성 자체가 굉장히 낮아보여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2

arrow_upward 근데 유에파도 막 나갈 수는 없지 않나요? arrow_downward 페레즈가 음홀 영입 자신있어한 이유가 있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