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_and_outdoors
벤피카:

에이바르 전 단평

라그 2021.04.04 03:44 조회 3,196 추천 4


1. 지단

 A매치 이후 중요한 경기의 시작인데, 만족스럽게 결과를 냈습니다. 안첼로티의 전성기 시절을 보는듯한, 애매한 선수들을 잘 조립해서 최대한의 결과를 뽑아먹었습니다. 물론 많은 선수에게 휴식을 준 건 아니지만, 라모스, 발베르데, 카르바할, 바란, 크로스 없이 선발 라인업을 짜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저력은 대단한거죠. 이럴 때마다 참 아쉬운게 지금 자리를 비운 몇몇 우리 선수들이긴 합니다만...

 주전 일부 없이, 많은 선수를 교체 투입, 클린 시트, 다득점 승리. 아주 만족스러운 경기입니다. 에이바르 정도의 팀에게 당연히 뽑아내야 하는 결과긴 하지만, 그래도 변수가 언제든 있으니까요.


2. 마르셀루

 경기 감각이 많이 떨어져 있지 않을까 했는데, 굉장히 의욕적으로, 그리고 베테랑답게 효율적으로 뛰었습니다. 특히 전반에 중앙에서 볼 툭 차놓고 어디론가 사라지길래 어디갔지 했는데 어느새 왼쪽 최전방에서 뛰고 있을 때는 지금 얘 포지션이 어디지라고 생각할 정도로 당황했네요. 

 세밀함이 조금 모자라서 공격 포인트는 아쉽게 올리지 못했지만, 그에 준하는 활약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모드리치가 후방에서 플레이메이킹을, 이스코가 전방을 오고가며 링커 역할을 해주는 동안 에이바르의 어설픈 진영을 말그대로 휘저었고, 그 여파로 무너진 진영을 카세미루나 아센시오, 벤제마, 바스케스, 비니시우스 등이 잘 공략을 했습니다. 조금 오버페이스인건 아예 후반 교체를 염두에 두고 본인 스스로 페이스를 끌어올린 탓이 아니었을까 해요. 비니시우스나 호드리구 같은 다른 타입의 대안이 있는 역할이었으니. 

 마르셀루에게 이러한 롤을 주는건, 아마 최근 모드리치의 활용법에서 영향을 받지 않았나 싶긴 합니다. 공격 전개나 침투 등에서 세밀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노장을 자유롭게 풀어주고, 그 선수가 커버하지 못하는 영역을 미리 감안하고 선수들의 영역을 조정해서 미드필더 싸움에서 밀리지 않게끔 함으로서 부족한 2선 공격력과 득점력을 보강하는 모양새였다고 생각합니다. 에이바르가 워낙 수비나 중원이 헐거운 탓도 있지만, 그와 별개로 잘 공략해냈고요.


3. 벤제마

 유독 오늘 발보다 머리가 돋보였습니다. 모드리치가 많이 내려가 있고 대신 양질의 크로스를 올려줄 마르셀루가 있기도 했고, 코너킥 상황에서 위치 선정과 헤딩 모두 좋았네요. 벤제마가 양발과 머리를 다 골고루 쓰는 선수긴 합니다만, 오늘은 전술적으로도 뭔가 지시가 있었는지 아니면 이날따라 심경이 그랬는지 공중전으로 많이 제압을 노린게 재밌는 포인트였던 것 같습니다. (에이바르 선수의 데이터를 찾아보면 의도된건지 아닌지 알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귀찮...)

 사실 굳이 왜 벤제마의 머리 얘기를 했냐면, 벤제마가 민첩하게 움직이는 것과는 별개로 경기장을 넓게 쓰지 않고 오늘은 다소 박스 전후를 노리는 클래식한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하는데. 지단도 슬슬 벤제마의 체력 문제에 대해서 안배를 하는게 아닐까 싶어서요. 왠일로 교체시켜주기도 했고요. 어찌되든 벤제마의 공격 방면 비중은 거의 절대적이고, 카세미루와 더불어 부상시 대안이 없다시피한 선수니 시즌 말까지 쭉 폼 유지했으면 좋겠습니다.

 슬슬 다시 재판 얘기 나오는데 그걸로 또 멘탈 나가서 경기력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역시나 난 놈은 난놈이라 영향도 없네요. 



4. 아센시오

 3경기 연속 득점. 비니시우스 - 호드리구 - 아센시오 셋의 경쟁이 치열한데, 아틀레티코 전의 무기력한 플레이 이후 호드리구가 다소 밀리는 모양새고, 아센시오가 3경기(아탈란타 - 셀타 - 에이바르) 연속 골을 터트리면서 어느정도 앞서나가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성실한 수비가담과는 별개로, 볼을 갖고 전진하거나 연계, 크로스를 올리는 등 득점 외의 요소를 강화하지 않으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최소한 이스코 정도의 입지라도 챙기고 싶다면,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으면 어려울 겁니다. 팀 내에서도 지금 실력과는 무관하게 2선 트리오 중 가장 기대치가 낮을텐데, 결국 카예혼이나 바스케스처럼 될 가능성이 크겠죠.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2

arrow_upward 지단 \"이번 시즌 개고생했는데 이젠 좀 즐겨야지\" arrow_downward 레알 마드리드 소집명단 (vs 에이바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