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올시즌 무관이라면 지단이라도 경질이 맞지 않을까요

토기 2021.01.25 00:45 조회 4,367 추천 4

안녕하세요, 게시판에 이어지는 지단 톡에 지겨울 수도 있겠지만 개인의견 내보자면

지단의 업적과 역량은 누구도 못까죠. 챔스3연패 + 어려운시기에 리턴하여 리그 우승까지..
선수시절 부터 참 영웅적이고 팬으로써 고마운 사람입니다.

다만 올시즌이 무관이라면 감독교체는 필요하지 않나 싶네요. 아니 필수.
이유는 간단히 2가지입니다.


1.경기가 재미가 없다.
저도 레알의 오랜팬으로 *같은 시간대에도 레알경기는 꾸준히 챙겨보았으나.. 레알 풀경기 안본지가 좀 오래입니다. 보더라도 새벽에 라이브는 안봐요. 왜냐? 경기가 너무 재미없습니다. 스포츠는 팬이 있기에 존재하지 않나요? 거의 1년 가까이 지단의 레알의 경기는 팬으로서 시간, 돈 들여서 볼만큼 즐겁지가 않아요. 


2. 나아질 기미가 안보인다.
경기력? 저번시즌 리그우승때도 그렇고 뭐,,1번과 이어지지만 정말 좋지 못하죠. 
방향성? 지단이 무슨 축구를 하려는지 모르겠습니다. 밸런스를 중시하는 감독이다는 분석이 많은데 솔직히 공격 세부전술이나 압박, 수비 모두 그냥 어정쩡합니다.
미래?유망주? 지단이 와서 제대로 성장시킨 어린선수가 있나요... 레알이 요근래 수년간 지켜보고 큰 돈들여 데려온 유망주들 아시다시피 기대이하죠. 지단이 이들을 튜터할 역량이 있는지, 기회는 공평하게 주고 있는지, 알맞게 맞는 자리에 쓰고 있는지 저는 모르겠습니다.


결론적으로, 그래도 소위 저 역시 대깨단..지단을 믿고보자는 쪽이었던 이유는 어떻게든 성적 내주니까요. 챔스3연패, 리그우승, 엘클에서도 나름 잘해줬고. 근데 이번시즌은 코파광탈에 리그도 꼬마와 한참 멀어졌고 챔스도 딱 저번시즌 느낌이죠. 경기력 이대로면 맨시티같은 전력의 강팀 만나면 이길거란 생각 안듭니다.


지단이 와서 그래도 팀내 분위기 잘 잡고, 스타 선수들 아우르는데 장점 있는 감독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지금 레알은 쓰리핏 할때의 전력이 아니죠.  늘 위기에서 일어나던 지단이지만, 지금에서 팀이 더 나아지고 나아갈거란 생각이 이젠 거의 안듭니다. 그래서 올시즌 무관이라면,  새로운 감독이 와야된다는 생각이 드네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6

arrow_upward 온다세로 : 파리 라모스에게 연봉 15M제안 계약유력 arrow_downward 오랜 마드리시모이자 지단빠 입장에서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