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지단 유임이냐 경질이냐 의견들이 많은데

밤의황제 2020.12.03 06:39 조회 1,488 추천 1
저는 일단 이럴때도 있는거지, 라고 생각하는 편이예요.

우리가 응원하는 팀은 레알 마드리드고 레알 마드리드라면 매 시즌 우승을 노려야하는데, 매번 우리팀만 독식하면 좋겠지만 뭐 현실적으로 다른 팀들도 다 열심히 투자하고 보강하고 다듬는데 라리가가 우리만 잘나가는 유아독존 리그도 아니잖아요. 이번시즌은 라리가 전체가 다 영 부실하지만... 그와중에 그나마 짭퉁이 체면치레 하는중인듯 하네요.

지단이 부임하고나서 무관이었던거는 자신의 땜빵 로페테기의 땜빵의 솔라리의 땜빵을... 했던 그 시즌 이외에는 하나씩은 꼭 트로피를 들었는데, 이번시즌은 코로나나 뭐나 선수들 상태도 말이 아니고, 그렇다고 지금상황이 선수단 20명 이상이 정상이 아닌데 감독 한명 바뀐다고 뭐가 어떻게 반등할거라는 생각도 안드네요. 아자르가 레알와서 부상빈도가 늘은것은 항상 있어왔던 의료진에대한 의구심이 더 증폭되고, 좀 더 직접적으로 감독보다는 사니타스나 좀 어떻게 했으면 좋겠네요.

지단은 전술이나 뭐나 다 제쳐두고, 선수시절보다 책임감 하나는 더 강해진거같은데, 지금 이 상황도 해결하리라 생각해요. 경기력이야 사실 지난시즌도 그닥...

게다가 개인적으로 선수시절부터 원픽 선수였던데다가, 이 선수, 감독이 레알이 아닌 다른곳에 부임했을때, 그리고 그때 성적이 좋건 나쁘건, 그때가서 '저 사람이 레알 감독이었어' 라고 생각하는것도 뭔가 그 자체만으로도 씁쓸하네요.

위에 말 한대로 본인 책임감때문에 이번시즌은 어떻게든 수습을 할거라는 생각은 들지만, 그 책임감때문에 또다시 시즌 종료 후 본인 스스로 물러날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7

arrow_upward 지금당장은 무엇이 답일까요? arrow_downward 지단 유임 주장하는 분들은 지단이 반등한다 보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