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판 더 베이크 놓치면 아쉽기는 하겠네요

Benjamin Ryu 2020.06.07 14:50 조회 3,194 추천 1

주변에 아약스 경기 자주 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 분들이 판 더 베이크는 절대로 지단 체제에서 잘할 수 없을 것이라고 호언장담하셔서 루머 났을 때 사실 그리 탐탁히 여기지는 않았습니다.

 

근데 이 선수 경기 볼 때마다 다른 건 몰라도 오프 더 볼 능력이나 박스 안으로 침투해서 직접 내리 꽂는 성향이 돋보이더군요. 이 두 장점들은 우리 팀에 매우 부족한 부분이라서 여기에 온다면 이런 약점들을 어느 정도 메워 주리라 여겼습니다.

 

특히, 이 팀은 페데리코 발베르데가 없으면 안 그래도 정적인 공격 루트가 더욱 정적으로 바뀌는데다가, 카세미루를 비롯해 다른 선수들이 퍼질 수 있는 까닭에 뛰어난 오프 더 볼 움직임을 가진 판 더 베이크가 온다면, 중원에 과부하를 덜어줄 것이라고 생각했거든요.

 

https://www.telegraaf.nl/sport/198218041/manchester-united-meldt-zich-voor-donny-van-de-beek

 

올해 초만 해도 사실상 판 더 베이크 영입은 다 끝난 것 같았는데, 코로나로 인해서 사실상 판 더 베이크 영입은 포기하는 분위기로 흘러가는 듯합니다. 여기에 마르틴 외데고르의 미래도 있고, 에두아르도 카마빙가와 자주 얽히는 점도 있고요. 네덜란드 언론에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판 더 베이크 영입에 참전했다는 소리도 있더군요. 상술했던 두 장점들은 우리 팀에 정말로 필요했던 부분이라서 놓치면 아쉬울 것 같기는 합니다.

 

하긴……코로나만 아니었어도 진작에 음바페 영입 끝냈을 듯……ㅠ

 

그리고 카마빙가 전형적인 수미가 아닌데 왜 사야하는가라고 생각하실 분들도 계실 듯한데, 제가 보기에 카마빙가 영입은 토니 크로스 이후 빌드업을 책임질 빌드업 리더+카세미루처럼 수비할 수는 없지만, 수비적인 스킬이 뛰어난 까닭에 사는 거라고 봅니다.

 

사실 카세미루와 같은 수비형 미드필더는 현대 축구에서 점점 살아남기가 어려우지는 추세고, 소위 말하는 박스 투 박스 유형의 미드필더들이 더 공격적으로 변하느냐, 아니면 수비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어떻게 대처하는지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카마빙가는 빌드업에 장점이 있을 뿐만 아니라 왼발 킥이 매우 좋은 선수고, 여기에 카세미루처럼 상체를 활용하거나, 혹은 공간을 분배하면서 포백라인을 보호해주는 선수와는 거리가 멀지만, 공을 탈취한 이후 곧바로 공격으로 전개하는 능력이 좋은 선수죠. 무엇보다 기존의 크카모 조합이 언젠가는 해체될 텐데, 그때는 크카모 조합과 다른 성향의 선수들로 중원을 구축해야 한다는 점도 있고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3

arrow_upward 아자르 폼이 파리 2차전 폼정도 까지만 올라와도 arrow_downward 매력 넘치는 누나들 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