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단과 펩이 2차전 전략을 어떻게 가져갈 거라고 생각하시나요
제목을 저렇게 적었지만
사실 지단 입장에서는..
쓸 수 있는 전술이 한정적이겠죠.
불리한 상태라 무조건적으로 밀어붙여야 하겠지만 공격진의 상태나 지단 본인의 경기운영 성향을 생각하면 그럴 것 같지는 않고요.
세트피스를 활용하면 좋겠으나 라모스가 빠지는 상황에서 바란,카세미루 정도 제외하면 세트피스 상황에서 결과물을 기대하긴 힘들다 생각하구요.
기본 전술은 아틀레티코를 밀어붙일 때처럼 5명의 미드필더를 활용할지, 비니시우스를 위시한 측면공략으로 나올지 둘 중 하나일텐데 펩의 전략 여부에 따라 다르겠네요.
펩이 홈의 이점, 원정 득점의 우위를 앞세워서 기세를 올려서 자기들 하던 대로 밀어붙여 들어올지 아니면 다시 한번 442 제로톱을 꺼내서 급한 마음의 레알의 뒷공간을 노릴지 모르겠네요.
전술적인 고집이 여전히 있는 양반이라 홈에서는 자기 스타일을 고수할까요? 아니면 다시 한번 실리적인 전략을 들고 나올까요?
레알 입장에서는 맨시티가 자기 스타일대로 밀어붙인다면 5미드필더 전술을 사용해서 중원싸움에 맞불을 놓고, 이스코랑 발베르데를 측면과 중앙을 오가게 하면서 지난 1차전에서 고전했던 풀백들을 지원하고 덕배를 미드필더들 간의 양동작전으로 압박하는게 낫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또 크로스를 최대한 전진배치시키고 슈팅으로 맨시티 골문을 두들기면서 좀 몰아넣는 방법도 있을테고..
펩이 맨시티 징계와 사실상 날아간 리그 때문에 챔스에서 실리를 위한 변칙전술을 슬슬 꺼내드는 모양새인데 머리아프네요.
아직 희망이 없는 건 아니지만..
쓸만한 카드가 적으니
모든걸 지단의 전략에 의존해야 하는 상황이라니..
댓글 17
-
Ibrahimovic 2020.02.28지단의 전술을 못믿는건 아닌데 2골 이상 넣고 무실점을 해야되는데 그걸 해낼거 같지가 않네요 선수단이
-
No10_하메스 2020.02.285미들이면 상대편 제어는 되겠지만 왠지 우리도 한골도 못넣을거 같은 슬픈 생각이 드네요 ㅠㅠ
-
San Iker 2020.02.28라모스는 없지만 바란과 밀리탕도 세트피스에 매우 강세를 보이는 선수들이라 세트피스 연습을 집중적으로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온 플레이 상황보다는 훨씬 승률이 있는 전략이 아닐까 싶군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Kramer 2020.02.28@San Iker 라모스와 달리 아직 둘이서 토너먼트 중요한 고비에서 셋피스로 터뜨려준 전례가 없지 않나요. 큰 기대는 안됩니다
-
Madrileño 2020.02.285미들로 타이트하게 가다가 후반에 비니시우스 투입이 가장 좋아보이긴 합니다만,, 2골은 넣어야하니 참 문제죠
-
Slonely 2020.02.28공격진이 워낙 안 좋아서 지단이 공격쪽에서 전술로 뭘 보여줄 수 있는 상황이 안 될거 같아요.. 원정이니 적당히 라인 내리면서 비니시우스 이용한 역습이나세트피스 활용이 최선일거 같은데 이마저도 부정적인게 펩이 유일한 공격루트를 모를리가 없어서.. 게다가 지난경기 부진한 공격진 이끌고 얻은 코너킥 1개일 정도로 공격력이 빈약했는데 얼마만큼의 세트피스찬스를 얻을지도 불투명하네요..
-
토레스레 2020.02.281점차 아니 2점차라고 생각하고 압박하고 하겠지만 중요한건 골인데... 펩은 아마 어느정도 어떻게 나올지 예상하고 압박을 막다가 덕배를 중심으로 한 스털링과 마레즈의 빠른 역습을 노릴거 같네요
-
아센시옹 2020.02.295미들 예상합니다. At전과 비슷한 전술이지 않을까 싶어요.
5미들이면 펩이 어떤 전술을 들고 와도 방어가 가능할 거라 생각하는데
골을 넣을지는 모르겠네요ㅠ -
총과장미 2020.02.29변칙전술로 상대의 약점을 후벼파는 그런 선택보다는 왕도를 택해서 힘으로 밀어붙이는 게 낫지 않나 싶어요. 무언가 하나의 헛점이 발견되도라도(예를들면 예전 유베와의 챔스결승 때 로우크로스/컷백 중심 공격 같은), 그런 한 가지 공략법을 후벼파기에는 현재 스쿼드가 빈약한 상태라 생각되네요. 물론 왕도전술이라도 그 세부는 조금씩 조정해서 대비를 해야하는 거긴 하지만요.
3미들에 크카발 넣고 오른쪽 윙포에는 호드리구 넣어서 문전앞의 공격력을 예리하게 맞춘 다음 우선 전반은 견고한 경기를 하면서 간간히 나오는 찬스가 골로 연결되기를 바래야 할 듯.... 비니시우스를 언제 투입할지가 관건인데, 선발투입도 좋긴 하지만 아무래도 체력문제와 90분간 경기력의 항상성을 유지할 수 있을지 등의 문제도 있으니 이스코 선발 투입도 괜찮지 않나 싶습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총과장미 2020.02.29@총과장미 이스코-호드리구가 선발 투입된다면 호드리구를 왼쪽에 이스코를 오른쪽에 위치기키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이고요. 호드리구의 본포지션이기도 하고 이스코는 오른쪽 윙포 자리에서도 잘하는 편이고 긁히는 날은 정말 탁월한 활약을 펼치기도 하니까요.
호-벤-이, 로 3톱을 구성하크-카-발, 이 받쳐주는 433으로 나와서 주도권을 중심으로 경기할 수도 있고, 상대팀이 들고나온 전술에 따라서 호드리구를 톱으로 올리고 이스코가 보다 익숙한 자리인 메디아푼타로 이동하는 4312로도 경기중에도 유연하게 변화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맨시티 홈경기인만큼 과연 펩이 자신들의 정석에서 굳이 벗어나는 경기운영을 시도할까 의문스럽긴 한데, 그렇기에 우리팀은 무엇보다도 맨시티의 통상적 경기운영 방식에 철저하게 대응하고 나가야 할 듯하네요. 우선 기본을 극복해야 응용도 할 수 있는 거니...ㅠ.ㅠ -
subdirectory_arrow_right Kramer 2020.02.29@총과장미 저도 비니시우스는 후반 조커로 쓰고 이스코를 선발로 쓰는게 좋은거 같네요. 호드리구는..선발로 쓰기엔 무리같기도 한데 얘가 의외로 챔스에선 경기력이 좋아서 한번 기대해볼만 할까요.
-
RedVelvet 2020.02.29무승부 라도 했어야 했는데 힘들꺼 같네요 ..
-
숑키\" 2020.02.29비니 - 벤제마
이스코-크로스-카세미루-발베르데
포백
쿭
442로 곤간 철저하게 잠심해가는 방식으로 운영하다가
비니시우스 역습 철퇴나 셋트피스 철퇴가 그나마 승산이 있을 듯요, -
소맵시 2020.02.29저는 지난 경기에서 가장 아쉬웠던게 중거리 슛팅이 거의 없었다는 겁니다. 슛팅력 있는 선수들이 있는대도 불구하고 마드리드 성향상 이쁘게? 차려고 하는거 같아요 ㅋㅋ 크로스 결장의 영향도 있었겠죠.
펩시티가 홈에서도 엉덩이 빼고 나온다면 중거리 많이 해주면서 엉덩이를 끌어내고 공간나면 비니시우스로 후비면 승산 있다고 생각합니다. 선제골이 중요해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Kramer 2020.02.29@소맵시 확실히 크로스가 있어야 상대를 좀 몰아넣을 수 있을것 같네요.
최대한 공격적으로 쓰면서 슈팅으로 맨시티 수비진들 몰아넣으면서 시티의 미드필더들도 물러서게끔하는 효과를 기대해 봐야죠 -
No.5_Zidane 2020.02.292차전의 핵심은 밀리탕이죠. 밀리탕의 역량에 따라 경기가 많이 좌우될 것이라 봅니다. 밀리탕은 저번 경기만 안좋았지 사실 계속 좋은 모습을 보여줘서 어느정도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다만 바란과의 호흡이 잘 맞아야겠죠.
-
구구구 2020.03.01선택지가 너무 한정적입니다 맨시티는 닥공으로 나오거나 밸런스를 맞춰서 나오거나 뭐든지 할 수있는데 우리는 사실상 라모스가 없는 상태에서는 5미들로 미드를 강화시켜서 전체적인 밸런스를 잡아주면서 경기를 잡아가야되는데 그렇게 되면 \'2\'득점은 안될꺼 같고 또 4-3-3 으로 가자니 공격진 득점력에 대한 불신과 수비가 걱정되고 이래나 저래나 지단에게 상당히 불리한 상황인데 저는 초반 4-3-3 혹여나 후반들어서면 4-4-2로 플랫을 바꾸고 마지막 공략을 한다고 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너무 불리한건 사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