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빌바오전 후기..

shaca 2019.12.23 08:59 조회 2,739
엘클에서 압도하고도 경기를 이기지 못한 후폭풍이 여기서도 이어졌다고 봅니다. 이 상태로 보면 맨시티 한테 우리가 이긴다고 장담하긴 힘들다고 봅니다. 겨울이적시장 주전급 득점자원 영입이 필요합니다.

1. 경기력은 좋았습니다. 카세미루의 공백에 불안했지만 공수에 전반적으로 안정적이고 압도적인 점유율을 압세워서 몰아 붙였습니다. 역습이 날카로운 빌바오였지만 나름 안정적으로 수비했다고 봅니다. 쿠르투아의 선방도 빛났습니다. 

2. 기대가 되지 않는 공격진 입니다. 비니시우스 호드리구는 매경기 후기에서도 말하지만 그저 유망주에 지나지 않습니다. 지단은 공격력의 부족을 절감해서인지, 벤제마가 내려와서 볼 받는 것을 자제하고 득점에 치중하라고 지시한 듯 합니다. 그렇지만 벤제마의 득점이 골키퍼 정면만 향하는 오늘같은 날은 득점이 나올 구멍이 전혀 없습니다. 골대를 3번이나 맞춘 것에 운이 없음을 탓할 수 있지만, 이는 핑계일 뿐이고 그저 팀 전체 득점력이 너무 떨어집니다. 이대로는 리그 우승은 불가능 합니다. 물론 아자르가 돌아오면 달라진다는 기대감이 크긴 합니다. 아자르의 존재는 본인이 골을 넣지 못하더라도 팀의 득점력에 분명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리그 우승을 위해서는 다른 득점 루트가 하나 더 필요해 보입니다.

3. 경기를 말아먹은 두 번째 원인은 심판이라고 봅니다. 이 경기가 말도 안되게 흘러간 것은 심판의 자질 미달입니다. 카드를 주지 않으니 선수들은 거칠어지고 부상을 당하고 원하는 플레이가 나오지 않고.. 딱히 심판이 빌바오편을 들엇다기 보다는 그냥 자질이 안되는 사람을 심판을 보고 있으니 강팀이 피해를 당한 느낌이 크네요. 팀의 공식적인 항의를 넣으면 경기 후 심판을 심판하는 제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4. 멘디가 자의에 의해서 인지 타의에 의해서인지 크로스를 아예 안하네요. 어린선수인데 좋은 방향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카르바할은 좋은 풀백이지만, 공격에서 예전만큼 날카로움은 역시 기대하지 못하겠습니다. 너무 아쉽네요. 한때 풀백들이 먹여살리던 팀이었는데...

5. 요비치의 헤딩이 골이 되었더라면..ㅠ 아쉽네요.. 요비치에게 충분한 기회가 주어졌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직 적응도 못한 어린선수한테 오늘같은 경기에 조커로만 기회를 주고 못넣었으니 넌 답이 없다라고 하는건 개인적으로 좋은 방향은 아니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팀을 위해서도, 요비치를 위해서도 득점력이 있는 우측 윙포워드 영입이 시급해 보입니다.

결국 전반기 승점은 바르셀로나한테 밀린채로 끝나버렸습니다. 겨울이적시장 보강으로 다시 리그 우승 + 챔스 우승 을 노렸으면 합니다. 팀의 경기력은 분명 좋았고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2

arrow_upward 정말 포그바가 필요할까요? arrow_downward 쿠르투아는 이제 폼이 꽤 좋은 궤도에 도달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