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30분

[레매 독점] 훌리건들이 모여있는 런던!

Legend Raul 2006.08.28 18:28 조회 2,977 추천 1
제가 몇일 전에 훌리건하고 관련된 프로그램을 봤는데, 그 프로그램에서는 런던에서 악명 높은 훌리건들이 있는 팀을 보여줬는데 그 팀들은?

1. 첼시
2. 밀월
3. 웨스트 햄
그리고 4. 토튼햄 핫스퍼

이렇게 4팀만 보여준것 입니다. 그럼 한팀 한팀 설명을 해드리죠!

1번 타자 -> 첼시 또는 첼스키

지난 시즌 첼시 v 리버풀 간의 챔피언스리그 경기보러 간 친구 이야기를 들어보면 원정 팬들이 스탬포드 브리지에 갈때 자신의 색을 보여주지 말고 감추고 가야 한다고 했는데 그 이유가 알고보니 한때는 첼시가 훌리건으로 악명높았던 클럽이고 "레인저스만 아니면 친구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샐틱하고 손 잡은 리버풀하고 달리 그쪽은 "인종 차별" 하고 "폭력" 으로 유명한 레인저스하고 손을 잡았네요. 그래서 이번달 초에 있었던 첼시 v 샐틱 간의 친선전 날 일이 터졌구나...

매 경기 날 예전에 싸움으로 유명했던 팬이 자신의 활약을 담은 dvd를 판매 하는것을 보여주면서 첼시의 실 모습을 바로 알수가 있었습니다. 과연 국내 팬들 중에 첼시가 훌리건 적 성격을 가지고 있다는거 알면 얼마나 응원할까요? 정말 기대가 되네요~

2. 밀월

밀월 팬들이 부르는 노래중에 이런게 있는데...

"No One like's us, No one like's us, No one like's us, We Don't Care,
We are Millwall, Super Millwall, We are Millwall From The Den."

"아무도 우리를 좋아하지 않아, 아무도 우리를 좋아하지 않아, 아무도 우리를 좋아하지 않지만, 우리는 신경 안써, 우리는 밀월이고, 슈퍼 밀월이고, 우리는 더 덴에서 온 밀월이야."

오죽하면 이런 노래가 있겠습니까!

첼시는 인종 차별하고 관련해서 이제는 별 관심이 없어서 누가 스탬포드 브리지에 어웨이 색만 보여주지 않으면 상관도 안하지만 밀월은 전혀 다른 클럽 이죠. 그래서 밀월에 어웨이 가는 클럽 중에서 런던 클럽 일부를 제외하면 자신들의 팬들에게 밀월 원정 갈때는 안전을 고려해서 오피셜 버스를 타고 가라고 할 정도 이니...

참고로 더 뉴 댄에는 원정팀 버스를 특별 에스코트 해줘서 홈 팬들하고 아무런 충돌이 없게 해준다고 합니다. 추가로 원정팀은 무조건 2층에 배정에서 1층을 비워둬서 홈 팬들하고 충돌이 없게 해주는데 그렇다면 2년전에 리버풀이 칼링 컵 하러 갔을때 1층까지 준것은 무엇인가? 경기 도중에 충돌 했는데??? 문제는 그쪽 팬들이 시작했는데 처벌은 둘다 받고!!!!!

어쨌든 전에 밀월을 FA 컵 결승에서 보시고 맘에 들어서 나중에 런던에 가서 거기 가시려는 분은 다음날 지역 신문에 실리고 싶다면 가시고 아닌데 꼭 가고 싶다면 원정팀 팬 자격으로 그쪽 버스타고 가시면 될듯 싶습니다.

3. 웨스트 햄 유나이티드

이 팀은 다른팀은 몰라도 밀월하고 첼시 심지어는 토튼햄하고 만나면 말썽부리기 직전까지 가는 팀이죠.

먼저 첼시는... 왜 거리가 서로 반대인데 사이가 좋지 않냐? 그건 저도 잘 모릅니다! 다만 사이가 좋지 않다가 프랭크 램파드 주니어가 시니어와 달리 웨스트 햄 레전드가 되는것을 포기하고 첼시로 갔기 때문에 사이가 더 좋지 않아진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버지하고 아들 이름이 같은 프랭크 램파드! 그래서 아버지는 시니어 반면 아들은 주니어라고 합니다.) 오죽하면 웨스트 햄이 강등 당하고 첫해에 첼시하고 칼링 컵에서 만나 충돌을 했으며 램파드에게 던졌던 동전이 억울하게도 캐즈만에게 갔죠.

그렇다면 밀월하고는? 사실 웨스트 햄 홈 구장인 업튼 파크에서는 바로 근처에 있는 탬즈강만 건너면 찰튼 홈 구장이 있는데 놀랍게도 그보다 더 떨어져 있는 밀월하고 사이가 굉장히 좋지가 않네요.

두 팀이 2년전에 마지막으로 만났을때 표를 자신들의 맴버에게만 팔 정도로 어느 한쪽이 다른 한쪽 자리에서 앉으면 싸움이 날 정도로 이게 진짜 최고의 런던 더비라고 할 정도 이니... 많은 사람들이 아스날 V 토튼햄 경기를 최고의 런던 더비라고 하지만 저는 웨스트 햄 v 밀월 경기를 최고의 런던 더비라고 하고 싶네요.

어쨌든 웨스트 햄 팬들 역시 첼시하고 같이 훌리건으로 악명 높았던 클럽이니... 하긴 그쪽은 그쪽 노래인 Bubbles 인가? 그거 약 5~10분 쉬고 계속 부르더라고요!!!! 다만 팀을 사랑하는 마음만은 가득해서 밀월하고 마지막으로 만난뒤로 첼시하고 만나지 않는 한 조용히 자신의 팀을 열심히 응원하고 지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토튼햄 핫스퍼!

지금 현재 한국 선수가 있는 클럽 중에서 훌리건으로 악명 높은곳에 있는 이영표!

사실 토튼햄 팬들은 전술적으로 팀을 위해서는 아스날을 넘버 원 적으로 생각하지만 팬들하고 관계로 봐서는 첼시하고는 사이가 최악이라고 할수 있죠. 그래서 매년 더비전을 치루는 양팀간의 경기때 마다 경찰들이 지하철 역에서 싸움없게 철저하게 지키고 있으며 그 결과 저는 아직까지 양팀 팬들간의 싸웠다는 이야기는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어쨌든 첼시, 밀월 (특히 이놈들!!!!), 웨스트 햄 그리고 토튼햄이 예전에는 악명 높았던 구단이라는것을 알려드리고 싶었던것 입니다. 그렇다면 또 다른 런던 클럽들인 아스날, 찰튼, 크리스탈 팰러스 그리고 풀햄은?

그중 풀햄은 지난 시즌에 이미 사고를 쳤으니... (첼시 전 끝나고) 추가로 첼시도 할말 없음! 일부 첼시 팬들도 사고를 쳤으니!!!!

그런데 저는 런던 부분만 봤지 다른 지역은 잘 모르겠네요... 이점 양해해주셨으면 합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4

arrow_upward 베컴 나 아직 계약 안했다 arrow_downward ac밀란 짜증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