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자르와 손흥민 비교할 거면
실력만 보는 게 아니라 플레이 스타일을 봐야지요.
실력만 놓고 보면 분명 아자르가 위입니다.
그런데 여긴 레알 마드리드잖아요?
솔직히 말해서 아자르의 스타일은 레알보다는 바르셀로나에 어울립니다.
아자르는 온더볼에 강하고, 파고든 후 패스로 기회를 만드는 타입이거든요.
유투브 하이라이트만 보면 메시, 호나우두 같은 타입으로 보일 수 있지만,
스스로 마무리를 짓는 것이 특기인 선수가 아닙니다.
그런데 레알은 온더볼에 중점을 두는 팀이 아니잖아요.
이 클럽에 적합한 선수는 화려함보다는 투박하더라도 치명적인 한방이 있는 선수입니다.
이 치명타를 스피드로 넣느냐
오프더볼과 제공권으로 넣느냐
뭐든 간에 격전지 한가운데서 한방 쎄게 때려줄 수 있는 타입이면 됩니다.
이런 면에서 지금의 미완성된 레알 마드리드 스쿼드를 감안하면
자신 이외에 마무리를 지어줄 주인공을 필요로 하는 아자르보다는
적절한 패스만 있다면 단독으로 승부를 걸어볼 수 있는 손흥민이 좀 더 낫죠.
자기관리면에서도 비시즌마다 뚱뚱해지는 아자르에 비해
항상 몸과 마음가짐의 관리에 철저한 손흥민이 적응도 빠를 거구요.
솔직히 팀도 어려운데 뚱자르 되어서 입단한 거 도저히 쉴드 불가잖아요?
팀에 음바페나 호날두가 있는 상황이었다면 고려할 필요 없이 무조건 아자르입니다.
그러나 지금같은 상황에서는...
특히 베일마저 떠나가는 상황에서는 손흥민이 아자르보다 나을 수도 있어요.
클럽의 색깔이나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손흥민과 아자르의 비교에 대해서
일방적으로 단정 짓는 건 좋지 않다고 봐요.
물론 전 손흥민이 올 가능성은 부정적으로 봅니다.
작년 재계약을 한 시점에서 너무 멀어졌어요.
레비는 최소 150M 이상 부를 겁니다.
뭐, 손흥민이 와서 포지션 조율을 통해 아자르와 공존시킬 수만 있다면
분명히 레알의 퍼즐에 딱 맞는 그림이고 막강한 파괴력을 낼 수 있을 것 같긴 하네요.
댓글 18
-
그라네로 2019.10.30웬지 150m보다 더 크게 부를거같은데요
-
아모 2019.10.30온더볼에 중점을 두지 않는 팀이 세상에 어디에 있나요. 그런 선수와 아닌 선수를 적절히 조화하는게 맞다고 한들 어떤팀도 온더볼 플레이에 출중한 선수를 등한시하는 팀은 없습니다
애초에 아자르와 비교가 나오는게 이해가지 않는 점 중 하나는 손흥민 얘기가 나오는 이유가 베일의 엇나감으로 무주공산인 오른쪽 윙포워드 자리때문인걸요. 아자르가 아니더라도 레알이 왼쪽 윙포워드 자리에 손흥민을 살 이유는 없습니다. 그 자리는 지금 포화상태에요. -
그라네로 2019.10.30근데 원래 레알축구가 치명적인 한방으로만 하는 축구는 아니었다고 생각하는데...
-
칸나모스 2019.10.30레알에 안맞는스타일이 아니라 호날두대체자로 안맞는거 뿐이죠 그건 우측윙어바꾸면서 대체할수있는거고 오히려 근 몇년동안 아자르같은스타일이 없어서 아쉬웠던적도 많죠
-
shaca 2019.10.30호날두와 비슷하게나마 해 줄 수 있는 선수를 찾는다면 손흥민 이 찰떡이죠.
근데 모두가 호날두 비슷한 선수를 찾는게 아니라 팀 리빌딩을 원하는것 아닌가요?
실력을 떠나서 팀에 도움될 만한 자원으로 아자르와 손흥민을 비교한다면 당연히 아자르라고 봅니다. -
cubano 2019.10.30아자르 사이즈의 선수면 어느팀에 어울린다 아니다 그런 가정의 무의미한 수준이라 봅니다. 그리즈만 바르샤가면 조합상 망할거라는 기대와는 다르게 클래스는 클래스대로 보여주듯이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세렌디피티 2019.10.30@cubano 기대치만큼의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기는 하죠. 클라스는 살아있는데 지금 위치와 롤에선 아무리 봐도 계륵
-
subdirectory_arrow_right cubano 2019.10.30@세렌디피티 아무리 그래도 말콤이나 뎀벨레보단 훨씬 무게감 있는 선수죠. 문제는 정작 이런 선수 필요한건 우리팀 같은데 구단이 공격수에 크게 지르는데 너무 미온적인듯
-
온태 2019.10.30플레이스타일도 비등비등한 수준에서나 따지는거지 직관적으로 레벨 차이가 나면 굳이 큰 의미부여를 할 필요가 없죠. 지금 하고계신 얘기는 지단의 크로스축구에선 제공권이 우월한 지루가 벤제마보다 낫다란 얘기와 똑같은 얘기입니다. 여기에 동의하시나요?
-
Iker_Casillas 2019.10.30아자르는 유튜브만 봐도 메시, 호나우두와 다르고 그걸 모르고 영입 반긴 분들도 거의 없을테고 그걸 모르고 지단도 영입요구하진 않았겠죠. 그리고 또 의아한 게 우리가 언제부터 화려함보단 투박함과 철퇴가 어울리는 구단이었는지 모르겠네요. 손흥민, 아자르 클라스 비교야 다른 분들이 말씀하셨으니 생략하겠습니다.
-
로니&지주 2019.10.30왼윙포 포회상태에서 다시 왼윙포를
구하면.. -
보나 2019.10.30아자르는 원래 뚱자르 됐다가 빠지고 하면서 뛰는 선수라고 하긴 하던데 저는 몰랐네요. 아자르 같은 스타일 있었으면 좋겠다고 한 것도 사실이지만 현재의 아자르가 그 시절의 아자르와는 다르니 이런 얘기 나오는 것도 이상하지 않죠.
-
돈방석인생 2019.10.30지금 손흥민논쟁이 의미가있나싶네요ㅋㅋㅋ
이미 영입한 아자르잘쓸방법이랑 비니 호드리구와 조합을 생각하는게 좋을듯요.
심지어 손흥민은 왼쪽자원임.
마네가지고 이야기하면모르겟는데..진짜힘빠지는일같습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그라네로 2019.10.30@돈방석인생 그냥 우리나라선수가 레알로 오면 얼마나 좋을까 그런 기대를 가지고있으신 분들도 있어서 이런 논쟁도 나오지않냐 생각됨 ㅋ..
-
Cristiano Kaka 2019.10.30아구에로, 마네, 케인 정도 클라스 아니면 PL공격수중에 도움되는 선수 없을겁니다. 손흥민 20골 넘긴 시즌 한번인가? 아자르가 최근 3-4시즌 누적 득점 손흥민보다 더 많을걸요.
-
라그 2019.10.30이에로 호나우두 지단 피구 모드리치 크로스 마르셀루 벤제마 라모스같이 각 포지션 최고의 온더볼러들이 뛰던 레알 마드리드가 \'온더볼에 중점을 두지 않는 팀\'이라고요?;;;
그리고 몇몇 분이 얘기하셨지만 당장 아자르가 손흥민과 득점 비슷해요.. 지난 시즌 커리어 하이였던 손흥민(20골 9어시) 아자르 (21골 17어시). -
Galácticos21 2019.10.30우리가 상대 두줄수비 못 부셔서 맨날 사이드 크로스만 하는 경기를 몇년이나 봐왔는데요. 그 때마다 레매 팬분들도 온더볼러의 부재를 항상 아쉬워 했었습니다.
-
Kroosco 2019.10.30오지도 않은 선수 데리고 의미없는 가정을 왜 하는 건가요. 당장 손흥민보다 한급 이상 높은 아자르도 새로운 팀에 적응하느라 애먹고 있는데 손흥민도 오면 잘할 지 못할지 모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