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발베르데 볼 때마다 참 심란하네요

Benjamin Ryu 2019.09.26 09:39 조회 3,747
이 친구가 인종차별 제스처 한 것 때문에 솔직히 그리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경기 볼 때마다 얘가 우리 선수들이 없는 툴을 가지고 있어서 참 심란합니다.

전진성은 둘째치고 얘가 공의 순환이나 움직임 같은 것을 파악하는 능력이 매우 좋고 기동력도 나름 갖춘지라 전체적으로 정적인 우리 팀 중원에서 윤활유 역할을 해주는 성향이 있고 개인적으로 이런 점 때문에 지단이 판 더 베이크 영입을 취소한 게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듭니다. 무엇보다 판 더 베이크 플레이를 자주 접한 분 말로는 "판 더 베이크가 레알 마드리드로 간다면 장담컨대 아약스에서 보여주는 것만큼 좋은 모습 절대로 못 보여준다"고 호언장담하셨을 정도였던 지라;;

어쨌든 얘를 볼 때마다 참 심란하네요. 그리 좋아하는 선수는 아닌데 얘가 있을 때랑 없을 때랑 공의 순환이나 전진성 부분에서 차이가 심하니;; 특히, 공이 없을 때 움직임이 매우 좋아서 전방 압박이라든가 이런 부분에서 차이가 심합니다.

물론, 홀딩 능력이 좀 아쉽기는 한데 공격에서 얘가 차지하는 비중이 생각보다 좋습니다.

그렇다고 얘 잘하는 걸 응원하자니 이전 행적이 떠오르네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42

arrow_upward 볼터치만 봤는데 밀리탕, 호드리구 존잘이네요 arrow_downward 레알마드리드, 34개월 만의 리가 2G 연속 무실점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