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적으로 볼게 아니라 장기적으로 봐야할거같아요
현 스쿼드의 가장 큰 문제가 핵심 선수들의 노쇠화들로 인한 기동력 저하인데
그 중심에는 모드리치와 마르셀로가 있습니다.
저는 지단호 1기때부터 지단 축구의 가장 핵심을 모드리치, 카세미루, 마르셀로로 봤습니다.
단적인 예로 저 셋중이 한명이라도 결장하는 날에는 경기가 무지 힘들게 돌아갔죠.
모드리치, 마르셀로가 공격할때 볼 운반의 핵심이었고
둘다 지단호 1기때 선수시절에 최전성기 기량을 보여주며 챔스 3연패라는 대업을 이루었습니다.
허나 지금 두선수는 불과 2년만에 정점에서 많이 내려오는 모습을 보여주며 우리팀의 사이클도 같이 내려오기 시작했습니다.
지단 또한 그래서 레길론을 보내고 큰돈 들여 망디를 사왔고 포그바 영입에 올인하였습니다.
하지만 현시점에서 망디는 부상 및 적응기간으로 시간이 많이 필요하고
포그바 영입은 거의 힘들어졌습니다.
때문에 장기적인 플랜이 필요할것같습니다.
장기적인 플랜이라고 하여 유망주를 대거 영입하자가 아니라
선수 하나를 영입하더라도 감독에게 장기적인 계획 수립을 맡기고 천천히 준비하자는겁니다.
페레스가 지단을 다시 부른 이유 또한 같은 맥락이겠죠.
저는 그래서 지단이 원하는 영입이 아닌 영입은 반대하고 있어요.
예를 들면 에릭센이요.
우리팀은 분명 올시즌에 챔스 3연패 시절의 모습을 보여주긴 어려울겁니다.
모드리치 크로스 마르셀로는 작년부터 계속해서 폼이 떨어지고 있고
베일에게 호날두의 모습을 기대할수 없으니까요
벤제마 라모스 또한 기량저하가 와도 이상하지 않을 나이입니다.
거기에 벤제마는 고질적으로 기복이 있는 선수구요.
결국 베스트11의 절반 이상이 폼이 떨어졌거나 떨어지고 있는 선수들이라는 얘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바라봐야합니다.
한번에 모두 바꿀 생각보다는 되는 선수부터 한자리 두자리씩 찾아야죠
저 또한 오랜 팬으로서 이자리엔 누구 이자리엔 누구 영입하고 싶은 선수들이 있지만
지단이 다시 집권한 이상 장기적으로 바라보며 지단의 전술적인 역량이 발전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만 당장 성적을 내야하는 우리팀 특성상 팬들 및 페레스가 지단호 2기를 얼만큼의 인내심을 갖고 지켜볼수 있을지가 관건이겠죠.
댓글 8
-
하이 2019.08.01전 지단 또한 단기간내에 성적을 내지못하면 위험하다고 봅니다. 페레즈가 지단을 절대적으로 믿고 맡길거였으면 이번에 베일 이적을 막지도 않았겠죠. 애초에 지단도 쓰는 선수만 쓰는 성향이라 장기적인 리빌딩에 어울리는 감독도 아니고 챔스 3연패라는 성과를 이뤄낸 감독이니 곧바로 팀을 바로 잡고 성적을 내줄거라 생각하고 다시 데려왔을거라고 봐요. 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페레즈 성격상 오래 참고 두고 보지는 못할겁니다.
-
cubano 2019.08.01*저도 구단주도의 뜬금 영입은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하더라도 감독 의견에 확실히 컨펌되어야하지 사놓고 여기 얘 잘 써봐~ 식의 영입은 지양했음 합니다. 지단이 본인이 원치 않는 선수에겐 기회를 잘 안주는 성향은 물론이거니와 구단 주도로 잔뜩 모아놓은 스페니쉬 코인들이 현재 어떤 상황인지를 보면..
-
할라피뇨 2019.08.01사실상 이번 시즌 지단의 입맛에 맞게 영입 및 방출 작업이 진행되었다고 봅니다. 포그바는 어쩔 수 없는 경우죠 영입 작업이 100% 구단의 뜻대로 될 수는 없으니까요 이 정도면 충분히 구단에서도 전폭적으로 지원해줬다고 봅니다. 그렇다면 이제 지단이 보여줄 차례죠.
장기적인 관점 좋죠. 근데 단기적으로 성적이 안나올지라도
경기력의 측면에서 발전된 모습, 개선된 모습이 나와야 팬과 구단에서도 납득을 할터인데, 이번 프리시즌에서 보여준 팀의 경기력은 실망스러웠기 때문에 참 걱정되네요 -
갓베날 2019.08.01장기적으로 본다한들 현재를 얼마만큼 포기해야하는가에 대해서는 의문이 드네요. 레알이라는 클럽이 미래만 보고 존버하면서 현재 성적 나쁘더라도 우리는 갈길 가고 있어!라는 클럽은 아니잖아요? 그리고 당장의 성적이 뒷받침되지 않는 리빌딩은 절대 지지받지 못합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Figo 2019.08.01@갓베날 갓베날님의 말씀도 충분히 일리가 있습니다. 저역시 당장 리그에서 지고 챔스에서 지고 하면 욕하겠죠.
하지만 당장의 성적을 위해서 보드진이 지단이 원하지 않는 영입한다면 지단이 쓸까요?
페레스가 그렇게 미는 베일도 내치고 하메스도 내치고 이스코 또한 이스코 시프트란 전술로 챔스우승까지 한다음에도 부진하자 바로 벤치로 내린 과거를 볼때 입맛에 맞는 선수 아니면 사줘도 절대 안쓸것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단의 장기 집권을 생각하고 장기적으로 봐야하는거 아닐까요? -
robben 2019.08.01이론상은 맞는말인데 이 구단이 인내심이랑은 꽤나 거리가 멀어서.. 페레즈나 팬들이 얼마나 참을수 있을지 의문스럽네요
-
깊은통찰력 2019.08.01지단이고뭐고 무관확정되거나 엘클발리면 페레즈가 나서겠죠..
-
쿠쿠루 2019.08.01사실상 현재 포그바 말고는 지단 뜻대로 되었다고 봐야하지 않나요?
방출 안된 것은 앞으로 재정적 열화를 가져와서 장기적으로는 악재겠지만 현재 전력의 약화와는 관련 없는 거겠죠.
선수 영입 하나 안된 정도로 보여줄게 없으면 안된다고 봅니다.
아센시오 잘쓰려고 했었는데 아웃된거 예상 못했다면 조금의 동정의 여지는 있습니다만 ..
이번 시즌 무사히 잘치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