뮌헨전 보면서 느낀 지단감독이 '포그바를 원했던 이유'
전반 4-3- 3
'아자르' 벤제마 아센시오
모드리치 이스코
크로스
마르셀로 라모스 바란 카르바할
---------------
좌측 아자르를 중심으로 벤제마와 연계도 잘 되고 직선적으로 공격이 잘 되는 모습을 봤습니다. 문제는 우측 이스코와 아센시오쪽이 영향력이 너무 없었어요.
전반보면서 느낀 건 '포그바가 있었다면 어땠을까?' 였답니다.
'아자르' 벤제마 바스케스?
모드리치 '포그바'
크로스
좌측 공격의 핵심이 '아자르'라면 우측엔 '베일'이 그 역할을 해줘야하지만 그 역할을 해주지 못하기 때문에 '포그바'를 영입함으로서 우측 공격을 맡기려던게 아닌가 싶어요.
포그바가 우측에 있을 경우 공격시 굉장히 다양한 선택지가 주어집니다.
지금 팀의 문제가 측면에서 돌파 후 크로스를 올려도 박스안에서 그 크로스를 받아서 해결해줄 선수가 부족하다는 거죠.
호날두있던 시절엔 벤제마,호날두가 박스안에서 수비를 분산시킴으로서 서로에게 더 좋은 기회가 생겼다면 지금은 원톱에게만 의지하는 꼴이라 상대 수비수도 크로스 막기가 쉽죠.
헤딩 같은 경우는 원톱(벤제마)만 마킹해도 돼죠.
레알 선수 중 공격 시 박스안으로 들어가서 헤딩으로 해결해줄 다른 선수가 지금 없는데 포그바가 있다면
포그바가 중앙에서 공격에 가담하여 박스안에 들어가면 공격시 박스안에서 투톱체제와 같은 모습을 보일 수 있죠. 그러면
상대 수비수의 시선 분산을 통해서 더 양질의 기회가 올 것이며,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리거나 연계를 풀어갈 때도 중앙부터 박스안까지 공을 소유할 줄 알면서도 저돌적인 전진력과 킥,헤딩 등 득점력을 가진 '포그바'와 같은 존재가 있다면 지금보다 훨씬 더 다양한 공격루트와 파괴력을 가질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해요.
오늘 인터뷰에서 지단감독이 베일은 이적할 예정이라고 했는데 정말로 베일 이적하고
거기에 바스케스,마리아노,하메스 등 잉여자원들 싹다 빠르게 정리하고 '포그바' 한번 시도해봤으면 좋겠다는 생각해봅니다.
맨유에서의 포그바와 레알에서의 포그바는 정말 다를 수 있다고 전 생각하거든요.
EPL은 8월8일까지라 앞으로 3주정도 남았는데 그안에 잉여자원들 좀 나가고 기적 같은 영입이 있었으면 싶네요.
댓글 10
-
clroro 2019.07.21포그바의 영입 의도에 대해서 공감합니다만 만약에 포그바가 와도 저런 중원구성은 위험해 보입니다. 양쪽 풀백들이 공격에 적극적으로 가담하는 전술이기 때문에 크카모 or 크카포 이런 식으로 수비 맡아줄 카세미루는 필수라 봅니다.
-
다크고스트 2019.07.21저도 같은 이유로 포그바를 노리고 있다고 생각은 들지만 저런 전술적 틀을 구축한다면 크로스 대신 카세미루가, 모드리치 자리에 크로스가 들어가고 모드리치는 나이가 있는만큼 포그바, 크로스의 역할을 그때그때마다 대체하는 선수로 활용되겠죠. 카세미루 없으면 돌아갈수 없는 플랜입니다.
-
Green_Plum 2019.07.21저도 레알에서의 포그바가 정말 보고 싶네요. 포그바가 안되면 사비치나 반더비크 좀 노려봤으면 싶고요...
-
C.Ronaldo7 2019.07.21카세미루는 포그바가 와도 지금 미드필더 그대로 가도 주전일거라고 봅니다
-
노아피 2019.07.21오히려 모드리치 노쇠화에 대비한 영입이 아닌가 싶어요. 크로스-포그바-카세미루같이 서는게 좋다고 생각은 드네요
-
지네딘지성 2019.07.21유베시절 포그바처럼 왼쪽 메짤라가 최적이라고 보는데..무리뉴 시절에 보니까 수비가담 많아서 그런지 산책하더군요.. 크로스-카세미루-포그바 이런식이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
Iker_Casillas 2019.07.21저 개인적 욕심으론 포그바&반더벡 둘 다 와야된다 생각하는데 힘들겠죠. 다만 포그바는 좌측에서 활동할 가능성이 커서 우측 문제는 모르겠습니다. 여기가 키포인크라 저도 생각합니다. 전문 우측 윙어가 없어서ㅜ
-
Madrileño 2019.07.21차라리 예전 뮌헨처럼 크로스를 올려서 쓰고 수미로 카세미루 쓰는게 어떨까 생각이 드네요. 교수님 공격적 재능도 좋은데
-
subdirectory_arrow_right 디온ㅇㅅㅇ 2019.07.21@Madrileño 뮌헨시절도 뭐 이름만 공격형 미드필더였지 실제로 맡은 롤은 중미랑 다를 바가 없다보니..
-
나르코스 2019.07.22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