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30분

제가 뽑은 지난 10년 간 시즌별 안타까운 경기들 1편

아케미호무라 2019.07.15 17:33 조회 2,340 추천 1
real madrid barcelona 2008/09 santiago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08/09 시즌 34라운드 엘클라시코 2-6 패배
사실 이 시즌 바르샤는 강하긴 한데, 그렇게 막강한 팀은 아니었습니다. 에스파뇰과 홈에서 패하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게도 패하고, 또 이 엘클라시코 경기 이후 38라운드까지 4경기는 2무 2패를 했습니다. 바르샤는 챔스 첼시전-엘클라시코 원정-첼시전 이렇게 일정이었고, 거기다 이과인의 선제골로 앞서기도 했고,  우리팀도 충분히 이길 수 있는 경기였는데, 너무나 크게 패해 안타까운 경기입니다. 

만약 이 경기를 이과인의 선제골을 끝까지 지켜서 이겼다면, 당시 승점 78점 vs 82점이던 우리팀이 81점 vs 82점으로 잘하면 옆동네의 트레블을 막을 수 있었을텐데 아쉬움이 많이 남는 경기입니다.


관련 이미지
09/10 시즌: 라리가 엘클라시코 누캄프 원정 0-1 패
아마 카카가 레알마드리드 입단 이래 최고로 잘한 경기일지도 모릅니다. 전체적으로 경기력도 좋았는데, 하필 해당 시즌 영입 실패한 선수가 될 즐라탄에게 한 골 먹히고 아쉽게 패배했죠. 당시 레알마드리드는 승점 96점, 꾸레는 승점 99점이었는데, 만약 저 경기 결정력만 좀 더 좋던지, 호날두가 부상에서 완전히 회복된 상태로 나섰다면 이겼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 우리가 승점 99점, 꾸레가 승점 96점으로 라리가 우승을 탈환해왔을 겁니다. 너무나 아쉽습니다. 



관련 이미지
10/11 시즌 챔스 준결승 엘클라시코 홈 0-2 패 원정 1-1 무

당시 리그 엘클라시코-코파델레이 결승 엘클라시코-챔스 준결승 엘클라시코 등 4경기 연속으로 엘클라시코가 열려 엄청 핫했습니다. 1차전 홈에서 정말 잘하다가 페페의 발도 안맞은 알베스의 헐리우드 액션으로 페페의 퇴장, 그 이후 살아낸 메시의 2골로 패배. 2차전 누캄프 원정은 두번 째 짤처럼 이과인의 선제골 당시 피케가 호날두를 밀어서 도미노처럼 마스체라노랑 같이 넘어진 걸 파울이라 한 심판의 오심으로 이과인 골이 무효처리 되었죠.

만약 이 준결승만 잡았더라도 그 막강한 펩의 바르샤를 당시까지만 해도 16강 마드리드라 조롱 받던 레알마드리드가 깨고 (왠지 이길거 같은 맨유와의 결승전) 라데시마를 3년 일찍 차지했을거란 아쉬움 때문에 이 경기는 정말 두고 두고 무리뉴 부임 3년 간 가장 생각 많이 납니다.

 

real madrid bayern 2011-12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11/12 시즌 챔스 준결승 2차전 레알마드리드 2-1 뮌헨

아마 호날두가 가장 최고 전성기이고 무리뉴 2년차 맞아 가장 역습이며 공격이 강했던 시즌인거 같은데, 이때 챔스 우승을 놓친게 정말 아쉽습니다. 2-0 때만 해도 정말 결승 갈 걸로 생각이 되었지만, 결국 로벤에게 만회골 먹히고 승부차기 끝에 진 경기죠.



12/13 시즌: 코파델레이 결승 아틀레티코전 1-2 패

그때만 해도 우리에게 쉬운 상대로 여겨졌던 아틀레티코. 호날두의 선제골 때만 해도 코파델레이 우승 차지하는줄 알았는데 동점골, 연장전 끝에 역전패한 경기죠. 더군다나 경기는 홈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렸는데, 이 경기 패배를 계기로 아틀레티코가 점점 까다로운 팀이 되었습니다. 이 경기만 이겼더라도 코파델레이 우승 횟수를 20회로 늘렸을텐데 아쉽습니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2013년 발롱도르를 수상한 호날두가 무관으로 탔기에 너무나 옥의티가 심했다는 점입니다. 이거라도 우승했다면 그 아쉬움을 덜 수 있었을텐데.......



2013-14 시즌 라리가 7라운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홈 0-1 패

https://www.youtube.com/watch?v=XhAkpi8yN9M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승점 90점으로 우승, 옆동네는 87점, 우리팀은 87점으로 각각 2, 3위를 차지한 시즌입니다.

제가 위에 영상을 보고 오니깐 디마리아가 실수로 빼앗긴 공으로 선제골 먹히고 어이 없게 진 경기네요. 만약 저때 0-0 무승부로 끝났거나 동점골 넣고 1-1로 끝났다면? 그렇게 되면 아틀레티코는 승점 88점, 옆동네는 87점, 우리팀은 88점입니다.

승자승 원칙에 따라 우리팀과 아틀레티코는 2무로 같으나 원정 다득점 원칙 (아틀레티코 원정은 2-2로 비겼습니다)에 따라 우리팀이 우승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었다면, 라리가 우승+코파델레이 우승+챔피언스리그 우승으로 구단 역사상 최초의 트레블 달성을 이루었을텐데 아틀레티코에게 당한 저 홈 패배가 너무나 안타깝네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5

arrow_upward 카시야스, FC 포르투 디렉터로 부임 arrow_downward 베일,마리아노,바예호 구단에서 눈치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