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R 도입으로 페널티 에어리어내 수비는 더욱 더 주의를 기울여야...
세계 축구계에 VAR이 전면 도입되고 있습니다.
여러 찬반 의견이 있지만, '오심교정'으로 인한 공정성, 이 하나만으로도 VAR의 도입은 실보단 득이 많은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 할 때, 특히 VAR이 주로 효력을 발휘하는 것은 페널티에어리어 내 일 것 같습니다.
이제 VAR 도입으로 페널티 에어리어내에서 수비수들은 전보다 상대방을 마크 할 때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손으로 밀고 잡는 등의 동작을 최대한 자제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상대와의 접촉을 최대한 줄이며 수비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라모스, 카세미루, 카르바할,바란 등 에어리어 내에서 그간 상대에게 PK를 많이 헌납했던(이건 약간 기억에 의존하는 거라 정확치 않을 수 있습니다...아무튼 수비수들) 선수들은 더욱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반대로 공격수들은 페널티 에어리어 내에서 보다 더 활기차게 움직이지 않을까 합니다. 전체적으로 중거리슛이 상당히 감소하는 추세에 있는데 한동안 그 경향은 지속될 것으로 보이네요.
댓글 8
-
shaca 2019.06.20var의 도입은 어쩌면 기술의 발전이 스포츠에 적용되는 매우 긍정적인 사례라고 생각됩니다. 현재까지의 var 시행으로 봤을때, 많은 사람들이 우려하던 경기 흐름을 끊는 문제도 그리 심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var로 인해 핸드볼 규정도, 페널티킥 규정도 수정및 잘 지켜지는 모습도 좋아보입니다.
var로 인한 흐름이.. 페널티 에이리어 안에 두줄 세워놓고 지지 않는 경기를 하려는 하위권 팀들을 만나는 강팀입장에서는 반길 일 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19.06.20@shaca 오 후단 부분 말씀이 충분히 공감이 되네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맥킨 2019.06.20@shaca 흐름을 끊을 줄 알았는데 오히려 더 쫄깃하더라구요 ㅋㅋ 선수들은 어떨지 모르겠다만
-
subdirectory_arrow_right 라그 2019.06.20@shaca 뭐... 꼭 그렇게 보기도 어렵죠. 소위 헐리웃도 이제 잡기 편해지니까 상대 반칙을 유도하는 타입의 선수들은 검거 될 확률이 늘어나기도 했죠.
-
subdirectory_arrow_right shaca 2019.06.20@라그 음..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무래도 헐리웃보다는 수비수 파울이 페날티 라인안에서 많은 오심거리가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그걸 떠나서 헐리웃 오심과 수비수 파울 오심이 동수로 발생한다고 쳤을때, var 을 통해 둘 다 바로 잡을 수 있다면 당연히 공격쪽 이득아닐까요? -
외 람되는 호날두욕 질 2019.06.20진짜 뒷말없이 결과를 깔끔하게 받아 들일 수 있다는게 좋은거같아요
-
보나 2019.06.20스웨덴전 한국의 그때까지 거의 유일하던 공격기회를 끊던 VAR이 생각나긴 하지만 그래도 VAR로 이제까지 판정손해만 자주 보던 약팀들도 최소한의 공정성은 보장 받을 수 있어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
라울☆날둥 2019.06.20진행만 빨라지면 진짜 좋을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