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샤가 유독 저런식의 대패를 많이 당하는 이유
메시의 활동량도 한 원인인 거 같습니다.
메시의 활동량 보면 매 경기 기형적으로 낮습니다.
물론 선수 개인이 게을러서 그런 건 아니고 선천적으로 그럴 수 밖에 없도록 타고 난거라곤 하지만
어쨌든 에이스가 안 뛰고 걸어다닐때가 많은데다 선수 본인도 리더십이 있는 스타일이라기 보단 자기 할 일 잘하는 유형이다보니 팀 스피릿에도 부정적인 영향이 갈 것이고 아무리 효율적으로 뛴 다고 하더라도 기본적인 활동량이 저렇게 낮아 버리면 수비가담을 포함해 팀이라는 톱니바퀴의 전체적인 균형에도 마이너스를 불러올 수 밖에 없죠.
인터셉트나 태클 성공 등의 스탯으로 기록되지 않더라도 일단 압박을 해 주는 것과 아예 압박 자체를 안 해주는 건 상대팀 선수 입장에서 다가오는 느낌이 다를테니까요.
그게 유럽무대에서 밸런스적으로 바르샤가 불균형한 모습을 보이는 가장 큰 원인이라고 봅니다.
안필드 참사 로마 참사 말고도 파리 원정에서도 결국 상위라운드 진출하긴 했어도 4대0으로 지고 하락세 밀란 상대로 원정가서 2대0 지고 와서 홈에서 대승으로 되갚아 주는 등 대패와 대승을 주고받는 패턴이 유독 많은데 아무리 봐도 에이스의 활동량과 연관이 없진 않아 보여요.
댓글 19
-
까스띠야 2019.05.08바르샤 탈락하는 경기 특징이 메시의 활동량과 의욕..
-
9T 2019.05.08인비저블 썸띵 타령하는데 메시야 말로 보이는 거 외엔 활약이 없는 선수죠 오프 더 볼 무빙이 아예 없는 선순데
-
피피타 2019.05.08바르셀로나는 결국 메시 때문에 영광과 쇠퇴를 같이 경험하네요.
-
오토레하겔 2019.05.08필드 플레이어 중에서 누군가는 많이 뛰어야 한다고 봅니다.
덜뛰는 선수가 있으면 그만큼 다른 선수들이 더 뛸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
왼발의족염긱스 2019.05.08*전방에 병장 둘이 있는데 0대 0일때는 괜찮죠 금방 병장들이 골을 넣어줄테고 경기를 지배하게 되니까요 그런데 골이 유독 안들어가고 오히려 골을 먹히면 이제 골을 넣기 위해 죽어라 뛰어야하는데 우리 병장님들은 뛰질 않죠 이제 남은 일병들이 힘들어 죽죠ㅋㅋ 이걸 병장 한명일때는 그나마 나았는데 병장이 둘이라서 이런 패배를 막을수가 없네요
-
sonreal7 2019.05.08조축에서도 덜 뛰는 인간들 매우 짜증나는데..
메시는 뭐 1차전 할만큼 했으니 2차전 동료들 개처럼 뛰는거 구경한듯..
종종 꾸레 박살나는 중심엔 안뛰는 메시가 문제였던듯 -
안뱅바요르~ 2019.05.08바르샤 내에 메시에 대한 신뢰가 엄청나기 때문에
팀 스피릿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을것 같네요
다만 동시에
팀 스피릿에 긍적적인 영향을 주지도 못하는것 같네요
사실 메시 뿐 아니라
푸욜, 챠비, 인혜 없는 현재의 바르샤에는
이런 역할을 해줄 정신적 지주가 없는것 같습니다
챔스 3연패 레알은
지단, 날두, 라모스에 모드리치까지 이 역할을 잘 해주었죠
3연패가 마냥 순조롭게 된것이 아니라
이런 위기들을 극복한 결과이죠 -
9T 2019.05.08*메시가 1키로 덜뛰면 다른선수가 1키로 뛴다고 되는 게 아니죠 각자 포지션에서 커버해야 하는 범위가 있는 거니까 실상은 못해도 1.5키로는 뛰어야 한다는 얘기고
-
Iker_Casillas 2019.05.08*리더의 부재. 팀스피릿을 잡아줄 사람이 없져.
푸욜-챠비 주장단 이후로 끝. 인혜부터 끊긴 리더십 -
subdirectory_arrow_right 아케미호무라 2019.05.08@Iker_Casillas 이니에스타가 주장일 때 로마의 기적이 일어났죠
-
ASLan 2019.05.08메시 의존도가 너무 높은게 문제죠. 전형적인 메시가 잘되고 안되고 날의 바르셀로나/아르헨티나의 모습이었습니다.
사실 활동량으로 따지기엔 메시의 발끝에서 나오는 플레이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단정지어서 뭐라 하긴 그렇지만
뭔가 악에 받쳐서 압박을 하는 모습이라도 보였어야 하지 않았나 생각듭니다.
모드리치가 진짜 위대한 이유는 플레이메이킹, 공격력을 가진 공격형 미드필더임에도 수비커버력이나 활동량이 어마어마하죠.
진짜 작년 월드컵이 모드리치의 진액 중의 진액만 모은 그런 경기들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결국 모드리치 대 메시의 대결에서도 메시의 활동량 문제가 언급되었죠.
이영표 해설과 안정환 해설의 포지션에 따른 해설에서도 메시 활동량에 대한 언급을 하는데
결국 저는 모든 감독들이 메시를 안정환 해설의 관점으로 기용한다고 봅니다.
메시의 공격력 극대화와 플레이메이킹 극대화를 위해 체력 안배, 나머지는 필드 플레이어들이 메꾼다는 개념 -
아랑 2019.05.08공이 바로 근처에 있으면 뛰는 압박하는 시늉이라도 해야 하는데 그거 마저도 안하고 걸어다님..
-
챔스5연패 2019.05.08챔스는 혼자선 안되는게 확실한듯합니다.
-
마테오코바치치 2019.05.08아무리 꾸레들이 메시땜에 진게 아니라고 변명하지만 주장이 그렇게 적극적이지 않고 안뛰는건 100프로 새가슴이라서 그런겁니다
정말 보는내내 한심해 죽겠더군요 -
까삐딴 라 2019.05.08메시도 사람인데 한계가 없을리가 만무하죠. 이번경기가 여실히 보여줬네요.
-
보나 2019.05.08메시는 활동량이 진짜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적고 메시 외에도 수아레즈, 부스케츠, 피케 같은 선수들도 활동량이 적어서 다른 선수들에 지나친 부하가 걸리고 그게 이 같은 문제로 나타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
G4NJI 2019.05.08꾸레는 많은 활동량을 기반으로 압박하는 팀들과 할때 항상 이럼.. 리버풀이랑 경기하기전에 리버풀이 이길거라고 한것도 이것때문임..
리버풀이란 팀은 싫지만 클롭의 전술은 매우 높게 평가함 -
호눌롤루 2019.05.09*메시 활동량이야 잘풀리고 컨디션 좋을때는 압도적이다 보니 그러려니 하지만 메시 몰빵축구는 메시 컨디션이나 상대 전술에 따라 한계가 분명한거 같네요
그런데 꾸레 입장에서 보면 근10년동안 메시몰빵 쓰리톱몰빵축구로 승승장구하고 지금도 리그나 챔스 하위팀 상대로 잘 먹히니 버리지도 못하고 그냥 계륵인듯 -
나니25 2019.05.09*메시 활동량보다는 메시 의존도가 문제인거 같아요. 활동량이 낮고 골은 많으니 효율적인 움직임을 보여준다고도 볼 수 있죠. 개처럼 뛰고 득점을 못하는 선수보다는 덜 뛰더라도 확실하게 마무리 지어주는 선수가 낫습니다. 덜 뛰면서 득점왕까지하면 말 다했죠. 그래서 메시의 활동량이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다만 팀 전술이 메시한테 쏠려 있어서 메시가 부진하면 답이 안나오는게 바르샤의 문제라고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