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30분

토트넘의 향후 이적 시장 예상

ASLan 2019.04.18 16:43 조회 2,145
지금 주축이 되는 선수들 대부분을 굉장히 비싼 가격에 내놓을 것 같아요.

토비를 예외로 하고

챔스 4강 혹은 결승까지 가능한 상황인데

아약스를 보면 토트넘과 맞붙어도 손색없는 팀으로 보입니다만, 그래도 맨시티라는 최대 난적을 꺾어온 터라 서로가 상승세긴 하네요.

4강에서 멉추더라도 가격은 더 폭등할 것 같구요. 에릭센 케인 손흥민 등을 아마 판매대에 올릴 가능성이 크다고 보는데

토트넘 자체가 안그래도 비싼 값을 부르는 마당에, 챔피언스리그 프리미엄이 더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결승에 올라간다면 더 가격이 폭등할 것 같구요. 어쩌면 에릭센 영입을 재고 해봐야 할 수도 있어 보이네요. 특히 걸리는게 지금 이피엘 내에 순위다툼이 굉장히 치열한데

맨유가 챔스 티켓 못따면 포그바 데헤아 잡기 어려워보이고

첼시도 마찬가지로 특히 아자르를 지키기 어려워 보입니다.

맨시티의 경우, 토트넘에서 에릭센이나 알리를 질러 버릴 가능성도 커보이구요. 어쩌면 손흥민을 노릴수도 있어보이네요. 혹은 베르통헌도 충분히 노릴수 있다고 봅니다.

토트넘은 이때다 싶은 마음에 주축을 꽤 정리하고 수혈을 할 것으로 보여요.

손흥민 레알행이 꿈도 아니라 허상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지금의 폼으로는 우리팀에서도 괜찮은 영입으로 여길수 있다고 생각하구요.

물론 동 포지션 내에서 최우선 영입 대상은 아자르라고 생각합니다.

무튼 이번 4강도 꽤나 흥미로운 대진이네요 어떻게 보면 레바뮌에서 바르셀로나만 생존해있고, 대진 자체도 비슷한 레벨의 팀끼리 붙다보니..

토트넘과 바르셀로나가 붙으면 조별리그에서 만나고 토너먼트에서 만나는 상활이 벌어지겠지만

그것도 쉬워보이지가 않네요. 아약스는 뭔가 한창 좋을때의 도르트문트와 바르셀로나를 섞어 놓은 듯한 팀이라

이스타가 리뷰한 아약스 유벤투스의 영상에 아약스의 챔피언스리그 전적을 간단히 보여주는데

유일하게 우리팀이 원정에서 이긴거 빼곤 패배가 없는 팀입니다. 그래서 4강 예상이 어렵다고 보고, 이렇다 저렇다 해도 결국 토트넘 선수들의 몸값이 치솟아 오를 것이 눈에 선하네요.

개인적으로 레알에게 좋은 시나리오라고 보는 것은

이피엘 4위권에 첼시와 맨유가 진입 못하는 것, 그래서 그들의 주축을 영입하는 것, 토비에 대한 영입 가능성을 한번 재어보는 것, 유럽 챔피언이 되지 못한 김덕배에 대한 영입을 시도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케빈은 너무 어려워 보이네요. 다비드 실바가 점점 노쇠화에 들어서고 있고.. 아자르 보다 더 나은 환경에서 우승경쟁을 하는 팀에 있다보니

탑클래스 선수들의 영입 없이는 다음 시즌에도 옆동네에게 밀릴 것이 뻔하기 때문에 시즌 마무리가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우리의 이적시장에도 큰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매끈하게 쓴 글이 아니라 가독성이 떨어지긴 하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2

arrow_upward 리버풀이 바르샤 잡을확률 50%는 되죠? arrow_downward 우리팀 윙포워드는 어떻게 정리가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