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데스는 이제 유벤투스에 뿌리 내리는 것 같네요
주앙 칸셀루랑 CR7이 유벤투스로 이적하는 시점부터 멘데스가 앞으로 유벤투스를 장기적 파트너로 선택할 것이라 봤는데, 이번 주앙 펠릭스의 유벤투스 이적을 멘데스가 추진하고 있다는 말이 있는 걸 보니 어느 정도 예상은 맞는 것 같네요.
사실 제스티푸테에 이런 방식은 매우 익숙하죠. 우리 팀인 경우 제스티푸테와 본격적인 관계를 맺기 시작했던 것은 2007년 페페였지만, 2004년 히카르두 카르발류 영입으로 접촉하기 시작하면서부터였는데(카르발류는 첼시로 이적했지만) 페페 영입을 시작으로 CR7, 조세 무리뉴, 앙헬 디 마리아, 파비오 코엔트랑, 하메스 로드리게스 같은 제스티푸테 인사들이 레알 마드리드에 합류했죠.
이 기간 때 제스티푸테 인사들이 너무 많아서 “페레즈는 멘데스의 꼭두각시”라는 말까지 나왔을 정도.
비단 레알 마드리드뿐만 아니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첼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발렌시아, 과거 바르셀로나와 인터 밀란 같은 팀들도 멘데스의 영향력이 강했죠. 지금 울버햄튼은 제스티푸테 소속이거나, 혹은 멘데스의 도움을 받는 선수들이 많고요.
유벤투스는 레알 마드리드와 달리 아疸가문이 소유하고 있는 구단이기에 그쪽이 어느 정도 통제할 가능성은 충분하겠지만, 멘데스의 영향력이 강해지면 골치 아플 가능성도 있을 듯 하네요. 멘데스는 언론으로 자기한테 협상 우위 점하는 데 능한 인물이라서 지금의 분위기가 유지된다면 나중에 선수들과 재계약 협상하거나, 문제 생기면 좀 힘들지도. 뭐 그건 유벤투스 사정이니.
어쨌든 주앙 펠릭스 유벤투스로 간다면 제스티푸테 영향력은 더욱 강해지겠네요. 그리고 디발라는 팔릴 가능성도 크겠고요. 디발라는 유벤투스 떠나면 어디로 갈지 모르겠군요.
댓글 5
-
cubano 2019.04.16어쩐지 울버햄튼에 네베스, 조타 같은 포르투갈산 유망주들 있던데 모두 멘데스랑 연결점 있는 선수들이겠군요
-
RYU_11 2019.04.16하메스는 어디로 갈지 궁금하네요 마튀이디 대체자로 가려나요?
-
비타레알 2019.04.16*유베라는 팀자체가 에어전트 자체에 굉장히 우호적인거같아요
라이올라 돈 다발안겨준것만봐도 엥간하면 들어주는편이죠
이세상 가장 악질이라고 불리는 슈퍼에어전트 라이올라 멘데즈 다 유베에 특히 호의적인것만봐도 유베가 이런 비지니스에는 적극적인 자세가 눈에 띕니다.
그런면에서 보면 틀어질확률도 많아보이진 않습니다.
라이올라는 아직도 유망주들 유베에 곧잘 물어주거든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다크고스트 2019.04.16@비타레알 유벤투스는 라이올라와는 굉장히 관계가 좋습니다.
유베의 부회장 네드베드의 선수시절 에이전트가 라이올라기도 하고 맨유에서 뛰쳐나온 포그바를 유벤투스와 이어준것도 라이올라. 바르셀로나랑, 돌문, 밀란 상대로 이적문제로 깽판치던 라이올라도 유벤투스에서 포그바 이적시킬땐 유벤투스를 상당히 존중하는 태도를 취했었죠. -
Penumbra 2019.04.16주앙 펠릭스는 참 끌리지 않는 스타일의 선수네요. 선수 클래스가 어느 정도 한계가 있어 보여 어느 포지션에 두어도 어정쩡해 보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