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시즌 아자르, 포그바, 마네가 영입 되어야 된다고 생각하는 이유
지단 감독 부임 이후 팀이 원하는 영입이 루머지만 윤곽은 잡히는 모양새인거 같습니다.
아자르, 포그바, 음바페, 마네, 피아니치
여러 언론의 의하면 현재 팀이 이 세명의 선수를 주시하거나 원하는 걸로 파악됩니다
음바페는 사실상2022년 이후에 영입이 가능하다고 생각되고, 그렇다면 링크에서 아쉬운건 문제인 득점을 해결해줄 링크가 직접적으로 없는게 아쉽습니다.
우선, 아자르 정말 좋은선수입니다. 근데 아자르는 FW냐 MF냐 하기에 명확하지 않은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현대 축구에서 포지션이 좀더 유동성을 가지지만 아자르는 직접적으로 타격하는 선수는 아니거든요.
첼시 경기를 보다보면 아자르는 참 빛나는 선수입니다. 무리뉴 콘테 사리 어느 감독이든 에이스였고 수비축구였을떄도 '혼자 축구한다' 라는 말이 나오는 선수이죠. 그런데 몇 경기 몇 십경기 보다보면 아자르의 단점도 많이 보입니다.
1. 볼호그
여타 극단적인 선수들마냥 볼을 많이 가지고 있는건 아니지만 이 선수도 볼을 가지고 있는걸 선호하는 선수입니다. 바꿔 말하면 오프더볼에서 움직임이 아쉽고 자기가 공을 가지고 무엇가를 만들어내길 선호한다는 거죠. 이게 뭐가 문제냐?라고 하실분들도 많겠지만 '챔스 우승급 팀에서 볼을 많이 갖는 선수는 단순히 기회 창출 그 이상이 필요하다'라고 생각됩니다. 메시는 논 외로 치더라도 네이마르는 경기전체를 만들어나가고 득점력도 상당하며, 음바페는 온더볼이외에 오프더볼도 수준급 호날두는 역대급 오프더볼러 리베리는 예측할 수 없는 특유의 다양한 루트의 공격길로 로벤의 특유의 메크로... 아자르 또한 파이널 서드에서 기회를 창출하지만 왼쪽에서 중앙으로 가는 컷인 플레이가 대다수고 경기가 정적이면 위력이 많이 반감되는걸 느낍니다.
2. 아쉬운 수비력
직접적인 타격능력을 가지지않고 기회창출과 드리블러지만 아자르의 수비능력과 압박은 다소 아쉬운부분도 많습니다. 무리뉴 시절떄도 느끼는 거지만 수비능력 자체는 있지만 빅경기에서도 수비를 안할려는 모습이 많습니다. 다음시즌 어떤 구성일지를 모르지만 좀 더 직접적인 윙어/ 스트라이커가 윗선에서 수비를 하고 아자르가 기회창출을 할려면 수비력문제는 나올 거라고 생각됩니다.
이스코가 공미로 활용될떄도 보면 (비하하는 것 절대 아닙니다) 소위 말해서 개처럼 뛰죠. 센터백 바로 위에서부터 파이널 서드까지 경기장 전체를 뛰고 70분쯤 되면 체력떨어지며 교체하는 그런식의 전방위적 압박은 타격능력이 떨어지는 플레이메이커라면 가지고 있어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3. 풀백과의 연계
우선 이점에서는 첼시의 빈약한 풀백진도 있지만 탄코/마르코소 알론소와 경기일떄는 풀백을 이용할 줄 모르나?라는 생각이 많이듭니다. 우리팀에는 플레이메이커 성질을 가진 마르셀루가 있는데 아자르가 좌측에서 기용될 시 풀백이용이 적다면 네이마르ㅡ알바의 문제처럼 오히려 수비력좋은 레길론이 더 날 것 같다 생각이 되네요.
[물론 아자르는 월드클래스고 영입할려면 영입해야 합니다]
제가 상기에 쓴 내용은 아자르를 영입하지 말자는게 절대 아닙니다.
아자르는 저런 약점들을 가지고 있는데 좀 더 타격에 능한 선수들의 링크가 없다는게 아쉽다는거죠. ( 아자르의 2번 문제는 카세미루의 기용 3번 문제는 레길론의 기용으로 선수의 단점을 가릴 수 있다고 봅니다)
전 그래서 포그바의 링크가 아주 중요하다고 봅니다. 우리팀의 위대한 미드필더진에서 유일하게 단점으로 지적받은것이 득점력과 박스 침투고 포그바는 현재 이피엘에서 득점력만큼은 최상위인 공격형 미드필더니깐요. 포그바와 아자르조합이라면 포그바가 중앙과 좌측면/ 아자르가 컷인하는 플레이로 공간 분할도 맞다고 생각됩니다.
어쩃든, 수비력이 다소 약하더라도 우리팀에는 카세미루란 선수가 있는 만큼 공미처럼 움직이고 있는 포그바가 있다면 득점력은 다소 해결 될 수 있을겁니다. 또한 세트플레이에서 포그바 카세미루의 피지컬은 엄청난 어드벤티지를 제공할 것이고요)
또 이런 점에서 마네 링크도 환영됩니다. 마네는 현재 왼쪽 윙어지만 애초에 리버풀의 마누라가 포지션의 국한되는게 아니라 스위칭도 많이하고 살라가 오기전에는 오른쪽 윙어, 사우스햄튼에서도 오른쪽이였으니깐요. 더구다나 오른쪽에서 좀더 직선적으로 움직여주면 좌측면에서 공격이 주도되더라도 마네 특유의 수비기여, 역습시 이점, 세트피스시 제공권, 윙어치고 상급의 득점력은 아자르-포그바조합에서 엄청난 시너지가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 개인적으로 아자르를 영입한다면 포그바, 마네가 동시영입되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시즌 이 선수 조합이면 꽤 강한 조합이 될 거 같네요.
댓글 11
-
파타 2019.04.01포그바는 진짠가 싶긴 하고, 마네도 만만치 않게 비싸서 둘다 진짜 영입되기 전까지는 그나마 실현가능한 아자르 영입하고 손가락 빨아야되는 최악의 상황까지도 생각해보긴 해야 될거 같아요 물론 플랜B 시나리오도 있긴 할텐데... 실현 가능성이 높은 시나리오에는 어떤 타깃들이 있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레모나C 2019.04.01*@파타 포그바는 현실성으로 따지면 매우적죠. 200m질러야될거같은데 영입할 수 있다면 돈주고서라도 영입했으면 좋겠습니다. 포그바가 영입이 안된다면 좀 애매할거같아요. 스트라이커는 벤제마로 그대로 갈거같은데. 아자르 ㅡ벤제마ㅡ??? 밑에 크카모면 득점력이 너무 빈약할거같네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아자르가 온다면 포그바가 영입안되더라도 득점력있는 미드필더가 왔으면 좋겠네요.
물론 크카모에서 카세미루 제외하고 다른 미드필더진도 가능하지만 모드리치 크로스가 1415때 회귀하는거면 몰라도 아니라면 차라리 카세미루를 놓고 공미성향에 미드필더가 왔으면 해요 -
지쥬옹 2019.04.01언급하신 셋 다 온다몬 0910시절급 영입이긴 한데 100m 얘기나오는 아자르는 차치하고라도 포그바 마네는 둘 중 하나만 데려와도 지출이 어마어마할텐데 둘 다 데려오기엔 우리팀 자금력이 암만 쟁여뒀다 해도 맨시나 psg급이 못되고 ffp에도 분명 걸릴만큼 엄청난 지출이 예상되서 현실적으로 아자르 + 확실한 스코어러 정도만 영입되도 공격쪽은 만족하렵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레모나C 2019.04.01*@지쥬옹 300m정도 지출한다고는 본거같은데 사실 이정도여도 셋 다 영입하기는 어렵죠.
그래서 잉여자원 판매로 저 세명을 영입했음하네요. 확실한 스코어 정도면 당장 생각 나는게 음바페 네이마르 살라 카바니 레비 케인 이카르디 정도가 있는데 지단이 몇년동안 이끌 구상이라면 카바니 레비는 애매하다 보고 음바페 네이마르는 몇년 기다려야되고 케인 이카르디 영입되도 좋겠네요.. 이카르디도 요즘 문제 많지만 잘할때 보면 득점력만큼은 월드클라스라고 생각되서.... -
카시야스선방 2019.04.01아자르 풀백 활용 문제는 첼시의 풀백들이 너무 처참하기 때문이라고 봐야죠..
-
subdirectory_arrow_right 레모나C 2019.04.01@카시야스선방 네.. 풀백들이 처참하죠 글에도 썻지만 제가 봤을때는 윙백 활용 잘 못하는거 같아서 쓴 글입니다, 탄코는 예외로 치더라도 필리페 바바는 공격적인 애들이죠. 일단 바바는 수비력이 폐급이라 제외하더라도 필리페도 리그적응차이도 있겠지만 원투패스로 오버래핑하는 선수죠. 필리페 첼시때 보면 아자르랑 원트패스가 안됬습니다. 탄코랑 있을떄 가장 안정적이였던것은 탄코가 수비에만 전념하니 수비력 문제가 부각되지 않았고요. 맑론소는 풀백의 오버래핑이라기보다 하프라인에서 킥력을 이용하거나 아에 공격수처럼 뛰니깐요.
윌리안이 좌측에뛸떄 풀백들이 더 살아난 경기들이 많았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아자르가 클라스 높은 풀백들이랑 있을떄 달라질수도있지만 지금까지 보여준것에서는 풀백활용을 잘한다하기에는 본인의 플레이스타일도, 성향도 아닌거 같네요. -
RYU_11 2019.04.01첼팬의 평가를 본 적이 있는데 아자르가 맑론소랑 연계플을 안하는 이유가 맑론소 온더볼 능력이 끔찍한지라 공을 아예 안주는거라고 하더군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레모나C 2019.04.01@RYU_11 맑론소 경기보면 욕나올떄 많아요. 아자르도 장난식으로라도 \"재 떄문에 내가 수비한다니깐?ㅋㅋ\" 이런식의 인터뷰도 있엇던거 같을정도로 속도는 느린대 가끔은 윙어보다도 공격적으로 가니깐요.
맑론소가 잘할때보면 하프라인에서 킥으로 플레이를 전개할떄라 직접적으로 아자르랑 연계하면서 공격하는 플레이는 없죠.
맑론소 위에 탄코도 사실 연계라 할것도없지만 위에 바바 필리페또 활용을 잘 한다고 느끼기에는 부족했던거 같네요. 이건 아자르 플레이스타일도 영향이있는지라 자신이 볼을 가지고 활약하기 좋아하는 선수라 풀백이랑 원투패스나 오프더볼 움직임이 빈약하다고 제가 느껴서 썻어요. 물론 저만의 생각이라 아닐 수 도 있습니다. 레알와서 마르셀루랑 같이 측면지배할수도 있죠 -
subdirectory_arrow_right RYU_11 2019.04.01*@레모나C 동감합니다. 아자르가 오프더볼 움직임이 온더볼 움직임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에 마르셀루랑 동시에 서면 서로 온더볼 기질 강한 선수들끼리 겹치는 셈이라 잘 안맞을 것 같거든요... 아자르가 수비가담 자주하는 선수도 아니라서 마르셀루가 플레이스타일을 바꾸지 않는 이상 공격작업 과정에서 삐그덕대는거 플러스 왼쪽라인 고속도로 뚫리는것까지 덤으로 올 수 있기 때문에 걱정이 큽니다.
-
다푸 2019.04.01모드리치 나이가 있어서 지금 모드리치가 가지는 롤을 대체하는데는
포그바만한 자원이 없긴 한데 우리의 자금력은 둘째치고 맨유가 안 팔거 같아서 좀 아쉬워요.. 아무래도 데헤아 팩스 사건부터 시작해서 최근에 모라타 딜도 중간에 깨지기도 했었고 협상과정이 스무스하진 않을듯.. -
subdirectory_arrow_right 지쥬옹 2019.04.02@다푸 그쵸.. 거기에 맨시급 까지는 아니어도 맨유도 어디가서 돈 때문에 주요 선수 빼앗길만한 팀은 아니라서 더더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