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키는 축구는 이제 못 이기는 듯
오늘은 CR7, 베르나르데스키가 매우 잘했고 알레그리가 확실히 판을 잘 짰습니다. 유벤투스가 정말 잘 했어요. 이길 팀이 이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정말 잘했습니다. 슈퍼 스타의 존재가 얼마나 대단한지 보여준 경기였지만, 동시에 유벤투스가 경기를 뒤집기 위해 정말 적극적을 경기에 임했습니다.
반대로 ATM은 정말 못했어요. 전반전 두 차례 역습 기회가 있었는데, 그걸 보면서 그냥 답답하더군요. 역습을 가면 빠르게 마무리짓거나, 뭐 이래야 하는데 선수들이 역습 기회를 제대로 살리지 못했습니다.
사실 유벤투스 같은 팀 상대로 역습 기회를 얻기란 정말 힘든지라 그 역습 기회를 제대로 살려야 합니다. 특히, 동점 만들려고 수비진들이 대거 하프라인 근처까지 넘어왔던 지라 역습 기회만 잘 살려도 ATM이 충분히 분위기를 가져갈 수 있었다고 봐요. 근데 오늘 ATM은 역습 때 숨을 고르거나, 공을 돌리는 등 뭐하는지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축구를 했습니다. 특히, 르마 얘는 그 돈 주고 왜 영입한 건지 볼 때마다 이해가 안 되더군요.
그렇다고 르마 대신 나온 앙헬 코레아가 잘했냐면 그것도 아닙니다. 후반전 때 역습 기회는 역습대로 다 날려먹고 마지막 PK 헌납하는 등 좋지 못했어요.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유벤투스의 압박에 당황하더니 동점 되니 선수들이 단체로 멘탈이 무너지더군요.
시메오네 축구가 갈수록 클래식하다 보수적이다하면서 비판받는 목소리가 커지는데, 요즘 축구를 보면서 느끼는 게 지키는 축구는 이제 더는 이길 수 없다는 겁니다. 지키는 축구하다가 오히려 역전 당하는 사례가 많아지는 추세고, 말그대로 공격이야말로 최선의 방어라는 말이 적합한 시대가 아닌가 싶네요.
어쨌든 오늘 CR7 매우 훌륭했습니다. 레매에서 제가 CR7 비판하는 글 자주 적었는데, 오늘은 정말 제 비판을 우습게 보여줬을 만큼 대단했어요.
댓글 8
-
타브리스 2019.03.13모라타는 멘탈적인 면에서 엑스맨이였고 코레아는 경기력적인 면에서 엑스맨이었죠
-
축날두7 2019.03.13알감독 찬 스토퍼에 키엘로 거의 미들까지 전진시킨 형식상 433이지 거의 343 오버해서 163 이었죠. 대박
-
sonreal7 2019.03.13결과론
-
갓알 2019.03.13지난 몇년동안 극악의 성적이네요
-
A형B형우리형 2019.03.13오프더볼의 최강이 강점인듯
-
덕축♡나바스 2019.03.13지키는 축구에 가장중요한게 공격진을 압도할수 있는 기동력이라고 보는데 역시 수비진이 나이를 먹으니 아무것도 못하는거 같아요 이런걸 당연히 노련미 경험으으로 어떻게 해야 겠지만 역시 안통하는 선수는 존재하고 오늘 후안프란진짜 못하더라구요 오늘 후안프란->고딘 순의로 AT워스트로 보내요 꼬마도 투자는 엄청나게하는데 참 성과 안나네용 ㅋㅋ
-
질주하는 하키미 2019.03.13근데 재밌는게 알레그리도 한골넣고 지키는 축구의 신봉자죠ㅋㅋ
-
챔스5연패 2019.03.13AT도 돈은 참 꾸준히 쓰는편인데 터지는 선수는 없고 오히려 키우는 선수들이 좋은거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