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오사수나::

이번 시즌 총평..이르긴 하지만요..

호날우도 2019.03.07 23:32 조회 1,334 추천 2

이번시즌 레알은 고난의 연속이었다.

대부분 사람들이 예상했듯이..물론 소수는 희망섞인 바램도 강하게 주장했지만..

전 이번 시즌 시작 전부터 들려오는 안좋은 소식들..호날두 이적설...지단 사임..로페테기 선임..

이때부터 제 바램은 이번 레알의 성적을 리그 4위, 챔스 8강을 내심 기준목표로 삼았습니다.

아시다시피 챔스는 16강에서 탈락하는 비보를 접했습니다. 목표 실패..

리그는..로감독 시즌 초반 리그 4위도 힘들겠다...생각도 들었지만..현 랭킹 1,2위 팀들도 죽쑤는 경기가 많았고..제풀에 쓰러지는 팀들이 속출해서 현재 리그 3위에 있습니다. 2위와의 승점차는 5점..근데 5위와의 승점차도 8점밖에 차이가 나지 않고 있습니다.

과연 리그4위는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구심이 강하게 드는 시점입니다.

그 이유로는

 1)선수들의 줄부상 입니다.

 비니시우스 시즌 아웃, 베일은 원상태(부상) 복귀, 카르비도 4-6주 아웃, 바스케스도 3주 정도 아웃입니다. 정말 답답하고 안타깝네요.

2) 감독의 라커룸 통재 실패입니다.

이 문제가 전 정말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지단의 가장 훌륭한 점 중의 하나가 선수단 장악력인데... 솔라리는 그 깜냥이 안되는 감독이죠. 그러다보니 선수단과의 언해피 기사가 계속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위 두 가지가 내는 부정적 시너지는 레알같은 스타선수들이 많은 팀에겐 재해입니다.

정말 이번 시즌 잘 극복해서 4위 수성을 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바라건데....

제발 페회장은 솔라리와 함께 사임하는 것이 좋을 듯한데... 실현 불가능일것 같고..

감독 및 선수단 리빌딩은 하려면 전폭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입니다. ffp 가 전가의 보도가 아닙니다. 큰 돈 쓰려면 얼마든지 편법이 있습니다. 위법 아닙니다.

그리고 그 처음으로는 음바페였으면 합니다. 파리가 우리와 함께 16강 탈락..시기가 좋습니다. 만약 자계 기다린다? 이거야 말로 현실가능성이 없다고 전 생각합니다. 파리가 미치지 않고서는...자계의 유일한 가능성은 선수가 레알에 미쳐서 날 뛰는 건데... 그럴 가능성은 0에 수렴한다고 판단합니다.

그리고 전 미드진 보다는 센터백 보강이 더 필요하다고 판단되네요. 라모스 없는 레알 수비는 거의 허접에 가까운 수준이네요. 이 지점에서 솔라리의 역량이 드러나죠. 아약스 2차전은 라모스의 넓은 커버능력이 없는 상태였고 바란의 좁은 수비커버를 감안한다면 극단적으로라도 수비적인 전술과 역습으로 나왔어야 했지만..그냥 똑같은 전술대응...수가 너무 뻔하게 다 읽힌 느낌이었습니다.

빠른 스피드를 가진 센터백이 절실한 실정입니다. 참고로 덜 알려졌지만..피오렌티나 니콜라 밀렌코비치(1997년생) 추천합니다. 바이아웃도 낮고.. 뭐 쿨리발리, 로마뇰리 등은 너무 비싸서..그리고 밀리탕도 좋지만 이 선수도 너무 비싸게 파려는 소속구단떄문에...데리흐트는 영입 1순위지만 너무 노리는 팀들이 많아서리...


이상 제 스스로 이 곳에 이번 시즌은 도 닦는 심정으로 눈팅 중심으로 조용히 지켜보겠다 다짐했으나 실패한 마드리드스타 1인입었습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3

arrow_upward 라모스와 페레즈가 라커룸에서 충돌했다네요 arrow_downward [SNS] 모드리치 인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