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오사수나::

솔직히 베일 팔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Benjamin Ryu 2019.02.28 09:05 조회 2,321
중국에 팔면 된다 이러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지금 중국 리그가 상황이 매우 안 좋습니다.

미국과 무역 전쟁에 대한 여파로 내수 경제가 어렵다 보니 모기업들이 경영난에 시달리는 점도 있고 시진핑도 지금 정권이 흔들릴 조짐이 보이자 민영 기업들 잡아서 어떻게든 정권 안정시키는 상황이라서 자국 슈퍼 리그에 투자하는 추세가 점점 떨어지고 있습니다.

반대로 유럽으로 나가는 돈은 늘어나는 추세. 인터 밀란이 계속 중국 기업들과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고 있는데 쑤닝 그룹의 영향이 지배적인 점도 있지만, 중국 자본가들이 자산을 해외로 빼돌리려는 부분도 있다고 봅니다.

아님 말고요.

어쨌든 그만큼 지금 중국 리그도 점점 불안정해지고 있기에 베일을 팔 수 있는 확실한 구매처는 아닙니다. 돈 많은 구단들도 지금 훅 갈 수 있는 상황이 됐기에 상당히 어렵습니다.

결국, 중동 아니면 EPL 밖에 없는데 지금 중동도 마냥 좋은 상황은 아닙니다. 사실 다 떠나서 선수 본인이 중동이나 중국 갈 생각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본인이 왜 자기가 주전으로 나올 수 없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에스파냐 언론들이 관심법 가득한 기사를 써내고 있습니다만, 솔직히 자기 출전 못해서 경기 도중 집 가는 거 보면 자기 자존심이 강한 선수라고 보기는 합니다. 그리고 챔스 3연패 이후 떠날 수 있다고 발언한 거 보면 실제로 자기가 주전인 게 당연하다고 여기는 것 가기도 하고요.

따라서 EPL 복귀가 현실적이기는 한데...냉정하게 말해서 EPL 구단들 중 베일 감당할 수 있는 구단들은 절대로 베일을 제값 주고 살 구단도 아니거니와, 그 주급을 감당하지 않을 겁니다. 아니, 잦은 부상으로 어려움 겪는 선수를 얼씨구나하고 살 팀이 없을 거예요.

맨유가 옛날 무리뉴 있을 때 자주 거론됐지만, 지금 솔샤르 부임 이후 산체스 처분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데 헤아 재계약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고요. 이미 산체스에게 당한 맨유가 솔직히 잦은 부상에 시달리고 고액 주급 받는 베일 영입을 추가할 일은 없다고 봅니다.

토트넘이나 첼시도 마찬가지고요. 토트넘은 특히, 레비가 주급 체계에 대해서 한없이 철저한 사람인지라 베일 복귀 자체에 관심도 없을 겁니다.

물론, 여름에 가면 상황이 달라질 수 있겠으나, 사실상 킥 빼고 장점이 거의 없어진 베일 영입에 누가 적극적으로 뛰어들지 모르겠어요.

오늘은 근데 그 킥도...ㅠ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6

arrow_upward 베르나베우에서 일부 바르셀로나 팬들이 외친 말 arrow_downward 크로스 수비력이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