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오사수나::

요즘 경기를 보면서 느낀점들

ECI 2019.02.25 07:00 조회 3,404 추천 5

레알마드리드와 레반테 경기결과와는 별개로 최근 레알마드리드 경기를 보면서 느꼈던 점들을 적어봅니다.

1. 바스케스

전 바스케스를 정말 좋은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바스케스는 중상위권의 어느 클럽에 가서도 주전으로 뛸만한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바스케스는 팀을 지지않게 만들 수 있는 선수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타고난 활동량과 부지런함으로 오른쪽 측면을 늪으로 만들 수 있는 좋은 능력을 가지고 있지요.
하지만, 이 선수가 레알마드리드라는 이겨야하는 -득점을 해야하는- 클럽에서 주전감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매 경기 볼 때마다 바스케스의 공격과정에서의 선택들이 너무나도 아쉽네요. 마무리, 패스, 드리블 뭐하나 상대를 압도할 수 있는 능력이 없네요. 
호날두라는 역대급 스코어러가 있었다면 예전 퍼거슨감독이 호날두 - 박지성을 중용했던 것처럼 바스케스의 공격능력의 단점이 부각되지 않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만, 현재 레알마드리드의 왼쪽은 마무리능력이 아직 완성되지 않은 비니시우스죠.

그러나, 정말 화가나는 건 현재 이 선수를 대신하여 오른쪽 측면을 책임질 선수가 없다는 것이죠.
현재 바스케스보다 더 좋은 폼을 가진 선수가 눈에 보이지가 않다는 사실이 너무 아쉽고, 이 상황이 펼쳐진 클럽이 레알마드리드라는 점이 더욱 더 아쉽네요.


2. 비니시우스가 주전인 지금의 팀상황

비니시우스라는 미래가 더욱 더 기대되는 선수가 레알마드리드에 있다는 사실은 기쁘나, 아직 미완성된 어린 선수가 레알마드리드의 주전이라는 사실은 슬프네요.
제가 고1부터 레알마드리드 경기를 챙겨 봤으니 대략 경기를  챙겨본지 10년 됐지만, 단 한 순간도 미완성된 어린 선수가 팀의 주전이었던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 어린 선수가 팀에서 가장 믿을만한 선수이었던 적은 더더욱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앞서 바스케스와 마찬가지로 호날두가 떠난 자리에 새로운 왕이 될 것만 같던 이스코, 베일, 아센시오 이 세선수가 기대를 저버린 상황에서 이 어린선수보다 현재 폼이 더 좋은 선수가 없다는 것이 아쉽네요.

비니시우스의 성장세를 보며 아자르의 영입에 대해 의문을 품는 분들이 많으시지만, 개인적으로 매경기 승리해야하고 매시즌 우승해야하는 레알마드리드라는 팀에선 완성된 - 현재 기량이 절정에 오른 - 선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여러번 언급된 사항이지만 호날두라는 팀 득점의 대부분을 책임지던 선수가 떠났음에도 공격수가 아닌 골키퍼를 영입한 보드진의 선택은 규탄받아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3. 베일

그냥 대단하네요. 인터뷰, 경기력, 관련된 일화 뭐 하나 만족스러운 게 없네요. 
가장 화가나는 건 본인도 저번시즌내내 본인이 챔피언스리그에서 주전이 아닌 것에 대해 불만을 토로했고, 이번 시즌 또한 바스케스, 비니시우스한테 밀렸는데 팀을 떠날 생각을 안한다는 점이네요. 
인터뷰하는 것만 보면 저번 시즌 여름이적시장 열리자마자 떠날 것마냥 보이던데, 나갈 생각을 안하네요. 
영입제의가 전혀 없는건가....



4. 바보바보

불과 몇 개월전 재정건정성이니, 주급체계니 하며 바르셀로나를 비웃었던 제 자신이 바보같이 느껴지네요. 
바르셀로나 메시와 세 얼간이 시절, 사비-이니에스타가 하나씩 은퇴하면 좀 다르겠지라 생각했는데 아니네요. 사비가 나간 자리에 라키티치가 이니에스타가 나간 자리에 아르투르가 들어왔고 뎀벨레, 데용까지 꾸준히 좋은 선수들을 영입 - 천문학적인 이적료를 지급해서라도 -하는 바르셀로나가 부럽네요.
이 모든 현상이 '메시'라는 존재때문에 일어나는 건지는 알 수 없으나 축구계에 '메시'의 유일한 대항마였던 호날두가 팀을 떠난 상황에서도 주구장창 유망주만을 영입했던 레알마드리드의 영입정책은 옹호할 수가 없네요.



불과 한 시즌 전만 해도, 시메오네의 입에서 '레알마드리드의 선수진은 세계최고'라는 말이 나왔고, 저 또한 팀으로서의 조합이 이상적이지는 않을 수 있지만 선수들의 기량은 세계최고라 생각했으나, 현재 레알마드리드의 베스트일레븐에 특별함이 점점 사라지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8

arrow_upward [마르카] 베일은 왜 화났을까? arrow_downward 지단 당신은 대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