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오사수나::

[Le Buteur] 카를루스 : 레알에게 과도기란 없다

하키미 2019.02.01 20:14 조회 2,119 추천 4
http://www.lebuteur.com/interview/detail?id=391

(부분 생략)

* 당신은 과도기에 있는 레알 마드리드가 또다른 트로피를 따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가?

- 레알은 많은 우승컵을 따냈다. 레알은 매우 많은 우승컵을 따낸 세계에서 유일한 팀이다. 레알은 우승컵의 팀이며 이것은 영원할 것이다.

* 하지만 레알 마드리드는 지금 과도기인데...

- 레알 마드리드에게 과도기란 없다. 지단과 호날두가 팀을 떠났지만, 우리는 여전히 강한 팀이다. 여전히 목표는 우승컵을 따내는 것이다.

* 호날두에 관하여 말하자면, 당신은 그가 레알 마드리를 떠난 것에 놀랐나?

- 아니다. 그가 떠난 것에 나는 전혀 놀라지 않았다. 명백히, 호날두는 스페인 축구와 레알 마드리드에 많은 것을 남겼다. 현재, 그는 빅클럽을 위해 뛰고 있다. 나는 그가 팀에게 많은 우승컵을 안겨주었기 때문에 그에게 고맙다. 나는 그가 새 클럽, 유벤투스에서도 같은 것을 해내기를 바란다.

* 지단이 레알에 떠난 것에 대해 말해보자면?

- 그가 떠난 것에도 나는 역시 놀라지 않았다. 사람은 인생에 있어 계획이 있다. 지단은 선수로서나 감독으로서나 레알에서 뛰어난 커리어를 남겼고, 떠나기로 결심했다.

* 호날두를 얻은 유벤투스는, 챔피언스리그를 우승할 더 좋은 기회가 생겼을까?

- 유벤투스는 좋은 클럽이다. 그러나 레알 마드리드는 챔스를 13번 우승한 세계 최고의 클럽이다. 유벤투스가 어떻게 하는지, 그들이 챔피언스리그를 우승할 수 있는지 아닌지 지켜보자.

* 당신에게로 돌아와서, 역사상 최고의 레프트백으로서...(웃음)

- 지금 당신은 마르셀루에 대해서 말하고 있는 건가?

* 아니, 당신을 말하는 거다. 당신의 왼발에는 무슨 비밀이 있는가?

- 훈련과 희생에는 비밀이 없다. 나는 항상 그라운드에서 모든 것을 바쳤다. 나는 따라야 할 본보기가 되고 싶었다. 그것이 내가 항상 멈추지 않고 훈련했던 이유다.

* 어떤 사람은 당신이 모래가 들어있는 풍선을 갖고 훈련했다고 하던데, 사실인가?

- 그건 사실이 아니다. 나는 내가 역시 강력한 킥력을 갖고 계셨던 나의 아버지의 다리를 타고 났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그것은 나에게 합리적이며 자연스러운 것이다.

* 프랑스 전에서 찼던 UFO 킥은 도대체 어떻게 찬 건가?

- 비결은 없다. 나는 훈련을 열심히 했다. 그걸 할 기회가 생겼을 때, 나는 세상에서 가장 평범하게 찼을 뿐이다.

* 그런 설명밖에 해줄 수 없는 건가?

- (웃음) 그렇다. 훈련 외에 다른 설명은 없다. 바람이 공을 더 휘게 만들었을지 모르지만, 나에게 있어 그것은 매우 평범한 슛이었다.

* 그렇지만, 슛하기 전에 당신은 공에 무언가를 하고 있었다. 설명해줄 수 있나?

- 단지 슛하기 전에 있는 습관이었다. 나는 공을 차기 위해 공을 놓을 가장 좋은 위치를 찾고는 했다.

* 당신은 레프트백으로 뛰기 전에 원래 윙어로 뛰었는데, 그 이유를 설명해줄 수 있나?

- 포지션 변경은 우연히 이루어졌다. 우리팀 레프트백이 결장해서 내가 대신 뛰어야 했던 적이 있었다. 나는 매우 좋은 경기를 했고, 그때부터 계속 레프트백으로 뛰었다.

* 당신이 우승한 3회의 챔피언스리그 중에 어떤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가?

- 모두 나에게 중요하다.

* 당신이 레알 마드리드를 떠나기로 결심한 이유는 06/07 시즌 챔스에서 경기 시작 10초 만에 실수로 마카이에게 골을 내줬던 것 때문인가?

- 마카이의 골?

* 그렇다. 1분만에 내줬던 골 말이다.

- 그것은 내가 떠났던 이유가 아니다. 우리는 그 경기에서 승리했었다.

* 당신 커리어에서의 최고의 골은?

- 모든 골은 나에게 소중하다.

* 당신은 왜 감독 커리어를 시작하지 않고 있는가?

- 레알 마드리드는 나에게 중요한 직책을 맡겼고, 나는 클럽과 함께 일하는 것이 행복하다.

* 역대 베스트 일레븐을 뽑아본다면?

- 좋은 선수들이 많다. 그렇지만 뽑아본다면 카시야스, 카푸, 말디니, 바레시, 나, 이에로, 레돈도, 호나우지뉴, 베컴, 라울, 그리고 호나우두.

* 올해 챔피언스리그의 우승후보는?

- 레알 마드리드.

* 오직 레알?

- 그렇다. 

* 네이마르가 PSG로 간 것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하나?

- 매우 좋은 선택이다.

* 그가 언젠가는 바르셀로나나 레알 마드리드에서 뛸 것이라고 생각하나?

- 모든 것은 가능하다.

* 펠레는 메시가 역사상 최고의 선수가 아니라고 말했다.

- 그건 펠레의 의견이다.

* 그와 같은 생각인가?

- 펠레는 역사상 최고의 선수이기 때문에 그런 말을 할 자격이 있다.

* 리야드 마레즈가 맨시티가 챔피언스리그를 우승하는 것을 도와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Le Buteur는 알제리 언론)

- 챔피언스리그를 13번 우승한 클럽이 있는 한 맨시티가 우승하는 것은 매우 어려울 것이다.

* 당신이 감독이고, 마레즈와 살라 둘 중 한 명을 선택해야 한다면 누구를 선택하겠는가?

- 나는 호날두를 선택하겠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7

arrow_upward 국왕컵 바르셀로나네요 arrow_downward 축알잘 지단종신이 정답이엿네요